2021학년도 1학기 정규개관 학생생활관 입실안내
2021학년도 1학기 학생생활관에 입실하는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입실와 관련하여 다음사항을 알려드리오니 숙지하시어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예방을 위하여 생활관에 입실하는 학생들은 반드시 입실 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2021학년도 1학기 개관기간
- 1학기 : 2021.03.01.(월) - 2021.06.21.(월) (113일)
- 하계 방학기간은 별도 특별개관 실시(모집공고 5월중 예정)
※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시, 1인1실 전환 운영 등 세부 운영사항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2. 생활관 입실기간 및 시간
- 전체생활관생 : 2021. 02.28.(일) ~ 2021.03.01.(월) 09:00~18:00 (2일간)
[입실기간 및 시간을 반드시 지켜 주기시기 바람]
* 생활관생 전원은 입실전 자택에서 반드시 자가진단을 실시해야 합니다. (`21. 02. 18.부터 실시)
- 자가 진단 방법: 매일 체온 측정 후 첨부된 일일증상일지 서식에 기록
- 증상일지 제출: 생활관 입실일에 각동 안내실로 반드시 제출(미제출시 입실불가)
- 입실후에는 매일 기숙사출입시 자가발열체크(자기진단앱 활용) 를 해야합니다.
<입실시 제출서류> 1) 일일증상 기록지(`21. 02. 18. 부터 입실날짜 전일 까지 작성) 2) 입실동의서 3) 건강진단확인서(결핵검사)
|
*짐을 택배로 보내는 학생은 02월28일 이후 본인이 도착하여 수령할 수 있도록 기일을 맞추어 발송하기 바라며, 택배는 별도의 보관 장소가 없어 각 동 1층에 보관하니, 본인이 택배를 수령하지 않아 발생하는 분실사고는 생활관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식당이용안내
- 식당 운영일자 : 2021.03.01.(월)(조식) ~ 06.18.(금)(석식) (5월 5일 어린이날, 5월 19일 석가탄실일 정상운영)
* 평일⇒ 아침: 07:30~09:30 / 점심: 11:30~13:30 / 저녁: 17:00~19:00
* 주말(토,일) ⇒ 외부인 출입을 금하기 위하여 식권판매가 중지되어 주말 운영 안함.
* 거리두기 하향으로 주말 운영및 식권판매가 재개될수 있음.(별도 안내 예정)
- 개인이 선택한 식수에 맞추어 식당이용(평일0.5식, 1식, 2식, 3식)
* 평일 2식 선택한 경우 : 아침, 점심, 저녁 중 본인이 선택하여 하루에 2번 식사가 가능
(예: 오늘은 아침, 저녁/ 내일은 점심, 저녁 등)
* 0.5식일 경우: 한학기 40식 식사 가능
- 식당운영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식당 운영 관련 문의 : ☎ 055-213-6606
- 식수체크는 손혈관패턴인식 시스템을 사용함.
* 식당 이용을 위해 관생은 손혈관등록을 실시하며, 자세한 등록방법은 식당에 게시하는 식당운영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람.
- 식수 변경 기간: 2021. 03. 01.(월) ~ 2021. 03. 03.(수)(3일간)
4. 입실절차
가. 관생 본인의 호실을 먼저 확인(납입고지서 또는 종합상황실, 운영사사무실)
나. 건강진단서 입실시 반드시 준비하여 제출
* 건강진단항목 및 방법 : 결핵(1가지 항목)
- 가까운 병원 및 보건소에서 발급 가능 (결과확인서, 건강진단서, 확인서 다 가능)
- 최근 1개월 이내에 발급(개관일 기준) 받은 것으로 제출하여야 함.
- 발급에는 시일이 소요되므로 반드시 미리 검진을 받아 생활관 입사시 제출해야 함.
※미제출시 벌점부과
다. 입실방법
- 생활관 2~4동 : 각 건물 입구에서 건강진단서를 제출하고, 출입카드 및 침대시트 등을 수령하여 입실
- 생활관 5~6동 : 5동 건물입구 운영사 사무실에 건강진단서를 제출하고, 출입카드 및 침대시트등을 수령하여 입실
- 생활관 7동 : 7동 건물입구의 운영사 사무실에 건강진단서를 제출하고, 출입카드 및 침대시트등을 수령하여 입실
라. 출입 카드 재발급(분실시 재발급 가능, 재발급비용有)
- 생활관 2~4동: 행정실(종합상황실) 방문 재발급
- 생활관 5,6,7동: 각동 운영사 방문 재발급
5. 생활안내
가. 일과시간안내
- 출입문 개방: 05:00(개방)~ 01:00(폐쇄), 시험기간 24시간 개방
※ 폐쇄 시간 불법 출입시 벌점/퇴사 및 변상 조치
- 출입관련 및 고장 신고 : ☎ 055-213-4600
나. 인터넷 사용
- 유선랜: 유동IP부여 방식
- 인터넷전용선 및 WIFI공유기 본인 지참
- 인터넷(와이파이) 수리 신고: 학생생활관 홈페이지>수리신청>인터넷
다. 택배실 이용
- 개방시간: 개방시간 반드시 엄수하여 수령 바람
*1회: 13:00~14:00/ *2회: 18:00~19:00
라. 사실내 제공 비품
- 생활관 2동~3동 : 책상, 의자, 책꽂이, 침대, 옷장/2인1실(중앙복도형)
- 생활관 4동 : 책상, 의자, 책꽂이, 침대, 옷장/1세대 6명, 2인 1실(아파트형)
- BTL 생활관 (5~7동) : 침대, 책상, 책꽂이, 의자, 옷장, 신발장/2인 1실(원룸형)
마. 생활관 공용시설 - 코로나19 확산 방지위해 폐쇄
- 세탁실(무료세탁기 운영),화장실, 세면실제외한 공용공간 (독서실, 휴게실 등)
바. 개인이 지참하여야 할 물건 및 반입금지 물품
- 침구류(베개, 침대패드 및 이불), 컴퓨터, 인터넷 전용선, 세면도구, 세제류 등은 개인 지참.
* 공용세탁기는 일반세탁기이며, 수납공간이 협소하므로 적절한 크기의 소모품을 준비하시기 바람.
- 전열기구 및 면학에 방해되는 물품의 반입은 일체 허용하지 않으며, 점호시 회수 및 벌점이 부과됨.
* 반입금지물품의 예)커피포트, 난로, 토스터기, TV, 냉장고, 전기담요 등
* 개인형 이동수단(전동킥보드) 사실내 반입 및 충전 절대 불가
→ 위반시 생활관 수칙 제26조(상·벌점기준) 「생활관 내 허가되지 않은 기구의 반입 및 사용행위」에 근거하여 벌점 4점(경고)을 부과.
사. 기타 금지행위 및 준수사항: 홈페이지 관생수칙 및 상벌점기준 숙지
- 정기 및 수시(불시) 점호를 실시하며, 불참시 벌점 부과
- 경고처분 및 강제퇴사조치 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람.
- 관생이 취득한 상,벌점은 차기 입사시 점수에 반영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람.
아. 개인물품 관리
- 사실내의 공용비품과 개인사물의 관리책임은 사생본인에게 있으므로 문단속 및 귀중품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비밀번호(디지털도어락) 및 카드키관리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람.
자. 입실포기 및 중도퇴실 방법
1) 입실포기
- 개관 전(2021.02.26.)까지 입실포기서(홈페이지 문서양식함에서 다운받아 사용가능)를 학생생활관 행정실로 제출하여야 함.
- 납입금은 전액 환불됨.
2) 중도퇴실
- 개관이후 개인사정이나 휴학 등의 사유로 중도에 퇴사할 경우 퇴사원서(홈페이지 문서양식함에서 다운받아 사용가능)를 학생생활관 행정실로 제출.
- 납입금은 관생수칙 제22조에 의거 환불함.(학생생활관 홈페이지 참조)
차. 개관 및 모집 일정
- 정규개관: 1학기(전년도 11월말~12월중)/2학기(5월~6월중)
- 특별개관: 하계(5월중)/동계(11월중)
카. 홈페이지(http://portal.changwon.ac.kr/home/dorm)
- 주요 공지사항게시
- 각종 신청 양식(커뮤니티>문서양식함)
- 입실신청 및 납부서/호실 확인
- 상·벌점 확인
타. 입사안내 문의 및 비상연락망
주간 | 야간 |
☎ 종합상황실(2~4동): 055-213-2482~2486 ☎ BTL운영사(5~6동): 055-213-6602, 6605 ☎ BTL운영사(7동): 055-213-6301~6303
응급환자 상태가 심할 경우 119로 신속히 연락! | ☎ 생활지도원: 각동 1층 안내실(23시~01시까지) ☎ 종합상황실: 055-213-4632/ 010-6674-4632 ☎ 경비실 BTL운영사 5~6동: 055-213-6613~4 ☎ 경비실 BTL운영사 7동: 055-213-6302 |
2021. 2. 17.
창원대학교 학생생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