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창원대학교 사천우주항공캠퍼스 개교
2025학년도 우주항공공학부 입학식!

국립창원대학교(총장 박민원)는 사천시 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에서 ‘사천우주항공캠퍼스 현판 제막식 및 2025학년도 우주항공공학부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우주항공공학부 신입생과 가족들, 박민원 국립창원대학교총장 및 단과대학장, 보직자와 교직원, 서천호 국회의원(사천·남해·하동), 윤영빈 우주항공청장, 박동식 사천시장 등 지역 유관기관 관계자와 글로컬대학 30 사업을 공동 추진하는 김재구 경남도립거창대학 총장, 노영식 경남도립남해대학 총장 및 대학 교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1부 행사는 사천우주항공캠퍼스 현판 제막식과 2부 행사는 입학식으로 총장 훈사, 사천시장 기념배지 증정, 폐식 순으로 진행됐다.


2부 입학식 행사에서 박동식 사천시장은 우주항공공학부 입학생들에게 축하선물로 기념배지를 증정하여 입학을 축하했고, 박민원 국립창원대학교총장은 사천우주항공캠퍼스 설립에 기여한 사천시 공무원 등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며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며 뜻깊은 자리도 마련했다.
박민원 총장은 훈사를 통해 ”1943년 생텍쥐페리, 어린왕자의 한 구절로 오늘 사천우주항공캠퍼스 신입생들에게 국립창원대의 마음을 전합니다. ‘넌 네가 길들인 것에 대해 언제까지나 책임을 져야 하는 거야, 넌 네 장미에 대해 책임이 있어’. 국립창원대는 여러분들을 멋지게 성장시켜야 하는 책임이 있고 여러분들은 멋진 장미가 되어 우주항공분야 최고의 인재로 활약할 것입니다.“고 신입생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국립창원대는 지난달(2025년 2월) 교육부로부터 사천우주항공캠퍼스의 산업단지 캠퍼스 설립 인가를 받아, 이날 사천우주항공캠퍼스를 개교했다.
사천우주항공캠퍼스는 사천시 우주항공산업 기반과 연계해 우주항공 분야 고급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사천시 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에 캠퍼스를 우선 조성하였다. 사천우주항공캠퍼스에서는 우주항공공학부 학생과 유관 학과 학생들이 전공교과, 현장실습, 산업체 연계 비교과 과정 등의 수업을 진행한다. 우주항공공학부는 2025학년도 수시모집으로 신입생 15명을 선발하였고, 점차적으로 학생 정원을 증원할 계획이다.
우주항공공학부의 1~2학년은 국립창원대학교 GAST*의 인프라 및 인적 자원을 활용하여 기초과학 및 기본 교양은 창원캠퍼스에서, 전공실습은 사천우주항공캠퍼스에서 수업한다. 3학년부터는 사천우주항공캠퍼스 기숙사에서 생활하며 수학할 예정이다.
*국립창원대학교 글로컬첨단과학기술대학 : GAST(Glocal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붙임: 7일 국립창원대 사천우주항공캠퍼스 개교에 따른 '사천우주항공캠퍼스 현판 제막식 및 2025학년도 사천우주항공공학부 입합식’ 행사 사진. 끝.
내용 문의 : 기획과
055)213-2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