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재상

HOME 학부소개 인재상

글로벌비즈니스학부는
직무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특화된 전문성, 글로벌 감각, 월등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배양하여 지역의 전략적 중소기업 글로벌화에 최적화된 인재를 양성하는데 목표를 둔다.

글로벌비즈니스학부의 인재상

실용형 인재

실용형 인재는 글로벌 기업의 현장업무능력을 지닌 인재를 의미한다.
글로벌비즈니스학부는 글로벌 비즈니스 분야의 현장업무를 추진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체계적이고 연계성 있는 직무중심의 교과과정을 구축한다. 재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제기하고 개선해 나가는 학습과정을 통해 명확하고 책임 있는 업무수행과 통제력 있는 업무장악력을 배양하도록 한다.
또한 글로벌 비즈니스 분야의 폭넓은 문제해결능력을 갖추어 시대적 요구상인 멀티플레이어(multi-player)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직무중심의 현장능력을 강조한다.
글로벌비즈니스학부는 능동적인 실무응용 중심의 교육을 병행하여 재학생들의 창의적 계획수립과 문제해결능력, 결과도출능력을 배양하도록 한다.

전문형 인재

전문형 인재는 글로벌 비즈니스 분야에서 스페셜리스트(specialist)로 주체적 사고능력과 자기주도적 업무수행 능력을 지닌 인재를 의미한다.
글로벌비즈니스학부는 재학생들이 글로벌 비즈니스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지는 스페셜리스트로서의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한다.
글로벌 비즈니스 분야에서의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무역, 외환, 금융보험, 재무·회계, 경제·산업분석 등에 분야에 대한 전문적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한다. 또한 재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제기하고 개선해 나가는 학습과정을 통해 명확하고 책임 있는 업무능력을 갖추도록 한다.

소통형 인재

소통형 인재는 글로벌 비즈니스에 필요한 기본적인 외국어 소통능력과 문화적 적응능력을 구비한 인재를 의미한다.
글로벌비즈니스학부는 기본적인 외국어 소통능력과 문화적 적응능력을 갖춘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 인력으로 기업의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자질을 갖춘 소통형 인력을 양성하도록 한다. 글로벌 인재로서 요구되는 문화적 능력을 갖추기 위하여 한국문화 및 이문화 이해와 가치관의 함양을 목표로 문화 습득 관련 수업을 포함하여 국제성을 교육한다. 글로벌화 시대에 맞는 외국어 운용능력을 배양하고 실무자 직무 중심의 글로벌 영어강좌를 신설, 고도의 외화구사 능력을 갖추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