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핵심역량

HOME 학부소개 핵심역량

글로벌비즈니스학부는 글로벌 경제환경에서 비즈니스 업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갖추어야 할 핵심역량을 어학능력, 국제교양, 프리젠테이션 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과제발견 및 해결능력, 매니지먼트 능력, 정보활용능력 등으로 정의하고, 재학생들이 이러한 핵심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과정운영 및 제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글로벌비즈니스학부의 핵심역량

어학능력

영어, 중국어 등 외국어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다.

국제교양

우리나라에 관한 일반적 지식(역사, 사회, 문화, 산업경제 등)을 외국어로 대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외국에 관한 기본지식을 구비하고, 국제정세를 인식하여 외국어로 의사소통할 수 있고, 국제적인 매너와 표준을 체화하는 것이다.

프리젠테이션 능력

한국어 혹은 외국어로 설득력 있는 발표, 코멘트, 응답, 토의, 그리고 회의진행을 할 수 있는 능력이다.

커뮤니케이션 능력

다양한 가치관을 가진 사람들과 의사소통을 하고, 신뢰관계를 구축할 대화능력과 교섭력을 갖추는 것으로, 외국어 발표능력과 국내외에 걸쳐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능력이다.

과제발견 및 해결능력

항상 문제의식을 가지고 과제를 탐색하는 능력을 의미하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새로운 구상이나 혁신과 결부되어 있다.

매니지먼트 능력

다양한 사람들의 집단을 포용하는 리더십과 조정력, 지도력과 정보 활용능력, 기본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문서작성, 데이터관리, 자료작성 등을 할 수 있는 능력, 다양한 검색수단을 사용하여 글로벌 정보를 수집하고, 정보보안에 관한 지식 등을 갖추는 것이다.

다문화 적응력

세계의 다양성을 수용하고 생소한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추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