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창원대학교 도서관, 천선란 작가 초청 북콘서트 성황리에 개최 『천 개의 파랑』의 세계와 창작의 깊이를 나누는 특별한 만남

국립창원대학교 도서관은 국립창원대학교 NH인문홀에서 SF 작가 천선란 초청 북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북콘서트는 「천 개의 삶, 그 속에 바로서기」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천선란 작가는 작가로서 걸어온 길과 창작에 대한 고민, 그리고 작품에 담긴 인간적인 이야기를 진솔하게 들려주었다.
특히 대표작 『천 개의 파랑』이 미국 워너브라더스사와 영화화 계약을 체결한 작품으로 알려져 큰 주목을 받았으며, 천선란 작가는 작품을 집필하게 된 계기와 그 과정에서 느낀 감정, 그리고 작중 인물에 담긴 마음을 직접 이야기하며 청중들에게 깊은 감동과 울림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학생과 교직원, 지역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강연 후 이어진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들은 SF 문학의 세계와 창작의 의미를 새롭게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국립창원대 정연길 도서관장은 “이번 북콘서트를 통해 학생들이 문학의 힘과 상상력의 가치를 느낄 수 있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인문학적 교류와 문화 향유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립창원대학교 도서관은 올해 한 해 동안 이진영 감독, 김영하 작가, 천선란 작가를 초청해 총 세 차례의 북콘서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내년에도 독서문화 확산과 인문학적 소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사진: 국립창원대 도서관 천선란 작가 북콘서트 행사 사진 끝.
내용문의: 도서관 055-213-24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