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창원대, 김우호 전 인사혁신처장 초청 특강 열어

국립창원대학교는 글로벌평생학습관(85호관) 대강당에서 ‘김우호 전 인사혁신처장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2025학년도 2학기 균형교양강좌 ‘도전과창조’ 수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김우호 전 인사혁신처장은 ‘미래가 원하는 인재, 내가 준비해야 할 역할’이라는 주제로 국립창원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펼쳤다.
김우호 전 인사혁신처장은 공직사회에 대한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공직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역량과 준비 방법을 소개하며, 공익적 가치와 공직의 보람을 강조하고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라는 질문을 중심으로 변화하는 시대에 필요한 대학생의 태도와 삶의 방향을 조언했다 특히 ▲AI시대에 요구되는 핵심역량과 미래사회 변화 속에서 자신의 역할을 찾아가기 위한 구체적인 방향도 제시했다.
특강에 앞서 박민원 총장과의 간담회에서는 학생들의 진로 역량 강화, 공직·민간 분야에서 요구되는 인재상, 미래사회 변화에 대응하는 대학 교육 방향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국립창원대 교양교육원은 대학의 핵심역량 향상과 학생들의 인문·사회학적 소양 강화를 위해 사회 저명인사를 초청하여 도전과 성장을 주제로 한 ‘도전과창조’ 교양강좌를 매 학기 운영하고 있다. 
*사진: 김우호 전 인사혁신처장이 국립창원대에서 초청 특강(위) 및 박민원 총장과의 간담회(왼쪽부터 국립창원대 최만림 전문경력인사 초빙교수, 김우호 전 인사혁신처장, 국립창원대 박민원 총장, 윤병일 글로컬대학사업단 대외협력국장)를 가졌다.
내용 문의 : 교양교육원 055)213-26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