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핫이슈

HOME CWNU 미디어 핫이슈
핫이슈게시글 상세보기
국립창원대, 기능성세라믹 소재혁신 전문인력 양성 단기교육 성공적 개최
게시자 박** 등록일 2025. 11. 19
일반


국립창원대, 기능성세라믹 소재혁신 전문인력 양성 단기교육 성공적 개최

"기능성 세라믹 소재 교육 플랫폼 구축과 융합형 전문인력 양성"



국립창원대학교은 기능성세라믹 소재혁신 R&D 전문인력양성거점센터(센터장 이순일)가 최근 39회 내화물 심포지엄과 연계해 단기교육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이순일 센터장(한국세라믹학회 내화물부회 회장)을 비롯해 김응수 한국세라믹기술원 이천분원 분원장 이종근 한국세라믹연합회 회장 황해진 한국세라믹학회 회장 박성훈 대한내화물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등 유관 기관 전문가와 산업계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기능성 세라믹 소재 교육 플랫폼 구축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창의·융합형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참여 학생과 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실무 중심 교육 및 최신 기술 동향 공유를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특강 및 세미나에서는 포스코기술연구원 변윤기 박사의 머신런닝을 통한 Ladle 내화물 열관리 시스템 개발에스알 정해성 대표의 ‘Sustainable Resource Recovery from Waste Materials’ 케이알엠 김세기 박사의 ()수를 이용한 고순도 산화 및 수산화마그네슘 분말 국산화 현황등 주요 초청 강연이 진행되었으며, 8건의 현장 기술 개발에 대한 발표가 이어져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순일 센터장(한국세라믹학회 내화물부회 회장)내화물 심포지엄은 급변하는 산업환경 속에서 내화물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기술 혁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라며, “학계와 연구기관, 산업계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함께 지식과 경험을 나누며 협력의 장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행사 준비에 힘써주신 대한내화물공업협동조합과 한국세라믹학회 내화물부회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이번 행사가 국내 내화물 산업의 새로운 도약과 협력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능성세라믹 소재혁신 R&D 전문인력양성사업의 성과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며, 참여 대학원생들의 만족도 제고와 내화물 분야 관심 확대에도 기여했다.




*사진: 국립창원대 내화물 거점 센터 단기교육프로그램 사진 끝.


내용문의: 기능성세라믹 소재혁신 R&D 전문인력양성거점센터

055)-213-2937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