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핫이슈

HOME CWNU 미디어 핫이슈
핫이슈게시글 상세보기
국립창원대 예비창업팀 ‘Ecocean’, UNI-STAR 데모데이 우수상 수상
게시자 권** 등록일 2025. 12. 11
일반


국립창원대 예비창업팀 ‘Ecocean’, UNI-STAR 데모데이 우수상 수상

“자율운항 해양쓰레기 수거 보트 기술로 사업화 가능성 인정“

IMG_164310.jpeg


국립창원대학교 소속 예비창업팀 ‘Ecocean’(팀장 박비성, 팀원 김우상)202512월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된 「2025UNI-STAR 데모데이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한 2025 경남 글로벌 혁신 페스타(G-NEX) 연계 행사로, 경남지역 9개 대학에서 선발된 10개 우수 창업팀이 참여하여 IR 발표 및 현장 평가를 통해 창업 아이템의 사업화 가능성을 검증받는 자리였다.


국립창원대학교 ‘Ecocean’ 팀은 자율운항 해양쓰레기 수거 보트 및 회수 시스템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였으며, 기술·시장성·경쟁우위·고객문제 해결력 등 종합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우수상에 선정되었다.


심사는 기술지주 및 학생창업 펀드를 보유한 3개 투자사가 참여해 IR 발표 7·질의응답 8분의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Ecocean 팀은 해양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실용성과 기술적 완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수상팀들은 G-NEX 성과전시 부스에서 성과 패널 전시 및 아이템 홍보를 진행해 지역산업 관계자, 투자자, 시민들에게 창업 아이템을 소개했다.

IMG_164317.jpeg

국립창원대학교 RISE사업단은 이번 수상은 학생들의 실전형 창업 역량과 대학의 창업교육 성과가 결합한 결과라며 지역산업과 연계한 창업 아이템 개발을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학생 창업팀의 성장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내용 문의 : RISE사업단

055)213-4520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