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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지역 문화를 선도하며 미래지향적인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창의적인 개성을 갖춘 문화인으로서의 전문디자이너 양성'

우리 산업디자인학과는 '지역 문화를 선도하며 미래지향적인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창의적인 개성을 갖춘 문화인으로서의 전문디자이너 양성'을 교육목표로 그에 필수적인 지식과 기술의 함양을 최우선으로 한다. 시각정보디자인, 공예디자인, 제품 및 환경디자인 등 각 전공별 교육내용의 편성과 교육에 노력하고 있다.

저학년에서는 전공교육을 위한 기초적인 과목을 개설하고 있고, 고학년에서는 전공심화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다양한 세부전공과목을 개설하고 있다. 수업계획, 내용, 교재, 평가 등 각 부분에 있어서도 전공별, 학년별로 특성화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론교과의 경우 강의 이외에 시청각 교재 및 인터넷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교육과정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실험실습과목의 경우 현장체험학습 등을 통해 현장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있다. 이를위해 학부생 전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현장학습과 견학, 초청강연, 전시회관람, 세미나 등을 개최하여, 미래지향적이면서도 현실감 있는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학문적 정체를 막기 위해 새로운 학문분야에 대한 도입과 개선을 지속적으로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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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01시각정보디자인, 공예디자인, 제품 및 환경디자인으로 3개 전공을 중심으로 커리큘럼의 다양화와 교육과정 개발에 역점을 둔다.
  2. 02산업체 연계교육 시스템을 도입하여 디자인학과와 산업체간 파트너십을 형성한다. 학생에게 산학이 협력된 교육을 실시하여 실무에서 바로 활용될 수있는 디자인 능력을 기를 수 있게한다.
  3. 03교육의 질적 향상 도모를 위하여 외국대학과의 교류의 폭을 넓히고 네트워크시스템을 도입하여 디지털 교육체계를 구축한다.
1학년

디자인 분야에서 공통적으로 알아야할 기초를 파트별 구분없이 함께 학습한다.
(평면조형, 입체조형, 디자인사, 색채론, 일러스트레이션, 아이디어스케치 등)

2학년

각 파트별 전공기초를 학습이 시작된다.
포토샵, CAD, 라이노, 키샷등 전공능력 향상을 위한 디자인 프로그램을 배우기 시작한다.

3학년

각자의 디자인 특성을 구체화하는 시점으로, 파트별 전공 심화과정을 학습한다.

  • 시각정보디자인 전공 : 비쥬얼커뮤니케이션디자인, 아이덴티티디자인, 에디토리얼디자인, 미디어인터렉션디자인, 비쥬얼커뮤니케이션디자인 등
  • 공예디자인전공 : 금속공예디자인, 목가구디자인, 가구의파라메트릭디자인, 쥬얼리컴퓨터디자인, 스크립팅가구디자인 등
  • 제품및환경디자인 전공 : 산학실용디자인, 제품조형디자인, 랜더링, 생활환경디자인, 프리젠테이션기법 등
4학년

졸업전시를 준비하고 진행하며 전문 디자이너가 되기위한 본격적 준비를 하는 때이다.

  • 시각정보디자인 전공 : 졸업작품(시각), 무빙이미지디자인, 광고디자인, 패키지디자인 등
  • 공예디자인전공 :졸업작품(공예), 장신구디자인, 가구디자인의계산, 환경공예디자인 등
  • 제품및환경디자인 전공 : 졸업작품(제품), 제품인터페이스디자인, 산학협동연구, 실용환경디자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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