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2025학년도 1학기 학부 졸업논문 안내]
내용 | 일정 | 비고 |
지도교수 추천(위촉) | 2025.03.17.(월) | 학과 |
졸업논문 계획서 제출(3장) | ~ 2025.03.28.(금) 17:00 까지 | 학생 → 학과(방문 제출, 메일 제출-아래해당자) |
졸업논문 심사위원 위촉 | 2025.03.28.(금) 예정 | 게시글 첨부파일 참조 |
졸업논문 1차 지도 | ~ 2025.04.25.(금) 까지 | 학생이 지도교수님께 1차 지도받도록 함 |
졸업논문 최종본(제본 3부) 제출 | 06.09.(월) ~ 06.13.(금) | 학생 → 학과(직접 방문 제출) |
졸업논문대체 제출
| 06.09.(월) ~ 06.13.(금)
| 학생 → 학과(이메일 제출)
|
졸업논문 계획서 작성 제출 (3장) 03.28(금) 17:00까지 제출
(작성한 계획서를 3장 출력해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직장인, 조기취업자의 경우 메일을 통해 제출가능(easyone@changwon.ac.kr)
※ 메일로 제출할 경우 지도교수님께 졸업논문계획서를 확인 받은 증빙(드림캐치 답변, 쪽지, 메일 등 캡처)도 함께 보내야합니다.
(드림캐치 - 온라인 교수 상담에서 계획서 파일이나 논문 파일을 첨부해서 지도 가능)
* 논문 제목이 유사할 경우 기 제출자 우선함.
* 논문계획서에 일정을 필히 작성해서 제출.
* 논문계획서의 지도교수님란에 본인 지도교수님께 사인받아서 제출.
졸업논문 1차 지도 04.25.(금)까지
(최종 제출 전 위 기간까지 지도교수님께 1차 지도를 필수로 받아야 함. 1차 지도를 받지 않을 경우 포기로 간주함.)
졸업논문 (제본 3부) 최종 제출일 06.09.(월) ~ 06.13.(금)까지
졸업논문 대체요건 제출 06.09. ~ 06.13(금)까지 (이지원 조교 easyone@changwon.ac.kr)
※ 졸업논문 작성 및 제출 시 지도교수님과 논문지도로 원활한 논의 바랍니다.
졸업논문 최종 제출 임박해서 교수님께 도장찍어달라고만 방문하는 것은
교수님께서 확인하시고 검토하기도 어려우며, 논문 내용 수정시간도 부족하게 됩니다.
현장실습보고서/인턴십보고서의 경우에도 중간지도를 받기를 권장드립니다.
※ 졸업논문계획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매일경제TEST를 제출하는 것으로 간주함.
※ 매일경제TEST 이외의 방법으로 대체할 경우 메일을 통해 미리 알려야함.
※ 졸업논문 계획서를 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은 경우 추후 논문 작성을 해도 통과가 불가능합니다.
(교칙 상 학기의 4분의 1 기간이 넘기 전 계획서를 제출한 사람만 논문 심사의 자격이 주어짐)
※ 졸업논문의 경우는 수강신청을 하는 교과목입니다.
해당 교과목에 대한 성적 입력일 이후 졸업논문 또는 대체요건을 충족하여도 인증이 불가능합니다.
꼭 제출기간까지 논문 제출 또는 대체요건 증빙서류 제출 부탁드립니다.
[졸업논문 작성 방법]
1. 논문 표지 양식으로 제출 (첨부된 양식 외 별도양식 제출시 받지 않음, 양식의 빨간 글씨를 자신에게 맞게 작성하고 검정색으로 변경)
2. 논문 제출시 책으로 제본하여 제출 (크기는 상관없으나 출력물 제출시 받지 않음)
3. 논문은 무조건 문장체로 작성
잘못된 예) 뭐뭐 하였음. 생각됨 등 문장체가 아닌 경우
4. 논문은 필수로 서론, 본론, 결론을 구분지어야 함.
5. 참고 문헌이 있다면 논문의 뒷 부분에 꼭 표기할 것
6. 논문 분량은 20 page 이상(표지 및 목차, 참고문헌 등 제외한 본문만) 으로 하며 글씨체는 HY신명조, 글자 크기는 12p로 함.
7. 논문 카피킬러프로그램 실행 후 표절률 20%이하로 함.
(문헌 연구일 경우 재인용 표시 꼭 해야함)
8. 쪽페이지 번호, 목차 등 기본적인 서식 당연히 포함하여야 함.
9. 추후에 지도교수님과 다른 교수님 한분 총 두 분을 심사위원으로 위촉 예정(첨부파일참조)
(심사위원 교수님 두 분께 서명 또는 도장을 받아 와야 제출 가능)
졸업논문 대체 자격증 등
※ 졸업논문대체로 자격증을 제출하더라도 졸업논문 교과목 꼭 수강신청되어야 함.
※ 졸업논문 대체자의 경우 논문 계획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됨, 그러나 추후 대체요건에서 졸업논문으로 전환 불가
(논문계획서 작성시 대체요건 취득에 실패해도 논문으로 전환하여 기간 안에 제출가능)
※ 인턴십 보고서, 현장실습보고서의 양식은 졸업논문 양식과 동일함.
- 위 졸업논문 양식 설명과 동일하게 진행하지만 논문계획서 + 카피킬러는 시행하지 않음.
- 본문 내용을 토대로 보고서의 표지 제목 지정 (ooo현장실습보고서, ooo인턴십 보고서 등 단순 보고서 제목 금지)
ex) 농협 은행의 업무 개선 방안, OOO기업의 산업 분석 및 추후 전망 등
- 자신이 인턴십 또는 현장실습을 수행한 기관을 주제로 작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 기업소개, 기업의 산업 분석, 활동 당시 직무 내용 및 역량, 업무개선 방안, 활동을 통한 추후 진로 준비계획을 필수로 포함하여야함.
- 활동 당시의 사진 등은 첨부가 가능하나 기존 현장실습 보고서 등 사전에 작성했던 내용들 복사 붙여넣기는 불가능함.
- 졸업논문과 동일하게 표지도 당연히 만들고 제출 시 지도교수님의 서명이 들어가게 제본을 동일하게 해야함.
이외에 졸업논문 대체 가능 자격증이나 활동
- 공인회계사, 세무사, 감정평가사, 보험계리사, 변리사, 경영지도사, 투자자산운용사,
금융투자분석사, 재무위험관리사, 공인노무사, 인적자원개발관리사, CPM, PHR
- TESAT 1등급 240점 이상 또는 매경 TEST 700점 이상
-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상장대기업 등이 주최하는 전공관련 공모전 및 학술대회 등에서 3위 이내 입상
(창원대학교에서 진행된 공모전은 인정하지 않음, 교외 공모전에만 해당함)
- 인턴십/현장실습(외부기관, 워크넷 등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포함) 후 보고서 작성
- 경영학과 주관 학술제 또는 경영대학 주관 학술제에서 입상
(2024년 이전에 입학한 경영학과 학생 중 경영학과 주관 학술제 또는 경영대학 주관 학술제에서 입상하였어도 인정함)
그 외 문의사항은 연락 바랍니다.
-경영학과 학과사무실-
사무실 번호 : 055-213-3340
메일 주소 : 이지원 조교 easyone@changwo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