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창원대학교 인문대학입니다
창원대학교 인문대학을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1979년에 설립된 우리 인문대학은 현재 국어국문학과, 영어영문학과, 사학과, 독어독문학과, 불어불문학과, 일어일문학과, 철학과, 특수교육과, 유아교육과의 총 9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5학년도부터 다양한 전공을 탐색한 후 전공을 선택할 수 있는 인문계열 자율전공학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50명의 교수진과 약 1100명의 학생들이 한 가족이 되어 배움을 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빠르게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창의적 사고와 넓은 시각을 갖추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어떤 기술 혁신에도 변하지 않는 것은 인간의 가치와 삶의 의미입니다. 우리 인문대학은 언어, 문학, 역사, 철학, 교육 분야에서 학생들이 깊은 이해와 통찰을 얻고, 그 가치를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능력을 키워나가도록 돕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훌륭한 교수님들과 함께하는 학문적 여정, 해외 연수와 유학을 통한 글로벌 경험, 다양한 융합 프로그램과 맞춤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 인문계열 자율전공학부 운영을 통해 다각도로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여러분이 이곳에서 얻은 모든 경험과 지식이 여러분의 미래를 더욱 빛나게 해줄 것입니다.
창원대학교 인문대학 학장 김 선 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