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공지사항

HOME 학과행정 학과공지사항
학과공지사항게시글 상세보기
학사정보시스템 활용 <온라인 출석인정 시스템> 운영 알림
게시자 한지혜 등록일 2023. 12. 15 09:52

 ■ 주요 내용

    다양한 출석인정 신청에 대한 복잡한 승인 절차(공문)를 시스템 도입·운영을 통해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개선

    승인된 출석인정 신청 내역의 전자출석부 시스템 연계(반영)로 통합 출결관리 체계 구축 

    개인(학생)별 출석인정 신청에 대한 승인 여부를 학사정보시스템을 통해 확인 가능


구분

당초(현행)

개선

신청절차

학생 신청 → 학과사무실 제출(방문)

학생 신청 → 시스템 업로드(온라인)

*증빙자료 및 출석인정신청서 각 1부 첨부

승인절차

① 학생 소속 학과(공문) → ② 소속 단과대힉(공문) → ③ 강좌운영 단과대학 승인 → ④ 강좌 담당교수 확인 → ⑤ 출석부 반영

① 학생 소속 학과(검토(온라인)

→ ② 학생 소속 단과대학 승인(온라인) → ③ 강좌 담당교수 확인(온라인) → ④ 전자 출석부 반영(온라인)

 ※ (참고사항시범운영 기간 중 출석인정 ʹ승인 권한ʹ은 ʹ학생 소속 학과ʹ에 부여

승인 확인

소속 학과(또는 강좌운영 학과문의

승인 여부 확인(학사정보시스템)

비고

전자출석부 미활용 강좌(담당 교원): 학사정보시스템 ▶ 담당강좌정보 ▶ ʹ출석인정신청승인자명단ʹ 메뉴에서 출석인정 승인 현황 확인 가능




  ■ 관련 문의

    1) 출석인정 관련 기준 등 전반적인 문의 및 건의사항학사지원과(213-2054)

      - ʹ교내ʹ 행사 출석인정 관련해당 운영 부서

      - ʹ교외ʹ 행사 및 기타(경조사 등출석인정 관련학사지원과(213-2054)

    2) 온라인 출석인정 시스템 관련 문의정보전산원(213-2501, 2520)

    3) 출석인정 승인 관련학생 소속 학과사무실 및 단과대학 행정실


붙임 1. 온라인 출석인정 시스템 매뉴얼(전체) 1.




학과공지사항 > 학사정보시스템 활용 <온라인 출석인정 시스템> 운영 알림게시글 붙임자료
붙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