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 연구실에서는 신기술·신산업 대상의 기술 및 수요 예측, 기술시장분석, 소비자선호분석 등을 바탕으로 기업에는 마케팅 전략을 제공하며 정부에는 사회의후생을극대화하는 정책을 제시하는 연구를 수행한다. 특히, 기존의 통계학 및 계량경제학 기반 분석 모델들 뿐 아니라 인공지능, 거대언어모델(LLM), 전이학습 등의 알고리즘을 접목하여 기업및 정부의최적의 의사결정을 위한 실증적 인사이트를 도출한다. 기술경영 연구실은 다양한 데이터인텔리전스 기술을 접목하여 전력 및 에너지, 탄소중립, 디지털전환(DT), 2차전지, 차세대반도체 등 다양한산업 및 기술의 데이터 및 연구 주제를 다루고 있다.
이주용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