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졸업후 진로

HOME 학과소개 졸업후 진로

졸업후 진로

국제관계학은 "세계화"가 요구하는 실용적인 학문입니다.
따라서 국제관계학을 전공한 여러분들은 졸업함과 동시에 "세계화"에 필요한 전문인이 되는 것입니다.
다른 나라들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유창한 외국어를 바탕으로 졸업 후 다음과 같은 분야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첫째, 정부의 외무 및 통상직 공무원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지방자치시대를 맞이하여 지방자치단체들도 국제업무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많이 요구하고 있습니다.


둘째, 일반 기업체의 외국주재원을 포함한 해외업무 담당원이 될 수 있습니다. 세계로 뻗어가는 우리 기업들은 진출 국가나 지역의 정치, 경제, 역사, 문화를 이해하는 인재를 더욱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셋째, 국제기구(GO 혹은 NGO)에서 여러분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갈수록 그 수가 늘어나는 국제기구들과 단체들은 항상 여러분과 같은 국제적 인재들을 찾고 있습니다.


넷째, 신문이나 방송과 같은 언론기관들도 세계화 시대에 맞추어 국제문제와 외국에 관한 깊고 폭넓은 정보를 추구 하고 있습니다. 국제관계학을 전공한 여러 분들이 최고의 적임자가 될 것입니다.


다섯째, 관광산업도 여러분들을 필요로 합니다. 항공사, 호텔, 여행사에서 여러분들만이 가지고 있는 국제적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학원으로 진학하여 국제정치학, 국제경제학, 지역연구 등을 더 연구하여 전문적인 연구기관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