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창원대 글로컬대학사업단 ‘글로컬 셀’ 프로그램 사업설명회 열어!
국립창원대학교 글로컬대학사업단은 국립창원대 NH인문홀에서 전임교원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차년도 글로컬 셀 프로그램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국립창원대 50여 명의 전임교원과 대학원생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컬대학사업단 오택현 부단장의 사업 설명과 프로그램 우수 모델 확산을 위한 1차년도 우수과제 사례 발표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오택현 부단장은 설명회를 통해 “1차년도와 동일하게 전임교원이 수행 주체가 되어 학문 간 융합을 통해 기업형, 인문사회형, 문화형, 공공형 등 다양한 유형의 인재양성(학부생 중심)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올해는 대학원생이 주체가 되는 ‘글로컬 셀-GRP(Graduate Research Project)’ 과제 분야를 신설해 지원범위를 대폭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프로그램 설명에 이어 1차년도 글로컬 셀 프로그램 연차평가에서 S등급을 평가를 받은 ‘DNA 도시 창원의 로컬리티 기반 공공문화 콘텐츠 발굴‧기획 프로젝트’의 책임자인 국제관계학과 문경희 교수가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문 교수는 글로컬 셀을 통한 융합교육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성과를 공유했다.
글로컬 셀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문화, 산업 문제 해결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제 간 융‧복합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 사업이다.
국립창원대 글로컬대학사업단 조영태 단장(교학부총장)은 “글로컬대학사업을 통해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미래 사회를 선도할 창의적이고 역량 있는 인재양성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붙임: 국립창원대 글로컬 셀 프로그램 사업설명회 개최 사진. 끝
내용 문의 : 글로컬대학사업단
055)213-453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