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구조조정

HOME 자료실 뉴스클리핑 구조조정
구조조정게시글 상세보기
현대위아 공작기계 사업부문 매각이 미칠 영향은…창원서 토론회 "부실사업 구조조정 아냐…산업 변화에 따른 고용위기에 적극 대응해야" (발제문: '정의로운 전환을 위하여' 첨부)
게시자 심상완 등록일 2025. 1. 24 21:27

[연합뉴스 김선경 기자] 2025-01-23 16:04


"부실사업 구조조정 아냐…산업 변화에 따른 고용위기에 적극 대응해야"

토론회
토론회 [촬영 김선경]

(창원=연합뉴스) 김선경 기자 = 현대위아 공작기계 사업부문 매각 추진을 계기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산업 고도화 및 변화로 인한 고용위기에 더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노동위원회와 박해정 창원시의원은 23일 오후 창원시의회 2층 대회의실에서 '현대위아 공작기계 사업부 매각에 따른 고용위기와 지역경제 파급 영향'을 주제로 토론회를 열었다.

심상완 창원대학교 명예교수는 "현대위아 공작기계 사업부 매각 추진으로 연구사무직 노동자 250여명이 고용위기로 내몰리고 있다"며 "이번 구조조정은 향후 창원공단 내 산업 고도화와 변화로 인한 고용위기가 본격 태동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우려스러운 사태"라고 지적했다.

이어 "현대위아 측에서는 공작기계 사업 매각대금을 받아 로봇·방산·전기차 첨단부품 등 미래 먹거리 신산업에 투자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매각이 부실사업 구조조정이 아니라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현대위아 공작기계 사업 매각이 지역과 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가 중요하다"며 "창원공단에서 현대위아의 공작기계 사업이 중단되면 전후방 연관효과에 의한 파장은 결코 무시할 일이 아니어서 미연에 대비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보다 자세한 기사 원문 링크 : https://m.yna.co.kr/amp/view/AKR20250123149100052



[KNN 주우진 기자] 입력 : 2025.01.24 07:47

현대위아 공작기계 매각, 고용위기 우려


IMG_212957.png 


창원 현대위아의 공작기계 사업부문 매각과 관련해, 고용위기 대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역 노동계는 오늘 고용위기에 관한 토론회를 갖고 현대위아가 로봇과 전기차 등 첨단 신산업 투자를 위해 공작기계 사업부 매각을 결정한만큼, 산업 변화로 인해 발생하는 구조조정에 대응책을 세워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현대위아 측은 우선협상대상자와 매각을 추진하면서, 근로조건 등에 대한 충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뉴스 링크: https://news.knn.co.kr/news/article/168201




구조조정 > 현대위아 공작기계 사업부문 매각이 미칠 영향은…창원서 토론회 "부실사업 구조조정 아냐…산업 변화에 따른 고용위기에 적극 대응해야" (발제문: '정의로운 전환을 위하여' 첨부)게시글 붙임자료
붙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