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학습성과란, 프로그램에 소속된 학생들이 교육 경험의 결과로 졸업시점까지 보일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한다. 학습성과가 설정되면 학습성과 개념에 기초하여 프로그램의 특성에 맞는 수행준거(Performance Criteria, PC)를 설정한다. 학과는 평가 목적에 따라 졸업 학년의 종합적 역량 평가를 위해 4학년 L3(종합) 단계 교과목과 교과 외 프로그램으로 연계하여 평가하고 있다.
구분 | 평가시기 | 평가방법 | PO1 지식 |
PO2 임상추론 |
PO3 연구집단 |
PO4 윤리 |
PO5 질향상 |
PO6 팀워크 |
PO7 리더십 |
PO8 정보통신 |
|
---|---|---|---|---|---|---|---|---|---|---|---|
교과 | 직접평가 | 4-1 | 연계 교과목 | EBN과직업건강간호실습 | EBN과직업건강간호실습 | 정신건강간호학2 | |||||
평가 내용(배점) | 보고서(7) | 보고서(6) | 팀워크수행평가(6) | ||||||||
4-2 | 연계 교과목 | 졸업논문 | 간호핵심역량 | 간호관리학실습 | 간호관리학실습 | 간호관리학2 | |||||
평가 내용(배점) | 졸업시험 | 핵심간호술(7) | 보고서(7) | 보고서(6) | 보고서(6) | ||||||
간접평가 | 평가 내용(배점) | 학생자가평가 (3) | |||||||||
교과 외(배점)
|
외국어인증 (1) | 학과동아리활동(1) | 실용/인성/사유/비교과/산학협력인증(1) | 실용/인성/사유/비교과/산학협력인증(1) | |||||||
학습성과 달성도 평가기준(1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