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일반대학원 공지사항

HOME 대학원 일반대학원 공지사항
일반대학원 공지사항게시글 상세보기
2025-1학기 완성논문 제출 안내
게시자 류은실 등록일 2025. 6. 20 09:29

2025-1학기 완성논문 제출 안


확인사항 한번더 검토하시고 학과사무실로 제출 바랍니다.


방학 중 근무시간에 변동이 있으므로 16시 이전에 학과사무실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생 -> 학과 제출 및 학과 확인 사항

   ** 제출 서류( 7/15(화)  ~ 7/17(목) )

     1. 완성 논문 3부(인준 날인 된 원본 1부 반드시 포함, 커버 하드/소프트 상관 없음)

         확인사항

           1) 학사정보시스템의 논문제목(국문,영문) 상이 여부 반드시 확인!!

              → 논문제목 상이 시 공문으로 논문제목 변경 신청해야함/ 논문 제출 전 학생들에게 재 숙지 요청

           2) '요약문/초록(ABSTRACT)': 국문 논문의 경우 반드시 영문으로, 영문 논문의 경우 반드시 국문으로,,

              (국문, 영문 요약을 함께 수록 하는 것은 가능)

       ★ 학과 확인사항 확인 후 완성논문은 도서관에 학생이 직접 제출

     2. 서식2. 학위논문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3. 서식3. (석사, 박사) 학위논문 제출서

     4. 서식4. (석사, 박사) 학위논문 요약서

     5. 서식5. 학위원문제공 서비스에 대한 동의서

     6. 서식6. 박사학위 논문 공표 계획서

     7. 카피킬러캠퍼스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확인사항: 지도교수 서명 또는 도장 반드시 득!, 표절율 20%미만
       8. 연구 윤리 이수 수료증 

       9. (박사) 설문조사 온라인 제출 확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