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교과목 설명

HOME 교육과정 메타융합콘텐츠학부 교과목 설명

소프트웨어 개발 트랙

소프트웨어 개발 트랙(네오컨버전스테크놀리지)

최신 기술 기반의 콘텐츠 제작을 학습합니다. 기획부터 제작, 실감미디어 기술까지 습득합니다.

게임 개발
게임엔진 기초/응용, 모바일 게임 스튜디오과목을 통해 게임 제작 역량 함양
메타버스
피지컬 컴퓨팅, 메타버스 프로그래밍을 통한가상세계 구축 기술 습득
AI 융합
AI융합 콘텐츠 기획, 실감미디어스튜디오를 통한 첨단 기술 활용 능력 배양
  • 전공필수
    • (2-1) 게임엔진기초 (2-2) 모바일게임스튜디오
  • 전공선택
    • (2-1) 피지컬컴퓨팅스튜디오, (2-2) 게임엔징응용
    • (3-1) 메타버스프로그래밍,메타버스스튜디오 (3-2) AI융합콘텐츠기획,메타융합캡스톤디자인, 실감미디어스튜디오

교육과정1

문화기술경영 트랙(컬처엔테크놀리지)

문화기획과 공간 연출, 문화경영을 중심으로 한 실무형 교육과정입니다

아이콘

공간 연출
도시브랜딩과 환경디자인
전문성 함양

아이콘

문화기획
공연 및 축제 문화
행사 기획 역량 개발

아이콘

문화경영
문화, 예술, 경영전략
콘텐츠 마케팅 학습
  • 전공필수
    • (2-1) 디지털시대의 엔터테인먼트산업과 콘텐츠의 이해
    • (2-2)문화산업마케팅 (3-1) 공간환경디자인
  • 전공선택
    • (2-1) 도시브랜딩과도시재생, 문화예술경영전략
    • (2-2) 메이커문화와문화상품설계, 문화콘텐츠트렌드분석
    • (3-1) 기업가정신과문화경영, 디지털콘텐츠기획과스토리텔링
    • (3-2) 미디어융합콘텐츠기획, 문화콘텐츠창업경영
    • (4-1) 콘텐츠연구방법론
문화기술경영 이미지

교육과정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