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교육과정

HOME 학부 교육과정
학부 교육과정
전공능력 교과목명 학점 교과목 구분 시 간 이수시기
전공필수 전공선택 강의 실습
문화예술콘텐츠 기획 능력 문화콘텐츠의이해 3   2 1 3 1-1,2
문화예술콘텐츠 리터러시(기본소양) 기업과사회의이해 3   2 1 3 1-1
공간연출 능력 발상과공간표현론 3   1 2 3 1-1
컴퓨터그래픽 모델링 능력 멀티미디어프로그램기초1 2   0 3 3 1-1
공간연출 능력 도시환경론 3   1 2 3 1-2
문화예술콘텐츠 리터러시(기본소양) 기업윤리와사회적책임 3   2 1 3 1-2
문화예술콘텐츠 기획 능력 공연콘텐츠기획의이해 3   2 1 3 1-2
3D프린터 활용기술 능력 문화기술융합개론(어드벤처디자인) 3   1 2 3 1-2
컴퓨터그래픽 모델링 능력 멀티미디어프로그램기초2 2   0 3 3 1-2
문화예술콘텐츠 사업 자원관리 능력 문화예술경영 3   2 1 3 2-1,2
문화예술콘텐츠 기획 능력 도시브랜딩과도시재생 3   1 2 3 2-1
문화예술콘텐츠산업이해 능력 엔터테인먼트매니지먼트 3   2 1 3 2-1
콘텐츠프로그래밍 기술능력 콘텐츠기초프로그래밍(어드벤처디자인) 3   1 2 3 2-1
실감콘텐츠제작 기술능력 피지컬컴퓨팅입문(어드벤처디자인) 3   1 2 3 2-1
영상편집능력 영상편집 2   0 3 3 2-1
실감콘텐츠제작 기술능력 VR프로그래밍(어드벤처디자인) 3   1 2 3 2-2
문화예술콘텐츠 정책 및 행정능력 문화정책및행정 3   2 1 3 2-2
문화예술콘텐츠 마케팅 능력 문화마케팅 3   2 1 3 2-2
영상편집능력 모션그래픽스 2   0 3 3 2-2
실감콘텐츠제작 기술능력 모바일콘텐츠(캡스톤디자인) 3   1 2 3 3-1
문화예술콘텐츠 사업(비즈)기획 능력 문화상품개발과창업(캡스톤디자인) 3   1 2 3 3-1,2
문화예술콘텐츠 리터러시(기본소양) 기업의문화공헌혁신연구 3   2 1 3 3-1
문화예술콘텐츠산업이해 능력 문화엔터테인먼트산업론 3   2 1 3 3-1
실감콘텐츠제작 기술능력 가상현실콘텐츠제작(캡스톤디자인) 3   1 2 3 3-1
문화예술콘텐츠 기획 능력 콘텐츠기획과스토리텔링(캡스톤디자인) 3   2 1 3 3-2
공간연출 능력 공간조명계획연구(캡스톤디자인) 3   1 2 3 3-2
문화예술콘텐츠 사업(비즈)기획 능력 문화경영브랜드창업연구 3   2 1 3 3-2
실감콘텐츠제작 기술능력 증강현실콘텐츠제작(캡스톤디자인) 3   1 2 3 3-2
영상편집능력 디지털영상처리(캡스톤디자인) 3   1 2 3 3-2
문화예술콘텐츠 기획 능력 문화기획세미나 2   0 3 3 4-1
실감콘텐츠제작 기술능력 VR/AR스튜디오1(캡스톤디자인) 3   1 2 3 4-1
문화예술콘텐츠 창작 능력 융합콘텐츠프로젝트(캡스톤디자인) 3   1 2 3 4-1
공간연출 능력 전시기획포트폴리오 3   1 2 3 4-2
실감콘텐츠제작 기술능력 VR/AR스튜디오2(캡스톤디자인) 3   1 2 3 4-2
문화예술콘텐츠 창작 능력 융합콘텐츠제작실무(캡스톤디자인) 3   1 2 3 4-2
- 졸업세미나 0   - - - 4-1,2
캡스톤디자인 0   - - - 3,4-1,2
현장실습1 3   - 4주 4주 3,4-하계,동계
현장실습3 6   - 8주 8주 3,4-하계,동계
현장실습4 12   - 학기 학기 3,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