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교육과정
전공능력 |
교과목명 |
학점 |
교과목 구분 |
시 간 |
이수시기 |
전공필수 |
전공선택 |
강의 |
실습 |
계 |
문화예술콘텐츠 기획 능력 |
문화콘텐츠의이해 |
3 |
● |
|
2 |
1 |
3 |
1-1,2 |
문화예술콘텐츠 리터러시(기본소양) |
기업과사회의이해 |
3 |
|
● |
2 |
1 |
3 |
1-1 |
공간연출 능력 |
발상과공간표현론 |
3 |
|
● |
1 |
2 |
3 |
1-1 |
컴퓨터그래픽 모델링 능력 |
멀티미디어프로그램기초1 |
2 |
|
● |
0 |
3 |
3 |
1-1 |
공간연출 능력 |
도시환경론 |
3 |
● |
|
1 |
2 |
3 |
1-2 |
문화예술콘텐츠 리터러시(기본소양) |
기업윤리와사회적책임 |
3 |
|
● |
2 |
1 |
3 |
1-2 |
문화예술콘텐츠 기획 능력 |
공연콘텐츠기획의이해 |
3 |
|
● |
2 |
1 |
3 |
1-2 |
3D프린터 활용기술 능력 |
문화기술융합개론(어드벤처디자인) |
3 |
|
● |
1 |
2 |
3 |
1-2 |
컴퓨터그래픽 모델링 능력 |
멀티미디어프로그램기초2 |
2 |
|
● |
0 |
3 |
3 |
1-2 |
문화예술콘텐츠 사업 자원관리 능력 |
문화예술경영 |
3 |
● |
|
2 |
1 |
3 |
2-1,2 |
문화예술콘텐츠 기획 능력 |
도시브랜딩과도시재생 |
3 |
|
● |
1 |
2 |
3 |
2-1 |
문화예술콘텐츠산업이해 능력 |
엔터테인먼트매니지먼트 |
3 |
|
● |
2 |
1 |
3 |
2-1 |
콘텐츠프로그래밍 기술능력 |
콘텐츠기초프로그래밍(어드벤처디자인) |
3 |
|
● |
1 |
2 |
3 |
2-1 |
실감콘텐츠제작 기술능력 |
피지컬컴퓨팅입문(어드벤처디자인) |
3 |
|
● |
1 |
2 |
3 |
2-1 |
영상편집능력 |
영상편집 |
2 |
|
● |
0 |
3 |
3 |
2-1 |
실감콘텐츠제작 기술능력 |
VR프로그래밍(어드벤처디자인) |
3 |
● |
|
1 |
2 |
3 |
2-2 |
문화예술콘텐츠 정책 및 행정능력 |
문화정책및행정 |
3 |
|
● |
2 |
1 |
3 |
2-2 |
문화예술콘텐츠 마케팅 능력 |
문화마케팅 |
3 |
|
● |
2 |
1 |
3 |
2-2 |
영상편집능력 |
모션그래픽스 |
2 |
|
● |
0 |
3 |
3 |
2-2 |
실감콘텐츠제작 기술능력 |
모바일콘텐츠(캡스톤디자인) |
3 |
● |
|
1 |
2 |
3 |
3-1 |
문화예술콘텐츠 사업(비즈)기획 능력 |
문화상품개발과창업(캡스톤디자인) |
3 |
|
● |
1 |
2 |
3 |
3-1,2 |
문화예술콘텐츠 리터러시(기본소양) |
기업의문화공헌혁신연구 |
3 |
|
● |
2 |
1 |
3 |
3-1 |
문화예술콘텐츠산업이해 능력 |
문화엔터테인먼트산업론 |
3 |
|
● |
2 |
1 |
3 |
3-1 |
실감콘텐츠제작 기술능력 |
가상현실콘텐츠제작(캡스톤디자인) |
3 |
|
● |
1 |
2 |
3 |
3-1 |
문화예술콘텐츠 기획 능력 |
콘텐츠기획과스토리텔링(캡스톤디자인) |
3 |
|
● |
2 |
1 |
3 |
3-2 |
공간연출 능력 |
공간조명계획연구(캡스톤디자인) |
3 |
|
● |
1 |
2 |
3 |
3-2 |
문화예술콘텐츠 사업(비즈)기획 능력 |
문화경영브랜드창업연구 |
3 |
|
● |
2 |
1 |
3 |
3-2 |
실감콘텐츠제작 기술능력 |
증강현실콘텐츠제작(캡스톤디자인) |
3 |
|
● |
1 |
2 |
3 |
3-2 |
영상편집능력 |
디지털영상처리(캡스톤디자인) |
3 |
|
● |
1 |
2 |
3 |
3-2 |
문화예술콘텐츠 기획 능력 |
문화기획세미나 |
2 |
|
● |
0 |
3 |
3 |
4-1 |
실감콘텐츠제작 기술능력 |
VR/AR스튜디오1(캡스톤디자인) |
3 |
|
● |
1 |
2 |
3 |
4-1 |
문화예술콘텐츠 창작 능력 |
융합콘텐츠프로젝트(캡스톤디자인) |
3 |
|
● |
1 |
2 |
3 |
4-1 |
공간연출 능력 |
전시기획포트폴리오 |
3 |
|
● |
1 |
2 |
3 |
4-2 |
실감콘텐츠제작 기술능력 |
VR/AR스튜디오2(캡스톤디자인) |
3 |
|
● |
1 |
2 |
3 |
4-2 |
문화예술콘텐츠 창작 능력 |
융합콘텐츠제작실무(캡스톤디자인) |
3 |
|
● |
1 |
2 |
3 |
4-2 |
- |
졸업세미나 |
0 |
● |
|
- |
- |
- |
4-1,2 |
캡스톤디자인 |
0 |
|
● |
- |
- |
- |
3,4-1,2 |
현장실습1 |
3 |
|
● |
- |
4주 |
4주 |
3,4-하계,동계 |
현장실습3 |
6 |
|
● |
- |
8주 |
8주 |
3,4-하계,동계 |
현장실습4 |
12 |
|
● |
- |
학기 |
학기 |
3,4-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