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장인사말

HOME 학과소개 학과장인사말

증명사진 -김윤정.jpg학과장 김윤정 교수님

창원대학교 중국학과의 홈페이지를방문한 것을 환영합니다.

한국과 중국은 1992년 수교 이후 교역 규모가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이미 중국은 한국의 최대무역 상대국이자 투자 대상국으로 부상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2021년 양국의 교역규모는 미국과 일본을 합친 것 보다 많은 3000억 달러를 넘어섰으며 양국의 경제 관계는 갈수록 밀접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본 학과는 타 대학의 중어중문학과와 달리 "중국학과" 라는 명칭에 걸맞게 실무에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언어 능력을 배양하고 현 중국의 경제, 정치, 사회, 문화 등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을 갖춘 유능한 중국 지역학 전문가 양성에 주안점을 두고 있으며, 중국이 세계의 중심국가로 부상함에 따라 중국과 미국, 중국과 유럽 등 시대적 요구에 따른 교과목과 실무 지식 교육을 통해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를 배양하고 있습니다.

중국어 자격증 취득 뿐 만 아니라 무역사 실무 과정, 해외인턴쉽, 해외문화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중국을 뛰어넘어 국제형 실무전문가 양성을 위해 매진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로 졸업생들은 국내 기업과 국가 공공기관, 대사관, 항공사, 호텔, 여행사, 엔터테인먼트 기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대륙을 달리는 청년의 기상, 중국학과" 는 경남을 대표하는 국립대학으로서 우리 학생들에게 미래를 준비하고 그 꿈을 실현하게 할 수 있는 모든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학과라고 자임할 수 있으며 중국과 세계에 대한 열정을 간직한 모든 학생들의 현명한 선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