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중국학과활동

HOME 게시판 중국학과활동
중국학과활동게시글 상세보기
창원대학교 중국학과, ‘중소기업 바로알기’ 취업 특강
게시자 황상원 등록일 2023. 11. 6 09:05


창원대학교 중국학과, ‘중소기업 바로알기취업 특강

IMG_090536.jpeg

창원대학교 중국학과(학과장 이주형)는 중소벤처기업연구원과 공동으로 중소기업 바로알기 및 취업특강을 개최<사진>했다고 6일 밝혔다학생들에게 지역 강소기업 등 유망 중소기업에 대한 취업 노하우와 인식 전환을 위해 열린 이번 취업특강은 재학생 40여 명이 참석해 특강과 함께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됐다.


강소기업 소개 및 좋은 중소기업 일자리 판별법을 특강한 황경진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연구위원은 “스타트업, 강소기업, 성과공유 중소기업 등 다양한 범주의 중소기업이 는데 ‘참 괜찮은 중소기업’, ’청년친화 강소기업‘ 등의 사이트를 이용하면 도움이 될 이라고 전했다.


또한 창원대 졸업생인 한과추산 이성환 대표는 창원대 학생의 미래 전략으로 레몬이 레몬레이드로 바뀌듯이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과정이 인생의 성공이자 의미가 있. 내가 회사의 직원이라는 상상력을 가져 줄 것을 조언했다.


프로그램을 주관한 중국학과 이찬우 교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 창원대 학생들의 지역 강소기업에 대한 이해와 취업 방향을 정립하는 계기가 됐다. 향후 창원대 가족기업 및 지역 강소기업 대표와 학생과의 만남을 정기적으로 가져 학생들의 사회 진출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진: 창원대 중국학과가 중소벤처기업연구원과 공동으로 중소기업 바로알기 및 취업특강을 개최했다.


내용 문의 : 중국학과

055)213-3260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