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아리

HOME 대학생활 학생활동 동아리

유니피스

유니피스는 University 혹은 Union 와 Peace(평화) 가 합쳐진 뜻입니다. 평화운동가의 사상과 철학을 연구하고 그들의 사상의 공통점을 생각하고 고민하며, 학우들에게 알려나가는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장소봉림관4층 유니피스동아리방

한울회

한국청소년연맹 대학생 모임으로 초등학생 아람단, 중학생 누리단, 고등학생 한별단이 있으며, 대학생은 한울회라고 합니다. 연중행사로 엠티는 물론 체육대회, 경남연합 한울인이 모이는 기본연수를 시작으로 여러가지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장소봉림관 4층 한울회 동아리방

RCY

대한 적십자 RCY로써 Red Cross Youth의 준말입니다. 저희는 헌혈행사 뿐 만아니라 어려운 분들을 도와주는 봉사활동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장소봉림관 4층 RCY 동아리방

연락처(055)213-4919

새마음

새마음은 몇 가지 주제의 봉사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길게는 1년 단위의 프로젝트부터 짧게는 몇 개월 단위 프로젝트의 정기봉사와 단기봉사가 있습니다. 동아리 활동으로는 지역문화 살리기 관련 행사 기획, 창원시 환경관련 책자 제작 등이 있습니다.

장소봉림관 4층 새마음 동아리방

굿뉴스코

“내 젊음을 팔아 그들의 마음을 사고 싶다.”를 모토로 1년간 전 세계 여러 지원국에 파견되어 그 나라와 민족을 위해 각종 무료교육과 문화교류 등을 하고 돌아온 대학생들과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으로 파견될 새내기들로 구성된 동아리입니다. 노력봉사중심의 자원봉사뿐만 아니라, 주러 갔다가 오히려 받은 것이 더 많았던 지난 1년 간의 해외체험들을 ‘Culture(세계문화체험박람회)’를 통해 나누는 체험교류 중심의 다양하고 새로운 자원봉사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장소봉림관 3층 굿뉴스코 동아리방

레오

사회봉사 단체 '국제라이온스 클럽' 선하에 있는 대학생 동아리로써 다양한 봉사활동과 지역사회의 기업인들과 교류까지 가능한 봉사동아리입니다. 1학기 동아리 활동으로는 교육봉사 및 멘토링 활동, 교내 헌혈 캠페인, 교권 존중 캠페인, 하계 농촌 봉사활동 등이 있습니다.

장소운동장스탠드 레오 동아리방

선랑

선랑은 태권도를 좋아하고 배우고 싶은 사람들이면 무조건 환영합니다. 선랑에 들어와서 처음 태권도를 접해보는 사람도 많이 있답니다. 운동은 일주일에 3번 정도 개인사정이 있을 시에는 꼭 참여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창원대학교 태권도 동아리 선랑입니다.

장소봉림관 4층 선랑 동아리방

연락처(055)213-4952

산악부

여러분 함께 산으로 떠나요^^ 어렵고 힘든 줄로만 알고있는 등산, 생소하고 위험한 줄로만 알고 있던 암벽 등반, 이제 이런 편견들은 과감히 휴지통으로 버리고 산악부를 통해 새로운 산과 등반의 세계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장소봉림관 3층 산악부 동아리방

연락처(055)213-4931

허리케인

우선 동아리 소개를 간략하게 해보자면, 1987년에 창설하여 현재 24기까지 배출하였습니다. 매년 농구대회를 개최하고 많은 대회에서 심판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졸업한 선배들과도 연락을 꾸준히하여 한달에 2~3번 체육관을 대관하여 즐겁게 농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주일에 2번 훈련을 통하여 농구실력을 키울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장소스탠드동아리 허리케인 동아리방

아띠FC

아띠는 한달에 4번 축구를 하여 알찬 동아리 활동을 하며 축구를 잘하는 능력과 상관없이 출전 가능합니다. 또한, 축구공 및 조끼, GK장갑 등 물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장소운동장스탠드 아띠FC 동아리방

CUTC

안녕하세요 창원대학교 테니스 동아리 CUTC입니다. 저희동아리는 다양한 과의 친구들을 사귀면서 사회성을 넓힐수 있을 뿐만 아니라 테니스를 통해 스트레수도 풀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테니스 코트는 21호관 상대건물 뒤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장소21호관 뒤편 테니스장

TYPHOON

창원대 야구 동아리 타이푼(TYPHOON)은 순수 아마추어 야구 동아리로 야구에 대한 열정 하나로 탄생한 이래 올해로 그 역사를 28년째 이어오고 있습니다. 역사를 오래한 만큼 선,후배님들 간의 끈끈한 정과 유대관계가 남다르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장소스탠드 동아리 타이푼 동아리방

연락처(055)213-4950

강유

강유는 주 1~2회 경기를 진행합니다. 평일, 주말 포함하여 창원시 내의 상대팀들 중 가능한 팀과 날짜 시간대 매칭을 협의하고 상대팀 매칭협의된 후 동아리 단톡방 투표를 실시하여 참여자들만 당일 경기를 진행합니다.

장소봉림관3층 강유 동아리방

오레오

배드민턴 동아리 오래오는 매주 화요일 오후 6시~8시까지 본교 체육관에서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 외 각종 대회 참여, 타 대학 동아리와 교류전을 열기도 합니다. 또한, 토요일에는 창원 시민생활체육관이나 종합운동장에서 외부 활동을 하기도 합니다.

장소봉림관4층 오레오 동아리방

떼굴떼굴

떼굴떼굴은 볼링 동아리로, 동아리 활동으로는 매달 1~2회 인원조사를 하여 골든 힐 볼링센터에서 정기모임을 하고, 언제든 볼링이 치고 싶을 때 번개모임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소운동장스탠드 떼굴떼굴 동아리방

CNUSS

저희 창원대 크누스는 1988년 창단 이래 지속적인 활동으로 현재 23년간 멀게는 제주도에서부터 가깝게 마산만 거제도등을 주활동지역으로 하고 있으며 다이빙활동 뿐만 아니라 해양정화활동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매년 학기중 4번의 정규다이빙과 하계/동계제주도 다이빙활동을 통해 꾸준히 활동하고 있으며, 또한 OB, YB간의 단합을 도모할 수 있는 체육대회와 창단기념식으로 선배들과의 끈끈한 유대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특색있고 즐거운 동아리입니다^^

장소대운동장옆 스탠드동아리 102호
스킨스쿠바

재작

경상도 방언으로 ‘장난이다’라는 뜻으로, 프라모델을 사랑하고 프라모델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것을 표현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장소대운동장 스탠드 동아리

바둑지기 (바둑동아리)

바둑을 메인으로 하는 동아리이지만 그 뿐만 아니라 오목을 겸비한 여러 가지 보드게임과 카드게임으로 바둑지기인들과의 친목과 단합을 도모하는 동아리입니다.

장소봉림관 4층

묵향회 (서예연구회)

손글씨보다 타자가 더 익숙해지셨나요컴퓨터상의 딱딱한 글씨 대신 자연스럽고 사람의 손길을 느끼게 하는 붓글씨를 써보세요.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거나 관심은 있는데 어렵게 보여 선뜻 다가오지 못하셨다면 바로 찾아오세요. 필요한 붓, 먹, 벼루 등은 모두 갖추어져 있답니다.

장소봉림관 4층

APC (사진예술연구회)

저희 APC는 Academi Photo Club의 약자로, 암실에서의 인화작업, 소풍가는 느낌의 주말촬영, 내가 찍은 사진 직접 현상, 인화 그리고 작품 전시회까지 모든 것을 새내기분들이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가 없더라도 여러분을 위한 카메라가 동방에 준비되어있답니다.

장소봉림관 3층 동아리연합회실 옆

불교학생회

불교(佛敎)란, 스스로 부처가 되는 길을 의미합니다.
저희 불교동아리는 과에서는 느낄 수 없는 끈끈한 정을 느낄 수 있어요. 대학생활에서 2% 부족함을 느끼시는 분들은 언제나 활짝 열려있는 저희 동방을 찾아주세요. 다정한 선배들과 다채로운 행사가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장소봉림관 4층

CCC (한국대학생선교회)

C.C.C란 Compass Christ for Contact 의 약자로

장소봉림관 3층

SFC(기독교 동아리)

저희 SFC는 Student for Christ 의 약자로 온 세상의 젊은이와 청소년들을 복음으로 변화시켜 삶의 모든 영역을 주고할 성격적 지도자를 배출하는 학생 신앙 운동입니다.

장소봉림관 4층

IVF(한국기독학생회)

저희 IVF는 Intervarsity Christin Followship의 약자로 한국의 캠퍼스 선교단체는 기본적으로 캠퍼스에서 기독교 복음을 전하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있지만 활동영역 및 사역분야, 훈련 및 양육방법의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특별히 창원대 IVF는 관계중심적인 소모임 형태의 모임을 통해서 캠퍼스의 4년동안 생활하게 되는 학우들이 취업의 관문으로만 지나쳐 가는 곳이 되는 것이 아니라 진리를 통해 진정한 캠퍼스 생활의 기쁨을 느낄수 있게끔 노력하는 것을 첫 번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장소봉림관 4층

중산도동아리

증산도동아리는 9천년 전 잃어버린 역사 속의 상제문화와 낭가의 정신을 학우들에게 알리고 한민족의 진짜 역사를 공부하는 곳입니다. 그 외에도 태을주 수행을 통한 자기수련, 우리가 궁금해하는 영혼의 세계, 시사문제 대해서 이야기 하는 동아리입니다.

장소봉림관 4층

가톨릭학생회

가톨릭학생회는 이땅에 복음을 전하고 우리를 위했던 예수님의 삶을 따라 대학생들이 학교 안에서 그리스도의 정의와 평화를 실천하는 모임입니다.성서공부 뿐만 아니라 봉사활동, 취미생활을 같이 즐기고 있으며 연합회 차원에서의 다양한 활동이 많아서 타 대학 학생들을 만나고 함께하는 기회도 많이 열려있답니다.

장소봉림관 4층

인터콥

인터콥은 한국의 대표적인 전방개척선교단체입니다.

장소봉림관 4층

E-Masters (댄스동아리)

안녕하세요 창원대 댄스팀 E-Masters입니다.
저희 주장르는 팝핀이구요. 그 외에도 힙합, 락킹, 하우스, 브레이크, 웨이브 등등.. 이 있습니다. 저희 동아리는 춤이 좋고 사람 만나기를 좋아하는 그런 분들을 모십니다. 춤에 관심만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저희를 찾아주세요.

장소봉림관 3층 동아리연합회실 옆

CYPRUS

안녕하세요 SINCE 1982, 창원대학교 락 그룹사운드 키프러스입니다. 음악에 관심있거나 밴드에 관심이 있으신 열정있는 새내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악기 전혀 다루지 못하더라도 상관없어요~ 음악에 대한 열정만 있으면 됩니다 ^^ 여러분의 열정을 보여주세요!

장소봉림관 4층

극예술연구회(연극동아리)

안녕하세요 연극동아리 극예술연구회입니다. 동아리에 들고 싶다구요얼굴몸매저흰 다 필요없습니다. 넘쳐서 주체가 안되는 끼, 그리고 연극을 향한 열정이면 됩니다. 배우, 조명, 음향, 무대, 진행, 행사등등 어떤 것이라도 좋습니다. 연극 그리고 연기라는 것에 관심이 있으시다면....극회로 오십시오. 잊지못할 추억과 낭만을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장소봉림관 3층

KINO(영화동아리)

영화 감상, 영상 제작을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목을 다지고 있습니다.

장소봉림관 4층

한마당(민속문화연구회)

저희 동아리는 풍물동아리이구요.
풍물패라는 말이 다소 어색하고 낯설게 느껴질지도 모르지만 한번만이라도 여럿이 모여 신명나게 악기를 두드려 본다면 어색했던 느낌은 금세 사라지실 겁니다. 풍물에 대해 모르셔도 함께 하고자 하는 의지,의욕만 있다면 누구든지 환영합니다.

장소봉림관 4층

장소(055)213-4957

COMUSE(전자음악동아리)

치열한 고등학교 생활을 마친 후 꿈같은 대학생활, 젊음을 함께 불태우시지 않으시겠습니까악기를 다루실 줄 모르더라도 찾아오시면 배워나갈 수 있습니다. 음악을 사랑하는 새내기 여러분들의 열정을 보여주세요.

장소대운동장 스탠드 동아리

땅사랑

땅사랑은 음악 연구가 목적인 동아리로, 음악에 관심이 많고 열정이 있다면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실력은 중요하지 않구요, 배워나갈수록 더 재미있을겁니다.음악은 어렵지않습니다. 언제든지 열려있으니 우리와 함께 즐겁고 재밌는 학교생활을 누리세요+_+

장소대운동장 스탠드 동아리

피타(여성댄스동아리)

창원대학교 유일 여성 댄스 동아리입니다. Put Your Hands In The Air이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소대운동장 스탠드 동아리 107호

4Dabeatz(힙합동아리)

창원대학교 힙합동아리로서 Mc/Graffiti/Dj/B-boy/Vocal 등을 할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장소대운동장 스탠드 동아리 108호

mi美(고전기타연주단)

안녕하세요. 저희 mi美는 기타의 1번줄의 ‘미’음과 6번줄 ‘미’음 사이에서 아름다움을 창조한다는 뜻으로 클래식 기타의 열정과 낭만을 함께하실 분! 저희 mi美의 문을 두드리세요~

장소대운동장 스탠드 동아리

PHOENIX(응원단)

반갑습니다. 창원대학교 응원단 피닉스입니다. 대학생활의 열정과 로망이 담긴 피닉스!
남들보다 더 대학생활을 즐기고 누려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으신가요그런 생각이 든다면 당신은 벌써부터 저희와 함께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지금 당장 오세요! 당신을 정열과 열정의 세계로 안내하겠습니다.

장소대운동장 스탠드 동아리

She'll(여성Rock밴드 동아리)

안녕하세요 저희는 여성 락밴드 동아리로써 음악을 좋아하는 여학우 여러분! 망설이지 말고 쉴로 오세요. 드럼, 기타, 베이스, 보컬, 안락한 동방 등..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장소대운동장 스탠드 동아리

  • 담당부서 : 학생과
  • 전화 : 055-213-2064
  • 업데이트 : 2020/03/0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