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 소개

HOME 학과 소개 학과 소개

베를린1.jpg


학생들이 국제사회에서 
구체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로 양성

학과교육목표

아이콘

본교 독어독문학과는 1982년에 설립된 학과로서, 학생들이 실용적으로 독일어를 사용할 수 있게 함과 동시에 유연한 사고 능력을 갖추어 국제사회에서 구체적인 역할을 맡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외국어로서의 독일어를 습득하고 독일문학과 문화를 학습함으로써 독일어권 문화와 지역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또한 인접 학문 및 현상에 접목시킨 융합교육을 통해 21세기 문화융합시대에 걸맞는 문화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합니다.

주요교과과정

아이콘

독어독문학과의 주요 전공분야는 크게 독어학, 독일문학, 독일지역학으로 나누어집니다.

 

독어학에서는 독문법, 독작문, 독일어 어휘와 문장 등을 통하여 독일어 전반에 대해 배우고 더 나아가 독일어를 사회에서 보다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독일어, 실무독어, 독어통번역연습 등의 과목들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독문학에서는 독문학사, 독일문학과영화, 독일고전주의문학, 독일동화와문화콘텐츠 등을 통하여 독일문학에 대해 교육합니다. 독일문학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키는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인근 학문과 접목시킨 융합교육을 통해 다양한 영역에서 인문학적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독일지역학 영역에서는 유럽지역사정, 유럽기업의문화, 현대독일과유럽의이해, 미디어와문화콘텐츠, 대중문화이론 등의 교과목을 통해 독일어권 지역과 유럽지역 전반에 대한 이해 능력을 심화시키는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