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공지사항
공지사항
-
공지2025학년도 2학기 졸업자격인증 제출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졸업자격인증 학생 신청기간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니 기한을 준수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1. 졸업 자격 인증제 신청 대상 가. 2011학년도 교육과정 적용자 부터 졸업자격인증제 적용 대상 나. 2011학년도 이전 입학자가 ‘전과’ 등으로 적용 교육과정이 2011학년도 이후 교육과정으로 변경된 경우 적용 대상※ 졸업 인증 면제 대상 - 외국인 유학생(2018학년도 이전 교육과정 적용 대상자), 야간학과, 예·체능계 학과, 장애인 학생, 재직자·성인학습자 관련 학과 - 통합 학부(글로벌비즈니스학부, 생명보거학부, 생물학화학융합학부, 토목환경화공융합공학부, 신소재공학부) - 2015~2020학년도 교육과정 적용자 중 특성화 사업 참여 통합 학부(과)2. 신청방법 및 제출기간 가. 신청방법학사정보시스템⇨졸업정보⇨졸업인증신청⇨2025-1학기 졸업인증 항목별 입력⇨증빙자료 업로드⇨저장(접수증 출력) 나. 신청기간 : 2025. 10. 31.(금) ~ 2026. 1. 12.(월)까지 ※ 추가 신청기간 없으니 반드시 기한 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기한연장 불가)3. 졸업인증 기준: 필수인증(1), 선택인증(2) - 필수인증: (1개) 글로벌 의사소통(외국어) 인증 - 선택인증: (2개) 5개 영역 중에서 2개 이상 인증 4. 제출(업로드) 서류: (붙임1) 졸업자격인증제 신청 안내문 참조5. 기타 안내사항 가. 졸업인증 필수영역(글로벌 의사소통 인증) 관련 안내 - (영어) 타학과 학생 인증 기준 영어자격시험 G-TELP Level 2 추가 - (일본어) JPT 점수 조정영역구분타(他)학과 학생 인증 기준자(自)학과 학생 인증 기준필수인증영어G-TELP Level 2: 36G-TELP Level 3: 55G-TELP Level 2: 65G-TELP Level 3: 85일어JPT: 450점JPT: 650점 나. 졸업인증 선택영역(산학협력인증) 개편 관련 안내 - LINC 3.0 사업이 종료됨에 따라 캡스톤디자인, 창업교육 교과목 중 LINC 3.0 사업단 개설 교과목 삭제교과목당초변경캡스톤디자인- LINC 3.0 사업단에 개설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학과별 개설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LINC 3.0사업단에 개설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삭제)- 학과별 개설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창업교육- LINC 3.0 사업단 개설 창업 교과목- 학과별 개설 창업 교과목- LINC3.0사업단 개설 창업 교과목 (삭제)- 학과별 개설 창업 교과목
2025.10.23 -
공지 2025년 재학생 대상 폭력예방교육 안내
2025.09.03 -
공지2025학년도 2학기 재(복)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재(복)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1등록기간 ⚪ 1차 등록기간: 2025. 8. 25.(월) 09:00 ~ 8. 28.(목) 16:00 ⚪ 2차 등록기간: 2025. 9. 17.(수) 09:00 ~ 9. 19.(금) 16:00 ※ 수업연한 초과자 및 학점당 등록금 징수자 납부 포함 ⚪ 3차 등록기간: 2025. 10. 13.(월) 09:00 ~ 10. 15.(수) 16:002대상자: 2025-2학기 재(복)학생, 휴학생 최초(1차) 수납만 허용> ⚪ 학부 및 대학원 재(복)학생 ※ 복학생 중 휴학 당시 등록금 기 납부자는 복학 신청만 하면, 등록금 납부할 필요 없음 ※ 등록금 전액 감면자(0원 등록)도 반드시 등록 바람(5번 참고) ⚪ 수업연한 초과자 및 학점당 등록금 징수 학과* 재학생 ※ 반드시 2차 등록기간 시 납부 * 자산경영빅데이터학과, 빅데이터창업비즈니스학과, 신산업융합경영학과(야), 스마트헬스케어학과, 메카융합공학과(야) 재학생 ⚪ 학부 및 대학원 휴학생(휴학자, 휴학예정자 모두 납부 가능하나 의무사항 아니므로 자율선택)3고지서 조회 ·출력 ▶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링크 클릭 ⚪ 고지서 출력일: 2025. 8. 22.(금) 09:00부터 가능 ※ 수업연한 초과자 및 학점당 등록금 징수자 고지서는 9. 17.(수)부터 조회 가능 ⚪ [창원대 와글] > [등록안내] >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납부 후 고지서 출력 불가 → 납부 영수증 또는 교육비 납입증명서 출력 가능(6번 참고)4납부은행 및 방법 ⚪ 납부은행: 전국 농협 및 경남은행 전 지점 ⚪ 납부방법 ① 지정은행 방문 납부: 고지서 지참 ※ 은행 영업시간만 납부 가능 ② 가상계좌 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등으로 개인별로 부여된 가상계좌로 계좌이체 ※ 타인계좌에서도 이체가능하며, 가상계좌 예금주는 학생성명 ※ 인터넷뱅킹, 폰뱅킹 납부시간: 09:00 ~ 23:00 (단, 납부 마감일은 16:00 수납 마감) ③ 신용카드 납부: 농협BC/NH/경남BC/삼성/현대/신한 ▶ 각 카드사 콜센터 또는 홈페이지 이용 ◈ 콜센터 전화번호 - 농협카드: 농협BC(1588-4000), NH카드(1588-1600) - 경남은행BC카드: 1600-8585, 1588-8585 - 삼성카드: 1688-9702 - 현대카드: 1577-6000 - 신한카드: 1544-7000 ◈ 신용카드 납부 바로가기 - 농협카드(https://banking.nonghyup.com) ▶공과금 ▶ 대학등록금 ▶ 대학등록금 납부 - 경남은행BC카드(https://www.knbank.co.kr) ▶빠른서비스 ▶ 기타서비스 ▶ 대학등록금 - 삼성카드(https://www.samsungcard.com) ▶(상단 메뉴) 정기결제 ▶ 대학등록금 - 현대카드(https://www.hyundaicard.com) ▶ My Account ▶ 수시결제 ▶ 대학·대학원 등록금 - 신한카드(https://www.shinhancard.com) ▶(상단 메뉴) 서비스 ▶ 교육비 ▶ 대학등록금 ※ 농협카드(09:00~17:00 단, 마감일은 16:00), 경남/삼성/현대/신한카드(09:00~16:00) 수납 가능5등록금 전액 감면자(0원) 등록 방법 (아래 방법 중 택1) ⚪ (온라인 등록) 고지서 출력화면에 ‘전액 장학생 등록처리’ 버튼 실행 ⚪ (은행 등록) ‘0원 고지서’를 가지고 은행 방문 후 ‘0원’ 납부 및 등록처리 ⚪ (가상계좌 이체) 선택경비인 학생회비 9,000원을 가상계좌로 이체하여 납부 및 등록 처리 ※ 학생회비는 선택사항 - 학생회비 납부 의사가 있는 경우, 등록금과 합산하여 이체(따로 납부 시 가상계좌 오류발생)6납부 확인방법 및 영수증 출력 (납부 후, 다음날 오전 10시 이후 확인 가능) ⚪ 납부확인 영수증 조회 및 인쇄 - 창원대 와글 > 등록안내 >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등록처리 결과 보기 - 창원대 와글 > 학사정보시스템 > 장학 및 등록> 등록금 납입조회 ⚪ 교육비 납입증명서 발급 - 자동발급기(위치: 창원대 본관 1층 교육학사과 옆) ※ 무료 - 인터넷 증명신청: https://changwon.certpia.com/ ※ 유료7등록금 납부 유의사항 (필독) ⚪ 분할납부 신청자는 별도 분할납부 기간에 납부 ※ 분할납부 신청기간: 2025. 8. 1.(금) 09:00 ~ 8. 8.(금) 18:00 ⚪ 카드 납부자가 학생회비 납부 희망 시, 총학생회 계좌로 별도 송금(학번으로 이체) - (농협) 301-0235-0788-21 (예금주: 창원대학교 총학생회) ※ 학생회비 영수증 발급: 학사정보시스템 > 장학 및 등록 > 등록금 납입조회 - 문의: 학생과 055-213-2063 ⚪ 수업연한 초과자, 학사학위취득(수료) 유예자: 신청학점에 따라 차등 납부 학부 차등감면 금액(8학기(건축학10학기) 초과자)대학원 차등감면 금액1~3학점: 당해학기 등록금의 1/6 해당액4~6학점: 당해학기 등록금의 1/3 해당액7~9학점: 당해학기 등록금의 1/2 해당액10학점 이상: 당해학기 등록금 전액※ 학위취득유예자는 미수강 시 등록금의 8%1~3학점: 당해학기 등록금의 1/2 해당액4학점 이상: 당해학기 등록금 전액8각 문의처 (055-213-내선번호)구분담당부서연락처 (내선번호)장학금학부생학생과교내장학2075국가장학2076교외장학2077대학원생일반대학원2395행정/사회복지대학원2323경영대학원2333보건대학원2355산업대학원2365학자금 대출학부생학생과2077대학원생대학원행정실2393학생회비학생과2063학부 휴·복학, 자퇴교육학사과2055증명발급(팩스 민원 등)교육학사과2057등록금 납부재무과2124
2025.07.24
더보기
장학
-
공지2025-2학기 '장학119' 장학생 선발 및 운영 계획 안내
2025-2학기 장학119 장학생 선발 및 운영 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폐업, 실직, 기타 사정 등으로 인하여 긴급한 가계곤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5-2학기 장학119 장학생 선발 및 운영 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접수를 희망하는 학생은 학과사무실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 공통 요건: 2025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여 소득분위 산정이 완료된 학생2. 유형별 요건(붙임 참조) ① (저소득층+긴급가계곤란) 필수조건 충족 및 추가조건 발생한 경우 ② (기타가계곤란) 기타 긴급하고 실질적인 가계곤란을 겪고 있는 경우 ③ (학과장 추천) 장학 사각지대 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학과장 추천(학과별 2명 이내)3. 선발시기: 매월 25일까지 접수 후 선발4. 장학금액: 매월 30~50만원 (타 생활비성 장학금 포함 학기당 200만원 이내) ※ 선발횟수: 학생 1명당 2개 학기 이내로 제한. 단, 3유형의 경우 3회까지 가능5. 지급방식: 장학생 명의 계좌로 직접 입금 붙임 2025-2학기 장학119 장학생 선발 및 운영 계획 1부.
2025.09.09 -
(경제사정곤란 등) 2025-2학기 국가장학금Ⅱ유형 학생 신청 안내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Ⅱ유형 지원' 관련하여 안내드리니, 해당 학생들은 아래 신청방법에 따라 기한 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경제사정 곤란, 우선지원 대상: 지원 필요성이 인정되는 경우 10구간도 지원 가능 (경제사정 곤란, 우선지원 대상Ⓐ: 성적 제한 없음)※ 유형별 중복지원 가능 등록금※ 범위 내 기지급된 장학금이 있는 경우 잔여 등록금만 지원1. 선발대상: 2025-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을 완료하여 소득수준이 파악된 학생 중 아래 선발 유형 해당자구 분내 용신청방법제출서류경제사정 곤란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학과사무실로 신청- 장학금 신청서- 신청 유형별 증빙서류우선지원대상Ⓑ장애인 대학생다문화 가족다문화 가족의 자녀인 학생우선지원대상Ⓐ자립준비청년 또는 보호(연장)아동 대학생, 쉼터 등 입․퇴소 청소년 대학생, 청소년 한부모 대학생, 가족돌봄청년 대학생장학담당자 e-mail로학생 직접 신청scholar@changwon.ac.kr- 장학금 신청서- 신청 유형별 증빙서류※ 우선지원대상Ⓑ의 '다자녀 가구의 대학생'의 경우 학생과 자체 선발 예정(별도 학생 신청 불요)2. 선발기준: 붙임파일 참조3. 신청기간: ~ 2025. 12. 10.(수)까지4. 문의: 학생과(☎ 055-213-2076)붙임 1. 2025-2학기 국가장학금Ⅱ유형 신청 안내 1부. 2. 장학금 신청서(서식) 1부. 끝.
2025.11.21 -
공지2025년 인문100년 및 예술체육비전 장학금 한학기 지원 유형 신청
2025년 인문100년 및 예술체육비전 장학금 일시지원 유형(한 학기 지원)에 대하여 안내드리니 관심있는 학생들은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선발대상: 인문사회계열 및 예체능계열 학과에 재학중인 3~4학년으로 직전학기 성적 및 이수학점 기준* 충족자 중 학교 자체선발 기준에 의거하여 선발·추천된 자 * 직전학기 성적 백분위 90점 이상 또는 평점 3.6이상(4.5만점), 최소 이수학점이 직전학기 6학점 이상 나. 선발인원: (인문100년) 13명, (예술체육비전) 3명 다. 신청기간: 2025. 11. 11.(화)까지 라. 신청방법: 학과사무실을 통해 신청(추후 선발자에 한하여 개별연락 예정, 이후 재단에 학생이 직접 신청)붙임 1. 2025년도 우수학생 국가장학사업(인문100년, 예술체육비전 일시지원 유형) 시행 계획 1부. 2. 2025년 우수학생 국가장학금 일시지원 학생 신청 매뉴얼 1부. 끝.
2025.11.04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