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진앨범

HOME 커뮤니티 사진앨범
사진앨범게시글 상세보기
‘신입생 역량 디딤돌-긍정탐구 위크 2024’ 개최
게시자 최미정 등록일 2024. 2. 28 17:28

국립창원대, ‘신입생 역량 디딤돌-긍정탐구 위크 2024’ 개최

IMG_100054.png

국립창원대학교 교양교육원(원장 이병훈)는 2024학년도 신입생들이 참여하는 ‘신입생 역량 디딤돌-긍정탐구 위크 2024’를 개최<사진>했다고 7일 밝혔다.


‘신입생 역량 디딤돌-긍정탐구 위크 2024’는 국립창원대 수시합격자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한 교양 교과목으로, 학생들은 학생 생활관에서 합숙하는 집중이수 형태로 강좌를 이수하고 입학 후 교양 1학점을 인정받는다.


교양교육원이 주관하는 ‘신입생 역량 디딤돌’ 강좌는 신입생들이 대학 구성원으로서 필요한 협업 능력, 의사소통 능력과 자기 주도적으로 성장하기 위한 자기 주도 역량, 문제 해결 역량 등을 함양하는 교양 강좌로,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정규 교양 교과목이다.


특히 올해는 조직개발 방법론 중 하나인 ‘긍정탐구(Appreciative Inquiry)’ 기법을 기반으로 한 워크숍 형식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이 긍정적인 질문을 통해 대학의 강점과 잠재력을 체계적으로 발견하고, 본인의 미래를 국립창원대 비전과 함께 그려보는 기회를 가졌다. 이를 위해 2 3일간 조직의 다양한 구성원(교수, 재학생, 직원, 졸업생 등)을 만나 직접 대화하고, 결과를 도출함으로써 학교의 주도적인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됐다.


교육을 진행한 교양교육원 허혜연 교수는 “학생들이 수동적인 학습자를 벗어나 국립창원대라는 조직의 한 구성원으로서 대학을 바라보고, 그 안에서 본인의 역할과 비전을 찾아가는 경험을 해보는 것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이병훈 교양교육원장은 “‘신입생 역량 디딤돌’은 신입생들이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하고, 다른 구성원들과 함께 주도적인 대학설계를 해나가는 데 필요한 소양과 학습 태도를 함양하는 교과목이다. 이를 이수한 160명의 학생들이 각 학과에서 다른 구성원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붙임: 국립창원대가 ‘신입생 역량 디딤돌-긍정탐구 위크 2024’를 개최했다.


내용 문의 : 교양교육원

055)213-2659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