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생회 활동

HOME 학과소개 학생회 활동

국제무역학과 학생회 활동

LKH_0111.jpg

 

학생들의 친목도모 및 학사안내 등을 위해 매년 1학기 전체 MT를 개최한다. 이 행사에 학과 교수진이 동행하여 한해 학생회소개, 교수진 소개, 학과사무실 소개 및 학사안내 등 전반적인 한해 일정을 안내한다.

매년 2학기 학생들 자체로 비상학술제라는 학술세미나를 개최하여 무역현황, 시사 등에 대하여 연구/발표하는 행사를 가진다. 이 행사를 학과 교수진들이 평가하여 우승팀은 당해 경영대에서 개최하는 경영대학술제에 나가게 된다. 본 세미나를 통하여 경영대의 각 학과가 경쟁하는 무대에서 더욱 더 다듬어 진 모습으로 발표를 할 수 있다.

본 학과에 속해 있는 ‘해적선’이라고 하는 학술동아리는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주최하는 무역구제 모의재판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지도교수와 함께 대본을 짜면서 그 동안 학과에서 배운 이론적인 지식을 동원하여 입선을 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학과의 명예를 높임과 동시에 참가학생 본인들이 졸업 후 사회에 진출할 때 조금 더 유리한 조건으로 진출할수 있다.

매년 1회~2회 각종 무역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는 졸업생들을 초청하여 학생들에게 멘토링을 실시하여 학교에서만 있어서 놓칠 수 있는 학교 밖의 이야기 등을 들을 수 있고, 선배들이 학교를 다닐 때의 생활 등을 간접적으로 체험하여 궁극적으로 국제무역학과라는 것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