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공지사항
공지사항
-
공지2025-1학기 학부생 졸업논문 작성 요령 안내
2025-1학기 졸업논문 일정 * 1학기 졸업논문 과목을 수강신청 한 학부생들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졸업논문을 작성하여 반드시 기한 내에 제출바랍니다.* * 2025-1학기 졸업논문 일정진행업무진행 일정비고지도교수 추천(위촉)2025.03.12.(수)학과사무실졸업논문 작성계획서 1부 제출(E-mail)(논문주제 및 제목 확정. 이름 옆 서명 후 송부.)2025.03.28.(금) 오전 11시까지학생→학과사무실(E-mail)졸업논문 최종파일 제출(E-mail)2025.06.02.(월)오전 11시까지학생→학과사무실(E-mail)졸업논문(제본 3부) 제출(최종파일 확인 받은 사람만 제본하세요)2025.06.09.(월)오전 11시까지학생→학과사무실(인편제출) 1. 논문주제 : 국제무역에 관한 자유 주제. - 졸업논문은 30페이지 이내로 작성 (구체적인 양식은 한글 첨부파일 참조) 2. 학생이 논문주제를 선정하고, 학과사무실에 전화하여 주제 협의. 협의완료 후 졸업논문작성계획서(첨부파일)를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제출마감시간 엄수) (이메일주소 : tjrskgns@changwon.ac.kr) - 논문계획서를 이메일로 발송할 때에는,, 이메일 제목을 학번 / 이름 / 논문 제목으로 해주시고, 졸업논문작성계획서를 첨부파일로 꼭 보내주세요.3. 논문계획서 제출 후 논문제목을 다시 수정해야 할 경우에는 반드시 학과사무실로 연락해주세요. --> 계획서를 수정하여 다시 제출해야합니다.4. 계획서 제출 후,, 졸업논문을 작성하고 최종 논문 파일을 기한내에 이메일로 제출해주세요. (제출마감시간 엄수) - 지도교수님, 심사위원 교수님은 첨부된 엑셀파일 참고. - 이전 양식 사용 금지. 꼭 지금 첨부된 양식 사용. 5. 최종 논문 파일을 제출 후 학과에서 검토 후 이상 없으면 논문 제본 관련 안내 메일을 발송합니다. 반드시 제본 확정 안내를 받고 제본해주세요.-->> 기한내에 제본한 논문 학과사무실로 제출. - 제본은 인쇄소에 요청하여 책형태로 만들어야 합니다. - 최종논문 파일 제목은, 논문계획서의 제목과 동일해야 합니다.6. 기타 질문 사항은 학과사무실로 문의바랍니다. (T. 213-3390) * 교수님 성함 한자 *조종주(趙宗柱) 김선옥(金善玉) 신성식(申盛植) 박성규(朴聖圭) 진병진(陳炳鎭)
2025.03.12 -
공지출석인정신청 방법 안내
출석인정신청 전 유의사항입니다.아래의 출석인정 사유에 해당하는 지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아래의 규정에 해당하지 않는 사유는 출석인정을 신청하여도 승인되지 않습니다.신청 전 해당되는 사유가 맞는지 확인이 필요하다면 학과사무실로 전화 문의(055-213-3390) 또는 메일(tjrskgns@chagwon.ac.kr)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23조(출석인정) ① 다음 각 호의 사유에 따라서 결석하고자 하는 학생은 별지 서식 5 출석인정신청서에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학과장을 경유하여 총장의 허가를 얻어야 하며, 그 기간은 출석으로 인정한다. (개정 2017.2.27., 2019.12.12.)1. 총장이 승인한 교‧내외 행사 참석 2. 총장의 추천으로 국내‧외 각종 대회 및 훈련 참가 3.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요청에 의한 대회 및 행사 등의 참가 4. 국가대표 선수의 훈련 및 대회 참가 5. 교직과정 이수를 위한 교육실습 6. 병역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검사, 소집, 훈련 등: 3일 이내 7. 다음 각목에 해당하는 경조사로 출석하기 어려운 경우 (개정. 2020.6.22.) 가. 본인의 결혼 : 5일 나. 본인의 직계존속 또는 비속의 결혼 : 1일 다. 본인의 출산 : 20일 라. 본인 배우자의 출산 : 5일 마. 본인이 자녀를 입양하는 경우 : 20일 바. 본인 또는 배우자의 부모가 사망한 경우 : 5일 사. 본인 또는 배우자의 조부모 및 외조부모가 사망한 경우 : 2일 아. 본인의 자녀 또는 그 자녀의 배우자가 사망한 경우 : 2일 자. 본인 또는 배우자의 형제자매가 사망한 경우 : 1일 8. 졸업예정자(마지막 정규학기 등록자)의 조기취업: 출석인정 요건 등 세부사항은 따로 정함 9. 격리가 필요한 법정감염병의 의심 또는 확진: 4주 이내 10. 질병 또는 부상의 치료를 위한 입원: 2주 이내 11. 그 밖에 총장이 공적인 결석으로 인정하는 경우신청방법 (pc)1. 와글 로그인 후 학사정보 메뉴 클릭2. 수업/성적 메뉴 클릭 후 출석인청신청 클릭3. 출석인정 신청서 다운로드 클릭 후 내용 작성하기4. 형광펜이 그어진 부분은 모두 작성하기※ 작성 요령- 신청 사유에서 제 OO호에는 위에 나열된 제 23조 출석인정 내용 중 해당하는 번호를 작성- 학번은 2022, 2023, 2024 연도만 작성하는 것이 아닌 202410XX 8자리 모두 작성- 수업 시간의 경우 학사정보의 수업시간표 메뉴를 꼭 확인하여 1A-2A, 2B-3B 형식으로 작성- 수업명 작성시 분반도 꼭 작성하기 ex) 경영학원론(00), 마케팅(01), 인사관리(01) 등 해당 내용도 수업시간표 메뉴에서 확인가능 - 준비된 증빙서류도 작성하기※ 증빙서류 준비 방법 등- 모든 증빙서류는 본인의 이름이 확인 되어야합니다. 제 8호 4학년 2학기 마지막 학기의 경우 조기취업자 출석인정신청 증빙서류 준비 : 4대보험가가입증명서 1부, 재직증명서 1부를 첨부해야함.4대보험가입증명서는 아래의 링크에서 개인이 직접 발급 가능 https://www.4insure.or.kr/pbiz/main/main.do제 6호 병역법 관련에 따른 출석인정 신청 : 예비군훈련 확인증, 신체검사 확인증 등 제 7호 경조사의 경우 : 가족관계증명서 및 경조사 일자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제 9호 격리가 필요한 법정 감영병의 의심 또는 확진 : 진단서 (격리가 필요하다는 내용과 정확한 날짜가 꼭 기업되어있어야함)제 10호 질병 또는 부상의 치료를 위한 입원 (최대 2주) : 입퇴원증명서 (본인 확인 및 입원 날짜와 퇴원 날짜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함)서류 작성이 완료되었으면 저장하고 아래의 순서를 따라 다시 신청하기5번 서류를 모두 작성하였다면 다시 메뉴로 돌아가서 출석인정 신청하기 버튼 클릭하기6번 새로운 창이 뜨면 모두 작성하고 저장 버튼 클릭하기7번 저장을 눌리면 해당 내용 확인 가능 - 증빙파일 미등록으로 나와있으므로 우측에 증빙파일 등록(확인) 클릭하기8번 파일선택을 누르고 위에서 작성한 출석인정신청서와 증빙서류를 등록하기※ 유의사항- 파일선택만 하고 닫기를 누르면 파일이 등록되지 않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등록된 파일에 파일명이 기입되어있어야합니다. 9번 증빙파일 등록건수와 처리상태를 확인하기등록한 파일 수가 일치하고 처리상태에 접수완료가 나왔다면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혹시 증빙파일에 문제가 있거나 교칙 상 인정하지 않는 사유의 경우 미승인 처리 될 수 있습니다.ex) 증빙서류가 없거나 이름, 날짜 등 확인할 수 없는 경우 미승인 처리됩니다.ex) 단순 근육통, 감기 등 1일 통원 진료의 경우 교칙 상 인정되는 사유가 아닙니다.ex) 3일을 인정 받을 수 있는 경조사인데 5일을 신청했을 경우 미승인됩니다.ex) 증빙서류 파일에 비밀번호가 걸려있는 경우 확인이 불가능하여 미승인 처리 됩니다.자주 묻는 질문 Q1 : 해당하는 사유가 없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A1 : 원칙상 출석 인정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담당교수님 마다 배려해주시는 경우도 있으니 개별적으로 담당교수님께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Q2 : 8학기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신청만 하면 모든 성적을 인정 받을 수 있나요 ?A2 : 해당 규정은 출석인정 규정입니다. 출석점수만 최고점으로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 발표 등의 점수가 모두 0점일 경우 F를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꼭 담당교수님께 문의하여 과제 대체가 가능하지 또는 시험 일정 문의 등을 개별적으로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조기 취업자의 경우 1학기에는 6월 20일, 2학기에는 12월 20일에 재직증명서와 4대보험 가입자 확인증명서를 1회 더 제출해야합니다. 학기 중에 퇴사하는 경우가 있어서 신청한 학기 일자에 모두 재직한 것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한 절차이니 협조바랍니다.Q3 : 조부모 사망으로 2일 출석인정 신청하고자 합니다. 그런데 토요일에 사망하셨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A3 : 경조사로 인한 출석인정은 평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만약 토요일이나 일요일에 조사가 발생했다면 월요일, 화요일 2일 신청 가능합니다. 그와 비슷하게 월요일에 발생했다면 본인이 선택하여 월요일+화요일 또는 화요일+수요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Q4 : 증빙서류의 경우 확장자나 형식에 제한이 있나요 ?A4 : 증빙서류의 경우 PDF, HWP, JPG 등 확장자에 제한은 없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이름, 날짜 등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미승인 처리 될 수 있습니다. 이름과 사유, 날짜만 잘 확인된다면 서류를 휴대폰 사진으로 찍어서 올리는 것도 가능합니다.이외에 다른 문의 사항이 있다면 tjrskgns@changwon.ac.kr 메일 문의 또는 055-213-3390 전화문의 바랍니다.
2024.03.20 -
한국장학재단 2025년 푸른등대 삼성기부장학사업 신규장학생 선발
한국장학재단 2025년 푸른등대 삼성기부장학사업 신규장학생을 선발하오니 해당 사항이 있는 학생은 신청하길 바랍니다. 가. 배정인원: 사회적 배려계층 일시지원 유형명 > 나. 신청자격: 2025년 학자금지원구간 3구간 이하인 사회적 배려계층 가정의 대학생 (장애인 가정, 새터민 가정, 가정외보호시설 출신자, 학생 가장 본인 등) 다. 지원기간: 2개학기(2025년 1학기, 2학기) 라. 지원내용: 학기당 150만원(생활비 무상보조, 정액지원) 마. 선발기준 ○ 2025-1학기 학자금 지원구간 3구간 이하인 자 중 지원구간이 낮은 순 - 신규장학생 성적기준 없음 - 학자금 지원구간이 경합할 경우 기 수혜자는 제외하고, 직전학기 성적 상위 순 바. 장학생 선발 일정내용처리자일정학생 신청서 제출학생 → E-mail 접수(scholar@changwon.ac.kr)~ ’25. 4. 24.(목) 18시까지장학생 추천자 선정 및 등록학생과 ’25. 4. 25.(금)장학금 신청서 작성 및 제출(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학생 본인’25. 4. 28.(월)장학생 최종 추천학생과(관리자 포털)~ ’25. 4. 29.(화)까지장학생 심사한국장학재단’25. 4. 30.(수) ∼ 5월 중장학생 최종 선정 및 장학금 지급한국장학재단~ ’25. 5월 중 예정 ※ 장학금 지급일정은 재단 심사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2025.04.24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