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장인사말

HOME 학과소개 학과장인사말
인사말

21세기는
전 세계가 글로벌화 되면서
무한경쟁의 시대

21세기는 전 세계가 글로벌화 되면서 무한경쟁의 시대입니다. 금융, 통상, 인력이동 등이 국경을 넘어 행해지고 있습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젊음과 열정을 오로지 학업과 자기개발에 총력을 기울이는 것이 무엇보다 최우선이며, 여러분 스스로가 노력하고 도전하는 자세를 가져야 하겠습니다. 특히 21세기는 지식기반 사회입니다. 지식기반사회는 지식적 정보가 의미하는 바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새로운 것을 창조할 수 있는 능력이 경쟁력의 기반이 되는 사회입니다. 따라서 국제무역학과 학생 여러분께서는 외국어와 전공영역의 학습연마는 물론 남다른 창의력을 발휘하여 이 사회의 선두주자가 되어줄 것을 기대합니다.

창원대학교 국제무역학과는 1979년 개교와 더불어 출발하면서 수많은 인재를 배출하였습니다. 우리 동문들은 이제 사회지도자로서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국제무역학과는 1989년 대학원 설립과 더불어 사회 경상계열의 최초로 대학원 무역학과가 개설되었고, 대학원 개설되어 학문적 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경영대학원에서는 무역학과, 항만물류학과 등 석사학위과정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대학 전체에서 가장 훌륭한 여건을 갖고 있습니다. 이 같이 우리 국제무역학과는 창원대학교의 대표적인 학과이며, 학과에 입학하는 학생 대부분이 장학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날로 비상하는 국제무역학과! 꿈과 야망이 넘치는 무역학도 여러분 우리는 자랑스런 최고의 학과임을 잊지 맙시다. 항상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노력합시다. 여러분의 꿈이 아름다운 봉림 뜨락에서 밝은 미소를 머금고 활짝 펼쳐지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