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인권소식

HOME 알림마당 인권소식
인권소식게시글 상세보기
교육부, 대학들에 캄보디아 교직원 연수·학생 봉사 자제·금지 요청
게시자 주** 등록일 2025. 10. 17 09:02

17일 교육부 장관 주재 긴급 대응 회의 개최

[세종=뉴시스] 정부세종청사에 입주한 교육부 전경. (사진=뉴시스DB)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 정부세종청사에 입주한 교육부 전경. (사진=뉴시스DB)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용윤신 기자 = 최근 한국 대학생이 캄보디아 현지 범죄조직에 의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함에 따라 교육부가 전국 대학의 교직원 연수 및 학생의 봉사활동 등 일체의 방문을 자제·금지하도록 했다.

교육부는 캄보디아 사태 관련 학생의 추가 피해 예방과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16일 전국 대학 및 전문대학(원격대학 포함)에 공문을 통해 협조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캄보디아를 포함한 여행경보 발령 지역에 대해서는 소속 교직원의 연수 및 학생의 봉사활동 등 일체의 방문을 자제·금지토록 당부했다.

소속 학생·교직원의 해외 방문 시,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방문국가의 최신 안전정보를 반드시 확인하고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수칙을 각별히 유의하도록 널리 안내하도록 했다.

학생처, 취업지원부서, 국제교류부서 등 대학 본부와 학생회가 협력해 유사 피해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학생들에게 안전에 대한 주의 촉구 및 예방 교육 실시 등 대학 자체의 다양한 안전관리 조치를 적극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부는 오는 1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대학 및 전문대학의 학생처장이 참석하는 교육부 장관 주재 긴급 대응 회의를 개최해 이번 사태에 대한 상황을 공유하고 대학별 안전관리 현황 점검 및 예방 조치 방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부 장관은 "외교부 등 관련 부처 및 대학과 긴밀히 협력해 학생 안전 관리와 사전 예방에 철저를 기할 것"이라며 "대학에서는 소속 학생·교직원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nyon@newsis.com


원문 : 교육부, 대학들에 캄보디아 교직원 연수·학생 봉사 자제·금지 요청 :: 공감언론 뉴시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