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HOME 사업단소개 인사말


20220510092648_hpxyvdut.png


안녕하십니까,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장 이재선입니다.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은 창원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 경남대학교, 울산대학교를 중심대학으로 울산광역시, 경상남도 내 16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으며, 창원대학교는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핵심분야Ⅰ(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 중심대학으로서 기계 및 전기전자제어의 메카트로닉스분야를 중심으로 지역 산업 수요에 맞는 특화분야의 융합적 사고와 협업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산업·기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설계 및 해석 능력을 갖춘 고급 인재양성을 목표로 혁신적인 교육과정 개설과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대한민국 제조산업의 메카인 창원국가산단과 조선, 항공산업의 스마트화, 첨단화, 고도화에 앞장서며 LG전자, DN솔루션즈 등 지역 핵심 산업체뿐만 아니라 다쏘시스템 등 솔루션 기업과 협력을 통해 제조산업을 견인하고, 세계적인 수준의 경쟁력, 창의력, 설계 해석 능력을 갖춘 능동적인 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교육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교-전문대-대학-대학원으로 이어지는 교육 체계를 구축하여 산업 구조에 맞는 다양한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저희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에서는 동남권 울산광역시와 경상남도 제조산업의 미래를 새롭게 개척하고 만들어나갈 혁신적인 인재의 도전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대학교육과 울산·경남 산업의 밝은 미래를 선도하는 힘찬 여정을 관심 있게 지켜봐주십시오.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 사업단장 이 재 선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