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핫이슈

핫이슈게시글 상세보기
국립창원대 글로컬대학사업단-한국전기연구원, 지산학연 협력 네트워크 협의회!
게시자 황** 등록일 2025. 11. 14
일반


국립창원대 글로컬대학사업단-한국전기연구원, 지산학연 협력 네트워크 협의회!

IMG_112955.jpeg


국립창원대학교와 한국전기연구원은 한국전기연구원 스마트이노베이션센터에서 ‘지산학연 협력 네트워크 협의회’를 공동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정부의 ‘부처 간 벽허물기’ 정책 기조에 따라 대학과 정출연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공동 R&D와 지역인재 양성을 통해 지역 선순환 혁신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현재 국립창원대는 국립창원대한국전기연구원 협력기반 DNA+ 특성화 모델 구축사업(2025~2029)’을, 한국전기연구원은 ‘미래 방산기술 산학연 협력 플랫폼 구축사업(2025~2029)’을 각각 수행하고 있으며, 이번 협의회는 양 기관의 협력 사업을 중심으로 지자체·지역혁신기관·산업체 전문가가 참여하는 산학연 네트워크의 기반을 강화하는 자리로 추진되었다.


이날 협의회는 양 기관을 비롯해 경상남도, 경남테크노파크, 창원산업진흥원, 경남대학교, 창신대학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 지역 혁신기관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하여, 각 기관의 사업 추진 현황과 향후 협력 방향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한국전기연구원의 학연협력사업 추진 현황(한국전기연구원 황돈하 실장) ▲학연협력 기반 지역인재 육성 전략한국전기구원 장석훈 팀장) ▲국립창원대 글로컬대학사업단의 DNA+ 특성화 모델 구축 계획(국립창원대 김도일 연구교수) ▲경상남도 RISE 추진 방향(경상남도 하정수 대학협력과장)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미래 전기추진 기술 개발 및 하이브리드 전력변환장치 기술(박장우 책임, 이재운 선임) ▲경남테크노파크의 미래 첨단산업 육성 전략(경남테크노파크 김승철 단장) 등이 발표돼 관심을 모았다.


국립창원대 조영태 글로컬사업단장은 “대학, 정출연, 지자체, 산업체가 긴밀히 협력하여 지역이 주도하는 글로컬 혁신 생태계 모델을 구현하는 것이 이번 협의회의 궁극적 목표라며, “국립창원대 글로컬대학사업단은 지역 특성화산업과 연계한 DNA+ 기반의 인재 양성과 기술 혁신 허브로서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사진:국립창원대와 한국전기연구원이 한국전기연구원 스마트이노베이션센터에서 ‘지산학연 협력 네트워크 협의회’를 공동 개최했다.


내용 문의 : 글로컬대학사업단

055)213-4536

첨부파일
  • 담당부서 : 기획평가과
  • 전화 : 055-213-260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