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
- 공지2025-2학기 학부 수강신청(수강바구니) 및 유의사항 안내
- 2025-2학기 학부 수강신청(수강바구니) 및 유의사항 안내□ 2025-2학기 학부 수강신청 및 유의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니 학생들은 안내사항을 숙지하여 수강신청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가. 수강신청 일정구분신청기간비고예비 수강신청(수강바구니 담기)2025. 7. 28.(월) 10:00 ~ 8. 1.(금) 23:50재학생(복학생 포함)우선 수강신청2025. 8. 3.(일) 09:00 ~ 23:50장애학생·학군단후보생4학년 수강신청2025. 8. 4.(월) 09:00 ~ 23:506개 학기 이상 이수자3학년 수강신청2025. 8. 5.(화) 09:00 ~ 23:504개 학기 이상 이수자2학년 수강신청2025. 8. 6.(수) 09:00 ~ 23:502개 학기 이상 이수자1학년 수강신청2025. 8. 7.(목) 09:00 ~ 23:502개 학기 미만 이수자전체학년 및 주·야 교차 수강신청2025. 8. 8.(금) 09:00 ~ 18:001차 폐강2025. 8. 11.(월) 예정※ 1차 폐강 대상 강좌 1) 설강기준 미충족 강좌 2) 강의계획서 미작성 강좌 3) 담당교수*(시간표) 미지정 강좌 *2025-2학기 임용(전임·강사 등) 예정자 담당 강좌 제외전체학년 수강신청 변경 및주·야간 교차 수강신청 변경2025. 9. 1.(월) 09:00 ~ 9. 5.(금) 18:00※ 야간학과 수강신청 정정기한: 9. 5.(금) 23:50까지 수강신청 변경 가능2차 폐강(예정)2025. 9. 8.(월) 예정※ 설강(분반) 기준 미충족 강좌2차 폐강강좌 수강신청자 수강신청 변경2025. 9. 9.(화) 09:00 ~ 9. 11.(목) 23:50 ※ 2차 폐강강좌 수강신청자※ ʹ25-2학기 개설강좌 확정: '25. 9 . 12 (금) 예정 나. 유의사항 1) 연구실 안전교육 미수료 학생은 예비 수강신청(수강바구니) 이용 제한조치 적용 2) 모바일(창원대앱) 수강신청은 예비 수강신청(수강바구니) 이용 불가 ※ 단, PC버전으로 미리 선택한 예비 수강신청(수강바구니) 강좌의 정규 수강신청 입력은 가능(붙임2 참조)붙임 1. 2025-2학기 수강신청 안내자료 1부. 2. 2025-2학기 창원대 앱 수강신청 매뉴얼 1부. 끝. ▶ 2025-2학기 수강신청 바로가기 ◀
- 2025.07.21
-
- 공지2025-2학기 외부(유료) 학점교류용 강좌 수강 안내(수정)
- 2025-2학기 외부(유료) 학점교류용 강좌 수강 안내※ 외부(유료) 강좌는 별도의 시스템 사용료가 부과되며 수강신청 후 이수를 하지 않은 경우 0점(F) 처리 됩니다.※ 수강정정 기간에 신청 또는 변경 된 내역은 정정기간 이후 각 사이트로 명단이 발송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별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OCU https://cons.ocu.ac.kr/[개강일] 2025. 9. 1. (월) 오전 10:00[납부기간] 2025. 8. 25.(월) ~ 9. 18.(목) [25일간]* OCU컨소시엄 홈페이지 접속 후 전자납부 (과목당 24,000원)[로그인] (아이디/비밀번호) cwnu + 학번(예시: cwnu20239999)[OCU강좌 목록] 이수구분학수번호교과목명균교 인문예술OCA0031생활속의심리학균교 인문예술OCA0037인문학과자기경영의만남균교 인문예술OCA0041마음을읽어주는미술치료확교 소양교육OCA0048영어발음연습확교 소양교육OCA0049취업준비의정석과차별화[문의] 02-2197-4247KCU http://www.kcucon.or.kr[개강일] 2025. 9. 1.(월) 오전 10:00 (로그인 ID 발급)[납부기간] 2025. 9. 1.(월) 오전 10:00 ~ 9. 19.(금) 오후 17:00 (과목당 24,000원)[로그인] (아이디) cw+학번, (비밀번호) cw+학번+생일[KCU강좌 목록] 이수구분학수번호교과목명균형교양KCA0004에너지와생활균형교양KCA0005소비자를위한생활법률균형교양KCA0018사례를 통해서 배우는 갈등해결의 지혜균형교양KCA0007이미지관리와커뮤니케이션 교수 사정으로 폐강 후 대체과목 개설※ 대체과목: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퍼스널 블랜딩 전략이미지관리와커뮤니케이션 수강신청자(2025.8.21.기준) 자동 수강신청 이동->대체과목 수강을 원하지 않을 시 정정기간에 학생이 직접 수강 정정확대교양KCA0017대한민국 1%가 될 수 있는 재테크 상식확대교양KCA0019톡!톡!디자인씽킹과창업이야기[문의] (학사) 070-4467-9615, (시스템) 070-4467-8616GeLC https://gelc.or.kr[개강일] 2025. 9. 1.(월)[납부기간] 2025. 9. 1.(월) ~ 9. 5.(금), * 「세계영화기행」,「NCS직업기초」, 「재미있게이해하는 인공지능(AI)시대의주요이슈 교과목 수강료 납부 (과목당 24,000원)* 2025-1학기 부터 수강료 지원 안됨[로그인] (아이디) 국립창원대학교 학번, (비밀번호) 주민번호 앞 6자리(*수강이력이 있는 경우 사용하던 비밀번호)[gelc 강좌 목록]이수구분학수번호교과목명균교 인문예술GLA0005세계영화기행균교 사회와문화GLA0010NCS직업기초균교 사회와문화GLA0022재미있게이해하는인공지능(AI)시대의주요이슈 [문의] 055-772-4891(경상국립대학교 이러닝지원센터)
- 2025.07.18
-
- 2025-2학기 학부 주요 학사일정 안내
- 2025-2학기 학부 주요 학사일정 안내□ 2025-2학기 학부 주요 학사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2025-2학기 주요 학사일정 구 분주 요 내 용비 고개 강2025. 9. 1.(월)수강신청변경2025. 9. 1.(월) 09:00 ~ 9. 5.(금) 18:00 ※ 야간학과의 경우 수강신청변경 종료일 23:50까지 변경 가능 1주간수업일수 1/42025. 9. 26.(금)- 휴·복학 만기일(단과대학: 당일 18:00까지 휴·복학 승인 확정)수업일수 2/42025. 10. 24.(금) ※ 중간고사: 수업일수 2/4 전·후 1주 기간(‘25. 10. 17. ~ 10. 31.) 실시수업일수 3/42025. 11. 21.(금)군 휴학 신청자 당해학기 성적인정 여부 확인보 강 주2025. 12. 8.(월) ~ 12. 12.(금) ※ 보강주 기간에는 기말고사 시험(평가)을 실시할 수 없음1주간기말고사2025. 12. 15.(월) ~ 12. 20.(토)1주간성적처리성적입력2025. 12. 22.(월) ~ 12. 29.(월)1주간성적열람 및 정정2025. 12. 30.(화) ~ 2026. 1. 5.(월)1주간성적 이의신청2025. 12. 30.(화) ~ 2026. 1. 2.(금)학생 신청성적확정2026. 1. 6.(화)동기휴가2025. 12. 22.(월) ~ 2026. 2. 28.(토)계절수업2025. 12. 24.(수) ~ 2026. 1. 15.(목)3주간 2. 2025-2학기 휴업일별 지정 보강일 휴업일10. 3.(금)10. 6.(월)10. 7.(화)10. 8.(수)10. 9.(목)11. 18.(화)휴업사유개천절추석 추석대체공휴일한글날수시모집 면접고사지정보강일12. 12.(금)12. 8.(월)12. 9.(화)12. 10.(수)12. 11.(목)12. 13.(토)
- 2025.08.29
-
- 2025학년도 2학기 마이크로디그리 2차 선발 결과 열람 안내
- 2025학년도 2학기 마이크로디그리 2차 선발 결과 열람 안내○ 선발 결과 확인: 2025. 8. 7.(목) 16:00 부터 열람 가능○ 확인 방법(붙임참고): 학사정보시스템 ⇨ 학생성과관리/취업현황 ⇨ 학생성과관리시스템(새창) ⇨ 졸업정보⇨ 다전공 『○○학과(복수전공) / ○○학과(부전공)』 표기 확인○ 다전공 선발 결과 관련 기타 문의는 각 학과사무실 또는 교육학사과(☎ 055-213-2052) 연락 바랍니다.붙임 다전공 승인 확인 방법 1부. 끝.
- 2025.08.07
-
- 2025학년도 교양 교육과정 이수 요약본(`25.7.30 기준)
- 교양교육과정 이수 관련 QnA 등 교양교육과정 이수 요약본(`25.7.30 기준)입니다.2025-2학기 수강신청 및 교양교육과정 이수 설계에 붙임의 요약본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 2025.08.01
-
- 2025학년도 2학기 마이크로디그리 1차 선발 결과 열람 안내
- 2025학년도 2학기 마이크로디그리 1차 선발 결과 열람 안내○ 선발 결과 확인: 2025. 8. 1.(금) 16:00 부터 열람 가능○ 확인 방법(붙임참고): 학사정보시스템 ⇨ 학생성과관리/취업현황 ⇨ 학생성과관리시스템(새창) ⇨ 졸업정보⇨ 다전공 『○○학과(복수전공) / ○○학과(부전공)』 표기 확인○ 다전공 선발 결과 관련 기타 문의는 각 학과사무실 또는 교육학사과(☎ 055-213-2052) 연락 바랍니다.붙임 다전공 승인 확인 방법 1부. 끝.
- 2025.07.31
더보기
-
- 공지2025-2학기 장학119 장학생 선발 및 운영 계획 안내
- 1. 관련: 2025-2학기 장학119 장학생 선발 및 운영 계획 안내(학생과-6097)2. 폐업, 실직, 기타 사정 등으로 인하여 긴급한 가계곤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5-2학기 장학119 장학생 선발 및 운영 계획」을 붙임과 같이 진행하고자 하오니 해당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안내 및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가. 공통 요건: 2025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여 소득분위 산정이 완료된 학생나. 유형별 요건 ➊ (저소득층+긴급가계곤란) 필수조건 충족 및 추가조건 발생한 경우 ➋ (기타가계곤란) 기타 긴급하고 실질적인 가계곤란을 겪고 있는 경우 ➌ (학과장 추천) 장학 사각지대 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학과장 추천(학과별 2명 이내)다. 선발시기: 매월 25일까지 접수 후 선발 라. 장학금액: 매월 30~50만원 (타 생활비성 장학금 포함 학기당 200만원 이내) - 선발횟수(학생 1명당 2개 학기 이내로 제한, 단➌유형의 경우 3회까지 가능)마. 지급방식: 익월 중순 장학생 명의 계좌로 직접 입금자세한 선발 일정 등은 붙임 파일 참조
- 2025.09.08
-
- 공지 외부 장학금 신청서에 학교장 추천을 받아야 한다면 이렇게 하세요!!!
- 외부 장학금 신청서에 학교장 추천(직인)을 받아야 한다면 아래 서류를 구비하여 학생과(본부 4층)로 오세요!!! * 학생과 방문시간: 오전 11:30까지, 오후 17:30분까지1. 대상 ㅇ 기업체, 은행, 이.통장 자녀 등의 외부 장학금으로 학교(학과) 공문을 통한 추천이 아닌 학생이 직접 해당 기관에 장학금을 신청할때 학교장 추천(직인)이 필요한 경우2. 구비서류(※ 아래 서류 모두 지참하여 학생과 방문) ㅇ 장학금 추천서(학교장 직인) 내용 작성 후 출력 ㅇ 장학금 신청 구비서류 발급(재학/성적 등 재단 제출서류) * 해당자에 한함 ※ 본관 1층 증명서발급기 또는 교육학사과에서 발급 ㅇ 외부 장학금 선발(신청) 관련 안내문
- 2023.02.06
-
- 공지학부생 장학금 지급계좌 등록 및 장학금 수혜 내역 조회 메뉴 안내
- 학사정보시스템 장학금 지급계좌 등록(또는 변경) 조회 메뉴를 안내하오니 계좌정보를 등록(또는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장학금 지급 계좌 등록 및 장학금 수혜내역 조회 메뉴 >> ㅇ 등록(변경) 대상: 학부생 ㅇ 와글 → 학사정보 → 학사정보 → 장학및등록 → 장학본인 조회 → 계좌번호 등록 후 저장
- 2022.03.25
-
- (재)춘천시민장학재단 2025년 하반기 봄내장학생 선발 공고(~9. 26.(금))

- 지역 우수인재를 발굴·육성하고 고장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춘천시민장학재단』에서 2025년도 하반기 장학생을 선발하고자 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들은 붙임의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기간: 2025. 9. 17.(수) ~ 9. 26.(금) [10일간] □ 접 수 처: 애향장학금 신청 ⇒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 성적우수·특기·주소이전·원격대학 장학금 신청 ⇒ 장학재단 (삭주로3, 춘천도시공사 본관 3층 춘천시민장학재단) ※ 방문 및 우편(등기)접수 (단, 우편은 접수마감일까지 도착분만 인정) □ 신청서식: 재단 홈페이지(http://ccbomnae.or.kr) 또는 시 홈페이지(춘천시 (chuncheon.go.kr)) 내려받기 가능 (재단 홈페이지: 열린마당→ 공지사항 게시판→ 2025년도 하반기 장학생 선발공고) (시청 홈페이지: 행정정보→ 알림정보→ 타기관고시/공고→ 2025년도 하반기 장학생 선발공고) □ 선발방법: 춘천시민장학재단 장학금 지원 선발기준에 의함 □ 장학증서: 수여식 당일 교부(일시·장소 별도 안내) 또는 우편 발송 □ 장 학 금: 고등학생 50만 원, 대학생 최대 100만 원 * 원격대학장학금: 최대 50만원 □ 지급방법: 신청자(본인 또는 보호자)의 보통예금계좌로 이체 □ 선발결과: 2025. 11월 중(선발된 자 개별연락) □ 지급시기: 2025. 11월 중(예정) □ 유의사항: 타장학금과 중복수혜불가• 직전학기(25년 상반기) 본 재단 장학생의 경우 신청 불가 (저소득유형만 예외적으로 가능)• 1가구에서 1명만 신청가능• 타 장학금 또는 재단 장학금간 중복신청 불가• 동점일 경우 생활수준이 어려운 사람 우선 선발• 납부금(등록금)을 전액 면제 학생, 휴학생, 정규학기 초과등록 학생 신청 불가• 성적 비교 산출이 곤란한 경우, 신청 불가(학점은행제, 시간제 등)• 납부금(등록금)을 일부 면제 또는 지원받는 경우, 실제 납부액에 해당하는 금액만 지급• 대학교 신입생의 경우,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9등급 기준). 수능시험 미응시자의 경우 고등학교 3학년 2학기 내신 성적(대학교 신입생) * 문의사항: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춘천시민장학재단 033-250-4872
- 2025.09.15
-
- (재)경주시장학회 장학생(대학생) 선발 공고(~ 9.30(화) 18시)
- 재단법인 경주시장학회에서 경주의 인재양성을 위해 장학생을 선발하오니, 관심있는 학생은 붙임의 공고문을 참고하여신청하시기 바랍니다.1. 접수기간 : 2025. 9. 15.(월) 9:00 ~ 9. 30.(화) 18:00 (일반전형, 장학회 홈페이지)2. 장학금액: 1인당 200만원3. 신청자격(일반전형) (1세대 1인 신청) - 공고일(9. 1.(월)) 현재 1년 이상 경주시 관내 거주자(부모 또는 학생)로서 - 현재 대학 재학생으로 직전학기 성적 평점 3.0점 이상인 자 로 - 총장, 학장 또는 학과장이 추천한 자4. 특이사항 : 특기생전형의 경우 첨부파일 내 p.5 [붙임 1] "특기장학생(대학생) 선발계획"을 반드시 참고5. 접수처 : 경주시장학회 홈페이지자세한 내용은 붙임의 공고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25.09.09
-
- 2025 고속도로 장학생 모집(~ 10.10.(금))
- 2025.09.09
더보기
-
- 공지2025년 하반기 경상남도장학회 해외교환학생 장학금 지원

- 기타문의: 경남도청 교육인재과(055-211-2484)2025.09.15.국제처장
- 2025.09.15
-
- (재)춘천시민장학재단 2025년 하반기 봄내장학생 선발 공고(~9. 26.(금))

- 지역 우수인재를 발굴·육성하고 고장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춘천시민장학재단』에서 2025년도 하반기 장학생을 선발하고자 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들은 붙임의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기간: 2025. 9. 17.(수) ~ 9. 26.(금) [10일간] □ 접 수 처: 애향장학금 신청 ⇒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 성적우수·특기·주소이전·원격대학 장학금 신청 ⇒ 장학재단 (삭주로3, 춘천도시공사 본관 3층 춘천시민장학재단) ※ 방문 및 우편(등기)접수 (단, 우편은 접수마감일까지 도착분만 인정) □ 신청서식: 재단 홈페이지(http://ccbomnae.or.kr) 또는 시 홈페이지(춘천시 (chuncheon.go.kr)) 내려받기 가능 (재단 홈페이지: 열린마당→ 공지사항 게시판→ 2025년도 하반기 장학생 선발공고) (시청 홈페이지: 행정정보→ 알림정보→ 타기관고시/공고→ 2025년도 하반기 장학생 선발공고) □ 선발방법: 춘천시민장학재단 장학금 지원 선발기준에 의함 □ 장학증서: 수여식 당일 교부(일시·장소 별도 안내) 또는 우편 발송 □ 장 학 금: 고등학생 50만 원, 대학생 최대 100만 원 * 원격대학장학금: 최대 50만원 □ 지급방법: 신청자(본인 또는 보호자)의 보통예금계좌로 이체 □ 선발결과: 2025. 11월 중(선발된 자 개별연락) □ 지급시기: 2025. 11월 중(예정) □ 유의사항: 타장학금과 중복수혜불가• 직전학기(25년 상반기) 본 재단 장학생의 경우 신청 불가 (저소득유형만 예외적으로 가능)• 1가구에서 1명만 신청가능• 타 장학금 또는 재단 장학금간 중복신청 불가• 동점일 경우 생활수준이 어려운 사람 우선 선발• 납부금(등록금)을 전액 면제 학생, 휴학생, 정규학기 초과등록 학생 신청 불가• 성적 비교 산출이 곤란한 경우, 신청 불가(학점은행제, 시간제 등)• 납부금(등록금)을 일부 면제 또는 지원받는 경우, 실제 납부액에 해당하는 금액만 지급• 대학교 신입생의 경우,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9등급 기준). 수능시험 미응시자의 경우 고등학교 3학년 2학기 내신 성적(대학교 신입생) * 문의사항: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춘천시민장학재단 033-250-4872
- 2025.09.15
-
- 「전공 WEEK: 전공 대탐험」 2025-2학기 전공박람회 안내
- 「전공 WEEK: 전공 대탐험」 2025-2학기 전공박람회 교육혁신처 글로컬인재교육원 학생성공지원센터에서는 다양한 전공 정보 제공을 위하여 2025-2학기 전공박람회를 개최 합니다. 25학번 신입생뿐만 아니라 모든 학부생들께서도 참여 가능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클릭 ☜ 전공대탐험 전공박람회 신청 바로가기※ 클릭 ☜ 전공대탐험 전공박람회 전공특강-커리어토크콘서트(각종 기업에 재직중인 졸업생 미니 토크콘서트) 신청 바로가기□ 행사개요◦ (행사명) 전공 WEEK: 전공 대탐험(창원대에서 나의 Major 찾고 MEjor DNA 장착)◦ (목적) 통합대학 출범에 따라 각 캠퍼스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전공과 학문을 탐색하고, 지역사회와 연계된 진로 탐색의 장 마련◦ (일 시) ’25. 9. 30.(화) 13:30 ~ 17:30◦ (장 소) 만남의 숲(정문), 나구스공원, 도서관 옆 야외행사장(동력실 앞 주차장) 일대◦ (대 상) 창원대·거창대·남해대 재학생 및 지역대학생·고등학생 등 2,000여 명 - 자율 전공학부 신입생(필참) - 그 외 전과, 부/복수전공, 융합전공 등 다양한 전공 탐색을 희망하는 모든 학부생 참여 가능 ◦ (주요내용) 학과별 전공 체험·상담 부스, 전공특강(커리어 토크 콘서트), 참여이벤트 등 ※ 전공오픈DAY는 별도 프로그램으로 운영(사전신청 바로가기)□ 운영내용: 학과별 전공 부스·이벤트 전공상담/전공탐색/전시, 홍보 이벤트 등구분프로그램주요내용전공부스Pre-전공 체험 및상담 부스학과별 교수·선배와의 멘토링, 전공 상담부스취·창업 졸업생을 초청하여 전공 관련 직무 소개학과별 체험 부스(실습, 도구, 전공퀴즈or게임 등)전공탐색전공설계 컨설팅(AA)자율전공학부 전공설계 컨설팅 지원학사상담복수/부전공, 마이크로디그리 이수체계 등 안내전공특강커리어토크졸업생의 경험을 나누는 라운드 미니토크콘서트총 7개 학과 참여(1, 2부로 나눈 맞춤형 특강)전공전시전공 탐구 성과 전시(융합멘토링)전공 탐색 성과 패널 전시영상 상영(전공톺아보기)전공 탐색 콘텐츠 영상 상영대학생활부서 홍보부스상담/진로·취업/교수학습/학생성공/학군단 홍보이벤트운영본부(미션)미션키트(미션지, 부채, 가방, 볼펜, 물 등) 배부탐험지도 완성하면 기념품 증정부대행사(SNS 이벤트) 인증샷(후기), 스토리 등(체험존)진로타로, 퍼스널칼라(이미지컨설팅), 포토부스, 대학동아리 탐방, (푸드트럭)참여자 푸드 트럭(간식, 아이스크림, 음료 등), 대학UI 달고나 만들기 등※ 운영 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학생 참여 혜택구분주요내용비고행사참여학과부스 방문 및 상담 + 만족도 조사 참여자 전원 혜택 증정① 미션키트(사전신청 시) ② 푸드트럭 간식권 ③ 경품 이벤트(피자, 치킨, 커피 기프티콘 등) ④ 비교과마일리지(1점) ※ 사전/현장 등록 후 미션지 완성+만족도 조사 참여 시 출석 인정(→단대)사전신청- 사전 신청 후 행사 참여자에 한해 상품 추가 증정(선착순 1,200명)- SNS 댓글이벤트: 추첨을 통해 경품 증정※ 이벤트공지URL: 추후 공지□ 관련문의: 글로컬인재교육원 학생성공지원센터 055-213-2652~2655Q&AQ1. 이 행사의 취지가 궁금해요!◦ 우리 학생들의 전공 선택 다양화와 융복합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전공 정보 제공을 통한 학생 맞춤형 전공 설계 지원이 필요하며,◦ 통합대학 출범에 따라 각 캠퍼스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전공과 학문을 탐색하고, 지역사회와 연계된 진로 탐색의 장을 마련하고자 함※ 도립대 학생과 경남지역 대학생·고등학생의 참여 확대 및 학교 정문 일대의 우수한 교육환경 공유 ☞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대학이자 고등교육 선도 대학으로서의 역할 확립Q2. 이 행사는 자율전공학부 학생만 참여할 수 있나요?◦ 아닙니다. 자율전공학부생뿐만 아니라 전공 선택·다전공·취업·진로 탐색에 관심 있는 학부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어요.Q3. 전공박람회는 이미 1학기 때 참여 경험이 있어요.1학기 전공FESTA와 차이점이 뭔가요?구분1학기 전공 FESTA2학기 전공 WEEK참여대상 확대창원대 재학생 중심거창대·남해대 재학생, 지역대학생·고등학생 참여 확대참여학과 확대자율전공진입 가능 학과다전공 및 마이크로디그리 이수 가능 학과 확대행사구성 확대전공 박람회 부스전공 박람회 부스 + 전공 오픈 DAY + 전공전시존멘토링 운영방식교수, 재학생 중심 멘토링(상담) 운영교수, 재학생 및 졸업생 멘토링(상담) 운영졸업생 초청 미니 토크콘서트 운영Q4. 전공박람회? 전공오픈DAY? 커리어토크콘서트?내용이 다른가요?◦ 이번 행사의 전체 컨셉인 창원대에서 나의 Major 찾고 MEjor DNA 장착!「전공 WEEK: 전공 대탐험」을 통해 학생들이 전공과 진로를 쉽고 재미있게 탐색하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운영내용의 차이점은 이뤄드림에 올라온 '커리어토크콘서트'와 '전공오픈DAY' 프로그램을 확인하세요. MEjor: 영어로 ME(나)+Major(전공, 중심) 결합한 ‘나의 전공’, ‘내가 중심이다’ 의미, 그리고 ‘mejor’ 스페인어로 ’더 나은(better)’ 뜻도 담고 있어요.
- 2025.09.11
-
- 대학 동문회 주관 발전기금 모금 바자회 행사 개최 안내
- 학내 구성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대학발전원(☎ 055-213-2605)
- 2025.09.10
-
- 공지[대학성과관리원] SciVal(연구성과분석 솔루션) 서비스 구독 및 이용 안내
- * SciVal(연구성과분석 솔루션) 교육 동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v4XVHRpVFwPEtmw_Na-gbM8amcjg6j9g* SciVal(연구성과분석 솔루션) 홈페이지 링크: https://www.scival.com/Scival 구독을 지원해주신 글로컬 사업단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구성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활용을 부탁드립니다.- 국립창원대학교 대학성과관리원 -
- 2025.09.09
-
- 공지[글로컬인재교육원]「전공 WEEK: 전공 대탐험」 2025-2학기 전공박람회 안내
- 「전공 WEEK: 전공 대탐험」 2025-2학기 전공박람회 교육혁신처 글로컬인재교육원 학생성공지원센터에서는 다양한 전공 정보 제공을 위하여 2025-2학기 전공박람회를 개최 합니다. 25학번 신입생뿐만 아니라 모든 학부생들께서도 참여 가능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클릭 ☜ 전공대탐험 전공박람회 신청 바로가기※ 클릭 ☜ 전공대탐험 전공박람회 전공특강-커리어토크콘서트(각종 기업에 재직중인 졸업생 미니 토크콘서트) 신청 바로가기□ 행사개요◦ (행사명) 전공 WEEK: 전공 대탐험(창원대에서 나의 Major 찾고 MEjor DNA 장착)◦ (목적) 통합대학 출범에 따라 각 캠퍼스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전공과 학문을 탐색하고, 지역사회와 연계된 진로 탐색의 장 마련◦ (일 시) ’25. 9. 30.(화) 13:30 ~ 17:30◦ (장 소) 만남의 숲(정문), 나구스공원, 도서관 옆 야외행사장(동력실 앞 주차장) 일대◦ (대 상) 창원대·거창대·남해대 재학생 및 지역대학생·고등학생 등 2,000여 명 - 자율 전공학부 신입생(필참) - 그 외 전과, 부/복수전공, 융합전공 등 다양한 전공 탐색을 희망하는 모든 학부생 참여 가능 ◦ (주요내용) 학과별 전공 체험·상담 부스, 전공특강(커리어 토크 콘서트), 참여이벤트 등 ※ 전공오픈DAY는 별도 프로그램으로 운영(사전신청 바로가기)□ 운영내용: 학과별 전공 부스·이벤트 전공상담/전공탐색/전시, 홍보 이벤트 등구분프로그램주요내용전공부스Pre-전공 체험 및상담 부스학과별 교수·선배와의 멘토링, 전공 상담부스취·창업 졸업생을 초청하여 전공 관련 직무 소개학과별 체험 부스(실습, 도구, 전공퀴즈or게임 등)전공탐색전공설계 컨설팅(AA)자율전공학부 전공설계 컨설팅 지원학사상담복수/부전공, 마이크로디그리 이수체계 등 안내전공특강커리어토크졸업생의 경험을 나누는 라운드 미니토크콘서트총 7개 학과 참여(1, 2부로 나눈 맞춤형 특강)전공전시전공 탐구 성과 전시(융합멘토링)전공 탐색 성과 패널 전시영상 상영(전공톺아보기)전공 탐색 콘텐츠 영상 상영대학생활부서 홍보부스상담/진로·취업/교수학습/학생성공/학군단 홍보이벤트운영본부(미션)미션키트(미션지, 부채, 가방, 볼펜, 물 등) 배부탐험지도 완성하면 기념품 증정부대행사(SNS 이벤트) 인증샷(후기), 스토리 등(체험존)진로타로, 퍼스널칼라(이미지컨설팅), 포토부스, 대학동아리 탐방, (푸드트럭)참여자 푸드 트럭(간식, 아이스크림, 음료 등), 대학UI 달고나 만들기 등※ 운영 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학생 참여 혜택구분주요내용비고행사참여학과부스 방문 및 상담 + 만족도 조사 참여자 전원 혜택 증정① 미션키트(사전신청 시) ② 푸드트럭 간식권 ③ 경품 이벤트(피자, 치킨, 커피 기프티콘 등) ④ 비교과마일리지(1점) ※ 사전/현장 등록 후 미션지 완성+만족도 조사 참여 시 출석 인정(→단대)사전신청- 사전 신청 후 행사 참여자에 한해 상품 추가 증정(선착순 1,200명)- SNS 댓글이벤트: 추첨을 통해 경품 증정※ 이벤트공지URL: 추후 공지□ 관련문의: 글로컬인재교육원 학생성공지원센터 055-213-2652~2655Q&AQ1. 이 행사의 취지가 궁금해요!◦ 우리 학생들의 전공 선택 다양화와 융복합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전공 정보 제공을 통한 학생 맞춤형 전공 설계 지원이 필요하며,◦ 통합대학 출범에 따라 각 캠퍼스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전공과 학문을 탐색하고, 지역사회와 연계된 진로 탐색의 장을 마련하고자 함※ 도립대 학생과 경남지역 대학생·고등학생의 참여 확대 및 학교 정문 일대의 우수한 교육환경 공유 ☞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대학이자 고등교육 선도 대학으로서의 역할 확립Q2. 이 행사는 자율전공학부 학생만 참여할 수 있나요?◦ 아닙니다. 자율전공학부생뿐만 아니라 전공 선택·다전공·취업·진로 탐색에 관심 있는 학부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어요.Q3. 전공박람회는 이미 1학기 때 참여 경험이 있어요.1학기 전공FESTA와 차이점이 뭔가요?구분1학기 전공 FESTA2학기 전공 WEEK참여대상 확대창원대 재학생 중심거창대·남해대 재학생, 지역대학생·고등학생 참여 확대참여학과 확대자율전공진입 가능 학과다전공 및 마이크로디그리 이수 가능 학과 확대행사구성 확대전공 박람회 부스전공 박람회 부스 + 전공 오픈 DAY + 전공전시존멘토링 운영방식교수, 재학생 중심 멘토링(상담) 운영교수, 재학생 및 졸업생 멘토링(상담) 운영졸업생 초청 미니 토크콘서트 운영Q4. 전공박람회? 전공오픈DAY? 커리어토크콘서트?내용이 다른가요?◦ 이번 행사의 전체 컨셉인 창원대에서 나의 Major 찾고 MEjor DNA 장착!「전공 WEEK: 전공 대탐험」을 통해 학생들이 전공과 진로를 쉽고 재미있게 탐색하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운영내용의 차이점은 이뤄드림에 올라온 '커리어토크콘서트'와 '전공오픈DAY' 프로그램을 확인하세요. MEjor: 영어로 ME(나)+Major(전공, 중심) 결합한 ‘나의 전공’, ‘내가 중심이다’ 의미, 그리고 ‘mejor’ 스페인어로 ’더 나은(better)’ 뜻도 담고 있어요.
- 2025.09.08
더보기
-
- 2020학년도 셀디데이 2차 ‘비교과 우수사례’ 공모전
- (2차) 셀디데이 ‘비교과 우수사례’ 공모전구 분프로그램 내용프로그램명• CWNU 비교과 우수사례 공모전공모주제• 비교과활동을 통한 성장 스토리-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사례- 비교과 교육을 통한 역량 발전 사례- 비교과 교육을 통해 변화된 사례- 본인의 자기주도적 역량 개발 사례공모부문• 수기, 영상, 인포그래픽, 웹툰 출품요건 • 수기(글) -형식: 자유형식 (체험수기, 감상문, 편지글 등) -원고형식: 아래한글, 함초롱바탕체, 12pt, 줄간격 160% -분량: A4 3매 내외• 이미지(웹툰/인포그래픽)-형식: 자유-이미지유형: JPG, PNG, PDF -분량: 웹툰 15~20컷 이상, 인포그래픽A3(297*4200mm)• UCC (동영상)-동영상 유형: avi, wmv, mpeg, mp4(해상도: 16:9 비율(1,280 ×720 pixel, 1920×1080 pixel 등))-동영상 길이: 3분 이내-동영상 크기: 2GB-촬영방법: 자유 (핸드폰, 카메라 등)접수방법이뤄드림 시스템 첨부파일 등록 후 신청(참가 신청서와 출품작 함께 제출)공모자격• 2020학년도 비교과프로그램에 참여한 본교 학부 재학생※ 지원 제한 사항에 한 가지라도 해당하는 학생은 지원 불가 (창원대학교 규정집 제 3장 장학금 규정 참조)- 학칙에서 정한 수업연한을 초과한 사람- 휴학 중인 사람- 직전학기 최소 6학점 이상을 이수하지 못한 사람(다만, 최종학기 이수대상자, 국가유공자(자녀), 장애학생은 제외)- 직전학기 성적 평균 평점이 2.5점 미만인자- 시상금 지급 기준일(2021년 1월 중순)에 재학생이 아닌 자선정기준• 심사 기준에 의한 내부 심사(100%)- 주제적합성(40점), 표현성(30%), 활용가능성(30%)※ 공모전의 기본 목적 및 방향에 부적합할 경우 심사에서 제외시상내역• 시상 내역: 우수작 9편 선정구분상품선정 편수최우수상상장 + 시상금 40만원1편우수상상장 + 시상금 30만원2편장려상상장 + 시상금 10만원6편※ 접수 편수 및 수준에 따라 시상을 조정 또는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추진일정• 추진일정- 접수기간: 2020.11.23.(월) ~ 2020.12.21.(월)/ 이뤄드림 시스템- 내부심사: 2020.12.22.(화) ~ 12.24(목)- 최종발표: 2020.12.30.(수) 18:00 예정※ 추진일정은 운영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유의사항· 출품작은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타 공모전에 선정되지 않은 작품이어야 합니다.· 출품작은 순수 창작물이여야 하며,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저작권과 초상권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출품작에 대한 대리· 표절작 판명 시 발생하는 책임은 출품자인 본인에게 있습니다.·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창원대학교 창의융합교육원에 귀속되며, 수정 보완,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활용 동의 및 이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 또한 귀속됩니다.· 수상작은 향후 비교과 관련 홍보 콘텐츠로 활용 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공모전 이므로 기간 내 시스템을 통해 공모작을 제출 하여야 하며, 제출 시간 이후 누락 건에 대해 추가 접수가 되지 않으니 기간내 공모작이 잘 접수 되었는지 꼭 확인 바랍니다(공모전 마감시간은 12/21(월)23시 59분입니다, 마감 임박하여 시스템 등록 오류가 발생 할 경우 와글 쪽지 (wlduds82)나 메일(wlduds82@changwon.ac.kr) 로 제출 하시기바랍니다.)
- 2020.12.02
-
- 창원대학교 단과대학 스터디룸 네이밍 & 로고 공모전 시행 안내
- 국책사업추진단에서는 창원대학교 단과대학 내 스터디룸의 환경개선 계획에 따른 홍보효과 극대화를 위해 「단과대학 스터디룸 네이밍 & 로고 공모전」을 운영합니다. 교직원 및 재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공모명 : 창원대학교 「단과대학 내 스터디룸」 네이밍 & 로고 공모전□ 참가대상 : 본교 교직원 및 재학생(개인, 팀 제한 없음)□ 추진일정 및 내용 구분일정비고접수ㆍ2020.11.12.(목)~2020.11.23.(월) 15:00까지ㆍ접수공지 - 창원대학교 홈페이지수상작 발표ㆍ2020.11.30.(월) (예정)ㆍ발표공지- 창원대학교 홈페이지신청방법(제출방법)ㆍe-mail 접수※ 신청서에 이미지가 포함된 경우 jpg, ai 파일형태등 별도 첨부ㆍdesignmoto@changwon.ac.kr시상내역ㆍ최우수 1팀 / 우수 1팀 / 장려 1팀*상금내역 : 시상내역 참조 □ 공모내용 등 상세내용 : 첨부자료 참조
- 2020.11.12
-
- [정보전산원]프리젠테이션 스킬 향상 과정 모집 안내
- 2020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프리젠테이션 스킬 향상 과정 모집 안내□ 교육대상: 창원대학교 학과(부) 재학생(학부, 대학원생 참여 가능) ※휴학생, 졸업생, 외부인 참여 불가□ 개설과정 ○ 교 육 명: 프리젠테이션 스킬 향상 과정(PPT 작성 및 발표 수업) ○ 교육일자: 2020. 11. 24(화), 25(수), 30(월) (총 3일간) ○ 교육시간: 18:30 ~ 21:30(3시간), 총 9시간 ○ 교육장소: 정보전산원 실습실 216호(대면수업) ○ 모집인원: 20여명 ○ 참가보증금: 30,000원(수료 시 환급) ※ 수료 조건: 출석률 80% 이상 시 수료□ 교육내용 구분시수내 용 1일차3h프리젠테이션 컨텐츠 구성프리젠테이션 디자인 학습 및 PPT 제작법 교육 2일차3h프리젠테이션 스토리텔링 기법 교육프리젠테이션 제스쳐, 아이컨텍 등 매너 교육 3일차3h프리젠테이션 발표 및 피드백□ 참여 혜택 ○ 교육비 무료 및 비교과마일리지 부여□ 접수 기간 및 참가보증금 납부 안내 ○ 접수 기간: 20. 11. 9(월) 10:00 ~ 11.18(수) 24:00 ○ 참가보증금 입금 기간: 개설이 확정되면 추후 재공지 예정 ○ 접수 인원이 부족하면, 추가 모집 또는 폐강 예정□ 교육대상자 선정기준 ○ 창원대학교 학과(부) 재학생 중 수강신청 순으로 선정 □ 접수 방법 1. 정보교육센터 온라인신청시스템을 이용한 온라인 접수 2. 수강신청하기☞ 를 클릭하여 로그인을 합니다.(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와글 아이디와 비밀번호와 동일) 3. 수강신청/변경하기를 클릭하여 본인이 수강하고 싶은 반을 수강신청하면 됩니다. (수강신청 기간 동안은 신청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4. 수강신청확인에서 본인의 수강내역 및 등록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하기☞ □ 유의 사항 - 휴학생, 졸업생, 일반인 참여 불가합니다. - 모집인원 인원이 일정 인원 미만일 경우 폐강됩니다. -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 과정으로 수료자(수업 출석률 80% 이상)는 참가보증금을 환급해 드립니다. - 와글(창원대학교 홈페이지)에 등록하는 핸드폰 번호는 실사용 번호로 입력 바랍니다. - 코로나19 관련 대면 수업 활동 동의서 제출 필수문의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하시기 바랍니다.문의전화: 055-213-2504(담당자: 전의수)
- 2020.11.06
-
- 2020 CWNU 비교과 창의 콘텐츠 공모전 시행 안내
- 2020 CWNU 비교과 창의 콘텐츠 공모전 시행 안내 창의융합교육원에서는 우수 비교과 홍보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 및 활동을 통한 비교과활성화를 위하여「CWNU 비교과 창의콘텐츠 공모전」을 운영합니다. 창대인 여러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담은 작품을 기다리겠습니다 □ 프로그램 명: CWNU 비교과 창의 콘텐츠 공모전 □ 공모주제: 비교과교육 활성화를 위한 비교과 인식 제고 또는 홍보를 주제로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할 수 있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담은 홍보콘텐츠 □ 공모분야 ① 영상 제작: 비교과활동 홍보, 참여를 독려하는 내용의 간결하고 전달력이 강한 동영상(광고영상, 브이로그 등) ② 이미지 제작: 비교과활동을 대표할 수 있는‘경험, 소통, 역량 등’의 의미가 담긴 이미지(캐릭터, 로고디자인, 포스터 등) □ 공모자격 - 창원대학교 학부재학생 - 개인 또는 팀(3명 이내) 참가 가능 □ 출품 요건 [영상] - 형식: 자유형식 - 분량: 30초 ~ 2분 이내(분량 초과 시 감점될 수 있음) - 해상도: 1,280 ×780 pixel - 파일형식: avi, wmv, mpeg, mp4 [이미지] - 형식: 캐릭터, 로고디자인,포스터 등 ※ 캐릭터 디자인(기본형 1종, 응용형 3종), 캐릭터명 제출 - A4(210*297mm) 사이즈 제출, jpg, jpeg, ai, psd 등 해상도 300dpi 이상 □ 선정 기준: 심사 기준에 의한 내부 심사(80%)+ 온라인 심사(20%) - 내부심사: 주제적합성,창의성, 완성도, - 온라인심사: 확산성 ※ 공모전의 기본 목적 및 방향에 부적합할 경우 심사에서 제외 ※ 온라인심사는 비교과알리미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게시 후 ‘좋아요♡’ 득표 반영 □ 결과 발표 및 시상 내역 - 결과 발표: 2020.11.16.(월) 예정 - 발표 방법: 창원대학교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이뤄드림 공지 - 시상 내역 (최우수상 1편)상장+30만원 상당의 시상품 (우수상 2편)상장+20만원 상당의 시상품 (장려상 3편)상장+10만원 상당의 시상품 ※ 접수 편수 및 수준에 따라 시상을 조정 또는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 - 유의사항 · 출품작은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타 공모전에 선정되지 않은 작품이어야 합니다. · 출품작은 순수 창작물이여야 하며,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저작권과 초상권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 출품작에 대한 대리· 표절작 판명 시 발생하는 책임은 출품자인 본인에게 있습니다. ·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창원대학교 창의융합교육원에 귀속되며, 수정 보완,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활용 동의 및 이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 또한 귀속됩니다. · 수상작은 향후 비교과 관련 홍보 콘텐츠로 활용 될 수 있습니다. □ 접수기간: 2020.10.19.(월) ~ 11.05.(목) 15:00까지 □ 제출방법: 이뤄드림시스템(http://ic2.changwon.ac.kr)으로 신청서와 작품 제출 - 작품이 용량이 초과될 경우 메일 제출(wlduds82@changwon.ac.kr) □ 관련문의: 213-2668(창의융합교육원 교수학습센터)
- 2020.10.22
-
- 2020년 대학혁신지원사업 또래 마음톡톡(talk talk)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신청하기 : 또래 마음톡톡(talk talk) 참여자 모집 ( 아래 링크 참조) https://dreamcatch.changwon.ac.kr/user/Ep/EpMng010L.do
- 2020.08.04
-
- 2020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서포터즈 모집 공고 안내( ~ 7. 30.(목) 까지)
- 대학혁신지원지원사업 총괄협의회에서는 사업의 수혜자인 대학생이 직접 '대학혁신지원사업'의 홍보를 기획하고 체험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2020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서포터즈』를 모집합니다. 다양한 콘텐츠 기획ㆍ제작 및 홍보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모집개요 ❏ 모집대상: 대학혁신지원사업 143개 회원교의 재학생 및 휴학생 ❏ 지원자격 -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해 관심이 있는 대학생 - 활동기간 (’20.8.~’21.1.) 동안 중도하차 없이 충실하게 활동할 수 있는 대학생 - 개인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운영 중이거나 온라인 홍보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 소속 대학 뿐만 아니라 권역 내 타 대학 학생들과 교류 및 소통이 원활한 대학생 ❏ 우대사항 - 타 기관 또는 대학교의 서포터즈, 홍보대사, 기자단 활동 경험자 - 일러스트 또는 포토샵 기능자, 영상 촬영 및 편집 가능자 ❏ 모집인원: 22명(예정, 권역별 대학 수를 고려하여 모집인원 배정)권역대학교서포터즈(인원수)비고수도권55개교8명대구경북강원권20개교3명충청권29개교5명호남제주권20개교3명부산울산경남권19개교3명합 계22명Ⅱ유형은 각 지역 권역에 포함※ 기본적으로 서포터즈 본인의 학교가 소속되어있는 지역 권역으로 담당 배정됨(해당 권역을 담당하여 기획 홍보 활동 예정) 활동사항 ❏ 활동기간: 2020. 8. ~ 2021. 1. (6개월간) ❏ 활동내용 가. 필수 활동: 대학혁신지원사업 온라인 홍보 컨텐츠 제작(월 1회 이상) - 대학혁신지원사업 관련 현장 취재 및 인터뷰 - 학생의 입장에서 바라본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한 견해 및 참여 소감 소개 - 대학혁신지원사업 웹진 기사 기고 및 편집 참여 나. 선택 활동: 대학혁신지원사업 오프라인 행사 취재 및 지원 ※선택 활동 참여 시 활동비(여비) 별도 지급 ❏ 활동혜택 - 매월 소정의 활동지원비(장학금) 및 인센티브 지급 - 서포터즈 기념품 및 명함 제공 - 활동 조건 충족 시 활동 수료증 발급 - 전국 대학혁신포럼에서 활동 우수 서포터즈 시상 및 포상 지원 및 선발 안내 ❏ 접수기간: 6. 30.(화) ~ 7. 30.(목) 18:00 까지 ❏ 제출서류 ① 지원서 1부 (서명 필수) ② 재학증명서 또는 휴학증명서 1부 (출력 원본 또는 인터넷 발급본) ③ 경력증명서 1부 (해당자에 한함) ④ 포트폴리오 (희망자에 한함) ❏ 지원방법 ①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홈페이지(uispc.org) 공지사항 내 지원서 다운로드 ② 지원서 작성 후 총괄협의회 이메일 접수 - 제출처: uispc@pusan.ac.kr - 지원서 작성 후 ‘서명 또는 날인’한 스캔본 또는 pdf파일을 첨부하여 제출 (기본인쇄로 작성. 모아찍기 X) - 파일명 예시) (수도권)총괄협의회 서포터즈 지원_홍길동 - 모든 작성 자료 및 증빙 서류를 1개의 zip파일로 묶어 제출 ❏ 선발일정(접수 기간 연장에 따른 선발 일정 변경)구분일정비고서류접수2020년 6월 30일(화) ~ 7월 30일(목) 18:00까지최종접수일 18시 도착분까지 한함서류전형2020년 8월 첫째 주 예정 최종발표2020년 8월 둘째 주 예정총괄협의회 홈페이지 및합격자에 한해 개별통지창단식2020년 8월 말창단식 미참석자 활동 불가서포터즈 활동2020년 8월 ~ 2021년 1월 (6개월) 활동 우수 서포터즈 시상2021년 1월 예정전국 대학혁신포럼에서시상 예정 문의: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사무국(051-510-7940/7949) 또는 이메일(uispc@pusan.ac.kr)
- 2020.06.30
더보기
-
- 비대면 재택수업 기간 중 실험실습실기 강좌는 어떻게 운영되나요?
- 비대면 재택 수업기간 중 실험‧실습‧실기 교과목 수업 운영 안내□ 대면수업 허용 기간: 2020. 5. 7.(목)부터 ※ 월~수요일 수업이 있는 경우에는 5.4.(월)부터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은 대면수업 허용 □ 실험‧실습‧실기 수업 운영(안)○ (대면수업 허용 조건) 실험·실습·실기 수강인원 10명 이하 교과목에 한하여 수강생의 100%가 동의한 경우 대면수업 허용 ※ 생활방역으로 전환 시 수강인원 10명이상의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은 단계적으로 허용 - 교과목 담당 교원이 수강학생에게 동의서 징구후 학과로 제출하여 보관 붙임 대면수업 동의서 서식1부. 끝.
- 2020.05.11
-
- 비대면 재택수업(온라인)에 따른 저작권 관련 유의사항에 대해 알고 싶어요!
- <금지되는 행위>(1) 동영상 및 기타 강의자료를 수강생 본인 외 제3자에게 배포(출력물의 경우), 전송(파일 업로드)하는 행위 (2) 동영상 및 기타 강의자료를 수강생 외에는 (i) 이용할 수 없도록 하는 접근제한조치, (ii) 복제할 수 없도록 하는 복제방지조치를 무력화하는 행위(예컨대 강의자료가 게시된 게시판에 접근할 수 있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타인과 공유하거나 알려주는 행위, 강의자료에 부착된 복제방지조치를 무력화하는 해킹 행위 등)(3) 특히 동영상을 포함 한 강의자료를 인터넷에 게시 또는 타인에게 전송하는 행위(해당 강의자료에 국・내외의 저작물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강의자료를 원저작자의 허락없이 타인과 공유하거나 전송 및 공개하는 행위)[저작권법]제136조(벌칙) 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거나 이를 병과할 수 있다. 1. 저작재산권, 그 밖에 이 법에 따라 보호되는 재산적 권리(제93조에 따른 권리는 제외한다)를 복제, 공연, 공중송신, 전시, 배포, 대여, 2차적저작물 작성의 방법으로 침해한 자
- 2020.05.11
-
- 비대면 재택 수업과 가상강좌 수업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 수강신청 당시 오프라인 강좌였던 강의들은 비대면재택수업으로 3.16.일부터 3. 29일 까지 2주기간만 이클래스(또는 와글 수업커뮤니티)에서 운영됩니다. 수강신청 당시 가상강좌였던 인강들은 비대면재택수업과 별도로 원래 계획대로 이클래스에서 15주간 가상강좌로 진행됩니다. 비대면 재택수업 및 가상강좌 모두 현재 이클래스를 이용하여 수업이 진행되며 로그인 하시면 수강신청했던 강좌가 이클래스상에 표시됩니다. 그중 어떤 것이 비대면인지 가상강좌인가하는 차이는 기존 오프라인 수업들은 비대면재택수업으로 2주간만 이클래스상에서 진행되고 기존 가상강좌들은 원래 계획대로 15주간 진행되는 것입니다. * 비대면 재택수업 기간은 코로나19상황 및 교육부 가이드에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일부 강좌들은 와글 수업커뮤니티에서 진행되므로 학과사무실 및 교수님께 강좌별 확인하시기바랍니다.
- 2020.05.10
-
- 비대면수업 출석인정 방법이 3월 17일자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이클래스(가상강좌) 질의응답 게시판에서 출석여부 등록 (변경) 수강하는 교과목 담당 교원의 출석기준 및 방법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인증(수강 교과목 공지사항 등 확인 요망)
- 2020.05.10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