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
- 공지2024-2학기 온라인 출석인정 운영 안내
- 2024-2학기 온라인 출석인정 운영 안내□ 2024-2학기 온라인 출석인정 운영 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니 붙임 매뉴얼을 참고하시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가. 주요 내용 1) 2024-2학기 출석인정 온라인 신청기간: ʹ24. 9. 3.(화) ~ ʹ24. 12. 13.(금) ※ 보강주까지 2) 2024-2학기 출석인정 학과(부) 및 단과대학 승인기간: ʹ24. 9. 3.(화) ~ ʹ24. 12. 20.(금) 3) 신청 및 승인 절차(「붙임」매뉴얼 참조)절차구분신청 절차출석인정 신청학생학사정보시스템 → 수업/성적 → 출석인정 신청 → 출석인정 구분 카테고리 선택 → 증빙자료 업로드(필요 시) → 출석인정 온라인 신청 완료 나. 코로나19 관련 출석인정 사항: 교육부 「코로나19 감염 예방수칙(대학용) 안내」에 따라 확진으로 인한 대면수업 결석 시 출석인정(격리기간이 명시된 진단서 등) 가능붙임 온라인 출석인정 시스템 활용 매뉴얼(학생용) 1부. 끝.
- 2024.09.03
-
- 공지2024-2학기 학부 주요 학사일정 안내
- 2024-2학기 학부 주요 학사일정 안내□ 2024-2학기 학부 주요 학사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2024-2학기 주요 학사일정구 분주 요 내 용비 고개 강- 2024. 9. 2.(월)코로나19 관련 수업 운영- (담당 교원 확진) 복무(병가, 연가 등) 상황에 따라 휴강 후 자체 보강(지정보강일 제외, 단과대학장 승인 조건부) 또는 해당 기간 원격수업* 운영 * 「국립창원대학교 원격수업 운영 지침」 제3조 제③항에 따라 정상적인 수업 진행이 어려운 경우 한시적으로 원격수업(동영상) 전환 운영 가능 - (학생 확진) 확진*으로 인한 사유로 ʹ대면 수업ʹ 결석 시 해당 기간 출석 인정(증빙자료 격리기간 기준) 가능 * 확진 등으로 인한 대면 수업 결석 시 대체 과제 수행 및 증빙서류 제출(격리기간이 명시된 진단서)로 강좌별 출석 인정 가능정부 지침 또는 코로나19 재확산 시 세부 사항 별도 안내 예정수강신청변경- 2024. 9. 2.(월) 09:00 ~ 9. 6.(금) 18:00 ※ 야간학과의 경우 수강신청변경 종료일 23:50까지 변경 가능 1주간수업일수 1/4- 2024. 9. 27.(금)- 휴·복학 만기일(단과대학: 당일 18:00까지 휴·복학 승인 확정)수업일수 2/4- 2024. 10. 25.(금) ※ 중간고사: 수업일수 2/4 전·후 1주 기간(10. 14. ~ 11. 1.) 실시수업일수 3/4- 2024. 11. 22.(금)- 군 휴학 신청자 당해학기 성적인정 여부 확인보 강 주- 2024. 12. 9.(월) ~ 12. 14.(토)1주간기말고사- 2024. 12. 16.(월) ~ 12. 21.(토) ※ 12. 21.(토): 미래융합대학(문화테크노학과 제외) 주말수업 종료일1주간성적처리자료입력- 2024. 12. 21.(토) ~ 12. 30.(월)1주간성적열람 및 정정- 2024. 12. 31.(화) 09:00 ~ 2025. 1. 6.(월) 18:001주간성적 이의신청- 2024. 12. 31.(화) 09:00 ~ 2025. 1. 3.(금) 18:00 학생 신청성적확정- 2025. 1. 7.(화) 동기휴가- 2024. 12. 23.(월) ~ 2025. 2. 28.(금)계절수업- 2024. 12. 26.(목) ~ 2025. 1. 16.(목)3주간 2. 2024-2학기 휴업일별 지정 보강일휴업일9. 16.(월)9. 17.(화)9. 18.(수)10. 3.(목)10. 9.(수)11. 19.(화)휴업사유추석 연휴추석추석 연휴개천절한글날수시모집 면접고사*지정보강일12. 9.(월)12. 10.(화)12. 11.(수)12. 12.(목)12. 13.(금)12. 14.(토)[미래융합대학 등**: 12. 15.(일) 보강] ※ 학기 중 임시공휴일 추가 지정 등 위의 휴업일별 지정보강일 외 추가 보강 필요시 별도 안내 예정
- 2024.08.27
-
- 2024학년도 2학기 미복학 대상자 제적 사전 예고 안내
- 2024-2학기 학부 복학대상자 중 '복학' 또는 '휴학연장' 으로 처리하지 않은 학생에 대하여 국립창원대학교 학칙 제74조(제적)에 따라 다음과 같이 제적 조치됨을 사전예고(통보) 합니다. 1. 2024-2학기 휴복학 만기일: 2024.9.27.(금) 18:00까지2. 복학 신청방법: 학교홈페이지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정보 – 휴.복학 - 복학신청 3. 휴학 신청방법: 학교홈페이지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정보 – 휴.복학 - 휴학신청 4. 제적(예정)일: 2024.10.31.(목)5. 기타문의사항: 가. 휴학, 복학 처리: 학과(전공)사무실에 문의 나. 제적사항: 교육학사과(☎ 055-213-2055)[복학대상자 명단 : 학과사무실에서 확인 가능]2024. 09.국립창원대학교총장
- 2024.09.05
-
- (제43회) 2024년 8월 학위수여식 개최 안내
- (제43회) 2024년 8월 학위수여식 개최(제43회) 2023학년도 후기(2024년 8월) 학위수여식을 개최하오니, 학사 및 석사·박사 학위수여 대상자는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 일시 : 2024. 8. 16.(금) 10:30 ~ 【학위복 착의 후 식장 입실시 09:50부터 선착순 100명 꽃송이 지급 예정】2. 장소 : 글로벌평생학습관(98호관) 1층 가온홀- 정문폐쇄로 인하여 우회도로가 복잡하오니, 동문(도청후문방향) 및 북문(국도25선방향) 으로 통행하시기를 안내드립니다.3. 유의사항● 학사 및 석사·박사 학위수여 대상자는 학위복을 착의하고 행사당일 오전 10시까지 식장에 입실하여야 함.● 학사 및 석사는 학위가운과 졸업증서(학위기)를 8.16.(금)부터 학과사무실에서 수령 가능함.● 박사는 개별적으로 학위가운을 준비하여야 하며, 학위기는 학위수여식에서 총장님이 직접 수여함(학위수여식 불참자는 대학원행정실에서 학위기 수령)※ 문의처- 학 부 생(학사) : 교육학사과 213-2055- 대학원생(석사‧박사): 본인 소속 대학원 행정실 (일반대학원 213-2394, 교육대학원 213-2394, 사회복지대학원 213-2323, 행정대학원 213-2323, 경영대학원 213-2333, 보건대학원 213-2353, 산업대학원 213-2365)2024년 8월 학위수여식 포토존 운영 안내1. 포토존 운영기간: 2024. 8. 12.(월) ~ 8.17.(토), 6일간2. 장소: 학내 지도상 위치 (본관(1호관) 옆 창원대폭포 / 98호관 1층 행사장 앞)
- 2024.08.13
-
- 2024-2학기 외부(유료) 학점교류용 강좌 수강 안내
- 2024-2학기 외부(유료) 학점교류용 강좌 수강 안내※ 외부(유료) 강좌는 별도의 시스템사용료가 부과되며 수강신청 후 이수를 하지 않은 경우 0점(F) 처리 됩니다.※ 수강정정 기간에 신청 또는 변경 된 내역은 정정기간 이후 각 사이트로 명단이 발송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별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OCU https://cons.ocu.ac.kr/[개강일] 2024. 9. 2. (월) 오전 10:00[납부기간] 2024. 9. 2.(월) ~ 9. 19.(목) [18일간]* OCU컨소시엄 홈페이지 접속 후 전자납부 (과목당 24,000원)[로그인] (아이디/비밀번호) cwnu + 학번(예시: cwnu20239999)[OCU강좌 목록] 이수구분학수번호교과목명균교 인문예술OCA0031생활속의심리학균교 인문예술OCA0037인문학과자기경영의만남균교 인문예술OCA0041마음을읽어주는미술치료확교 소양교육OCA0048영어발음연습확교 소양교육OCA0049취업준비의정석과차별화[문의] 02-2197-4247KCU http://www.kcucon.or.kr[개강일] 2024. 9. 2.(월) 오전 10:00 (로그인 ID 발급)[납부기간] 2024. 9. 2.(월) 오전 10:00 ~ 9. 20.(금) 오후 17:00[로그인] (아이디) cw+학번, (비밀번호) cw+학번+생일[KCU강좌 목록] 이수구분학수번호교과목명균형교양KCA0004에너지와생활균형교양KCA0005소비자를위한생활법률균형교양KCA0018사례를 통해서 배우는 갈등해결의 지혜균형교양KCA0007이미지관리와커뮤니케이션확대교양KCA0017대한민국 1%가 될 수 있는 재테크 상식[문의] (학사) 070-4467-9615, (시스템) 070-4467-8616GeLC https://gelc.or.kr[개강일] 2024. 9. 2.(월)[납부기간] 2024. 9. 2.(월) ~ 9. 6.(금), * 「세계영화기행」 교과목만 납부[로그인] (아이디) 창원대학교 학번, (비밀번호) 주민번호 앞 6자리(*수강이력이 있는 경우 사용하던 비밀번호)[gelc 강좌 목록]이수구분학수번호교과목명균교 인문예술GLA0005세계영화기행균교 사회와문화GLA0010NCS직업기초(무료)*자유선택※ 수강신청 시 (대분류)자유선택 (소분류)교양GLA0019스마트에너지공학(무료)**자유선택※ 수강신청 시 (대분류)자유선택 (소분류)교양GLA0020직접회로설계및실습(무료)**자유선택※ 수강신청 시 (대분류)자유선택 (소분류)교양GLA0021나노전자공학(무료)** * NCS직업기초: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연계전공(주택도시개발학, 전력에너지공학) 필수 교과목으로 사업단에서 수강료를 지원 ** 지역혁신플랫폼(USG)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교과목으로 사업단에서 수강료를 지원 ※ USG 반도체 인재양성 과정 이수 시 수강이 필요하며, 사업 운영에 따라 수강 허용인원이 제한될 수 있음[문의] 055-772-4891(경상국립대학교 이러닝지원센터)
- 2024.07.29
-
- 2024-2학기 현장실습 참여학생 모집
- □ 참여 대상: 재학생 3, 4학년□ 실습 기간: 2학기 기간 내 3개월 이상(2024. 9. 2.~12. 1. 예정)□ 신청절차 1. 수강 신청: 2024. 8. 5.(월) ‘표준현장실습4’ 교과목 수강(12학점) 2. 단톡방 입장: 2024. 8. 5.(월) 14:00까지 입장 * 단톡방: 2024. 8. 5.(월) 13:50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오픈 예정 현장실습 홈페이지- 공지사항 https://wess.changwon.ac.kr/center/board/notice/view.do?bbsSeq=390&page=1 3. 홈페이지 내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2024. 8. 4.(일)까지 작성 완료 4. 매칭: 단톡방에서 사전 안내 후 매칭 진행 (업체 섭외 현황에 따라 진행 예정)※ 2024. 8. 5.(월) 이후 단톡방에서 현장실습 안내 시작, 미 입장으로 인한 불이익 책임지지 않음□ 현장실습 홈페이지: wess.changwon.ac.kr (와글 ID/PW로 로그인) * 실습기관 미리보기에서 실습기관 참여 현황 확인 가능□ 세부일정절 차대상내 용온라인 시스템 활용기 간수강&지원신청학생수강 신청단톡방 입장* 수강 신청 전날 오픈‘24. 8. 5. ~ 8. 9.이력서 작성신청관리-이력서-등록수강신청 이전실습기관 참여신청 접수업체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계획서 작성 1.부서관리-등록 2.참여신청서작성-현장실습명 선택- 신규등록‘24. 7.17. ~ 8. 7.학생-실습기관 매칭학과센터(학생)실습기관 지원신청관리-현장실습기관조회-신청‘24. 8. 5. ~ 8. 7.(실습기관)학생선발지원자선정-선발여부(선발/탈락)‘24. 8. 8. ~ 8. 9.사전교육 실시 센터안전교육, 인성교육실시 등-‘24. 8. 20. 예정추후 알림협약서 작성센터협약 진행(학교,학생,업체)추후 알림 ~ ‘24. 8. 26.현장실습 시작학생주간보고서 작성신청관리-주간보고서 작성 ‘24. 9. 2.업체출근부 작성출근부 및 평가표 작성-출근부현장실습 종료학생일일보고서, 종합보고서 ,설문조사 작성·신청/관리→보고서 작성종료 후 2일이내 작성 완료현장실습 수료증학생현장실습학기제 수료증온라인 출력□ 문의처: 현장실습지원센터 (213-2838)
- 2024.07.29
더보기
-
- 공지2024-2학기 장학119 장학생 선발 및 운영 계획
- 1. 학생과-6479(2024.9.5)호와 관련입니다.2.「2024-2학기 장학119 장학생 선발 및 운영 계획」을 붙임과 같이 수립하여 진행하고자 하오니학생들에게 적극 안내요청드립니다.3. 관련 부서(학과)에서는 추천 학생이 있는 경우 기한내 추천대장, 추천서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주시기 바랍니다.4. 2024-2학기 신청기한: 2024.9.20.(금)까지 가. 추천대상(붙임 참조) ➊ (저소득층+긴급가계곤란) 필수조건 충족 및 추가조건 발생한 경우 ➋ (기타가계곤란) 기타 긴급하고 실질적인 가계곤란을 겪고 있는 경우 ➌ (학과장 추천) 장학 사각지대 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학과장 추천(학과별 2명 이내) 나. 선발시기: 매월(9~12월)말 접수 및 선발 - (학생신청 및 학과 제출) 9.20.까지 (단과대학→학생과) 9.24.까지 (선발 및 지급) 10월중순 다. 장학금액: 매월 30~50만원 (타 생활비성 장학금 포함 학기당 200만원 이내) - 선발횟수(학생 1명당 2개 학기 이내로 제한, 단 ➌유형의 경우 3회까지 가능), 지급기간(추천월부터 수업종료 월까지) 라. 지급방식: 장학생 명의 계좌로 직접 입금
- 2024.09.05
-
- 공지2024-2학기 교외 국가근로 희망자 모집 안내(김해시다함께돌봄센터)
- 2024학년도 2학기 교외 국가근로 희망자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희망하는 학생은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 자격: 아래 자격 모두 충족 - 2024-1학기 국가근로를 하지 않은 학생 - 2024-2학기 국가근로장학금을 1차 신청한 재학생 - 소득구간 3-4구간인 학생 2. 교외기관 근무지: 김해시 다함께돌봄센터(장유 다누림센터) (아동 돌봄 시설) - 주소: 경남 김해시 부곡로 57 2층(다누림센터) 3. 모집인원: 3명4. 신청기한 및 선발: 2024. 9. 4. ~ 선착순 5. 신청 방법: 전화 접수 (055-213-2077)
- 2024.09.04
-
- 공지2024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자 가구원 동의 안내
- 2024년 2학기 국가장학금 1, 2차 신청자 중 가구원 정보제공 미동의 학생들은 가구원 동의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 안내 ㅇ 기한: 2024. 9. 19.(목) 18:00까지(온·오프라인 동일) ㅇ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 절차 미완료 시 학자금 지원구간 산정 불가 → 국가장학금 지원 불가 ㅇ 동의대상 가구원 범위 - 미혼: 학생의 부·모 모두 - 기혼: 학생의 배우자 ※ 학생 본인이 기초·차상위계층 자격이 확인될 경우, 가구원 정보제공동의 생략 가능 ※ 가구원 부양관계 단절 등 동의 불가 시, 제외 심사를 통해 동의대상 가구원 제외 가능 ㅇ 방법(상세 절차는 붙임2 참고) - (온라인) 홈페이지1」 또는 모바일 앱2」 접속 → 가구원(부․모 또는 배우자)의 전자서명 동의 1」홈페이지 주소: http://www.kosaf.go.kr 2」모바일 앱 주소: https://mo.kosaf.go.kr/apps - (오프라인) 입원․고령․농어촌거주․장애 등 온라인 동의 불가 시, 상담센터 문의(1599-2000) 하여 오프라인 동의 진행 ※ 온라인 동의시 사용 가능 전자서명수단(전자서명수단 확대)개인용 범용 공동인증서, 개인용 은행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인증(카카오톡, 페이코, KB국민은행, 통신사 PASS, 삼성패스, 네이버, 신한인증서, 하나은행, 토스, 뱅크샐러드 등)붙임 1. 가구원 동의 독려 안내사항 1부. 2. 가구원 정보제공동의 절차 안내 1부. 끝.
- 2024.09.04
-
- 공지(~9.11.까지) 2024년 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안내
- 2024년 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일정을 안내드리니, 모든 대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가장학금Ⅱ유형 지원대상 확대: 학자금 지원 9구간까지(교내장학금 연계 지원 예정)★★ 국가장학금 미신청자는 재난장학금 지원 불가, 재난 피해가구 대학생 반드시 신청【’24년 국가장학금 연간 최대 지원가능 금액】(단위: 백만 원)구 분기초‧차상위1구간2구간3구간4구간5구간6구간7구간8구간국가장학금 Ⅰ유형전액570570570420420420350350다자녀국가장학금첫째,둘째전액570570570480480480450450셋째이상전액전액전액전액전액전액전액전액전액 □ 2024년 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안내ㅇ (신청기간) 2024.8.14.(수) 9시 ~ 9.11.(수) 18시(총 29일간)ㅇ (서류 제출 및 가구원 동의) 2024.8.14.(화) 9시 ~ 9.19.(목) 18시ㅇ (신청대상)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및 1차 신청을 놓친 재학생 ※ 재학생은 1차 신청이 원칙이며, 재학 중 2회에 한해 2차 신청으로 수혜 가능ㅇ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누리집(www.kosaf.go.kr) 및 모바일 앱에서 신청ㅇ (신청문의) 한국장학재단 상담센터 1599-2000
- 2024.08.09
-
- 공지[마감 및 사업종료]2024학년도 디지털 공유 지원사업(노트북 대여)-추가
- "2024학년도 디지털 공유 지원사업(노트북 대여)-추가’을 아래와 같이 시행함을 알려드리니, 관심있는 학생은 신청 바랍니다.(선착순) 가. 대상학생 (아래조건 모두 충족) ◦ 2024학년도 재학*중인 소득 0~8구간 학생 (*졸업유예, 수료자 제외)*졸업유예, 수료자 제외 ◦ 직전학기 평점평균 2.0 이상 및 직전학기 최소 6학점 이상 이수 ◦ 노트북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학생 나. 대여기간: (최소)1개 학기~ (최대) 2개 학기 (학생당 최대 4개 학기이내) 다. 대여수: 19대 라. 대여방법: 학생과방문, 메일(naida@changwon.ac.kr) 마. 신청기간: ~ 소진시까지 바. 제출서류 (①∼③모두제출) ① 노트북 대여 신청 및 서약서 ☞ 붙임1 서식 ② 학자금지원 소득구간(분위) 통지서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발급 ③ 파손, 분실 등에 따른 변상금 지급 동의서 ☞ 붙임2 서식 사. 세부사항: 붙임 참조 (기본조건 충족되는 경우 선착순 지급)
- 2024.03.19
-
- 공지 외부 장학금 신청서에 학교장 추천을 받아야 한다면 이렇게 하세요!!!
- 외부 장학금 신청서에 학교장 추천(직인)을 받아야 한다면 아래 서류를 구비하여 학생과(본부 1층 왼쪽)로 오세요!!! * 학생과 방문시간: 오전 11:30까지, 오후 17:30분까지1. 대상 ㅇ 기업체, 은행, 이.통장 자녀 등의 외부 장학금으로 학교(학과) 공문을 통한 추천이 아닌 학생이 직접 해당 기관에 장학금을 신청할때 학교장 추천(직인)이 필요한 경우2. 구비서류(※ 아래 서류 모두 지참하여 학생과 방문) ㅇ 장학금 추천서(학교장 직인) 내용 작성 후 출력 ㅇ 장학금 신청 구비서류 발급(재학/성적 등 재단 제출서류) * 해당자에 한함 ※ 본관 1층 증명서발급기 또는 학사지원과에서 발급 ㅇ 외부 장학금 선발(신청) 관련 안내문
- 2023.02.06
더보기
-
- 2020학년도 셀디데이 2차 ‘비교과 우수사례’ 공모전
- (2차) 셀디데이 ‘비교과 우수사례’ 공모전구 분프로그램 내용프로그램명• CWNU 비교과 우수사례 공모전공모주제• 비교과활동을 통한 성장 스토리-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사례- 비교과 교육을 통한 역량 발전 사례- 비교과 교육을 통해 변화된 사례- 본인의 자기주도적 역량 개발 사례공모부문• 수기, 영상, 인포그래픽, 웹툰 출품요건 • 수기(글) -형식: 자유형식 (체험수기, 감상문, 편지글 등) -원고형식: 아래한글, 함초롱바탕체, 12pt, 줄간격 160% -분량: A4 3매 내외• 이미지(웹툰/인포그래픽)-형식: 자유-이미지유형: JPG, PNG, PDF -분량: 웹툰 15~20컷 이상, 인포그래픽A3(297*4200mm)• UCC (동영상)-동영상 유형: avi, wmv, mpeg, mp4(해상도: 16:9 비율(1,280 ×720 pixel, 1920×1080 pixel 등))-동영상 길이: 3분 이내-동영상 크기: 2GB-촬영방법: 자유 (핸드폰, 카메라 등)접수방법이뤄드림 시스템 첨부파일 등록 후 신청(참가 신청서와 출품작 함께 제출)공모자격• 2020학년도 비교과프로그램에 참여한 본교 학부 재학생※ 지원 제한 사항에 한 가지라도 해당하는 학생은 지원 불가 (창원대학교 규정집 제 3장 장학금 규정 참조)- 학칙에서 정한 수업연한을 초과한 사람- 휴학 중인 사람- 직전학기 최소 6학점 이상을 이수하지 못한 사람(다만, 최종학기 이수대상자, 국가유공자(자녀), 장애학생은 제외)- 직전학기 성적 평균 평점이 2.5점 미만인자- 시상금 지급 기준일(2021년 1월 중순)에 재학생이 아닌 자선정기준• 심사 기준에 의한 내부 심사(100%)- 주제적합성(40점), 표현성(30%), 활용가능성(30%)※ 공모전의 기본 목적 및 방향에 부적합할 경우 심사에서 제외시상내역• 시상 내역: 우수작 9편 선정구분상품선정 편수최우수상상장 + 시상금 40만원1편우수상상장 + 시상금 30만원2편장려상상장 + 시상금 10만원6편※ 접수 편수 및 수준에 따라 시상을 조정 또는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추진일정• 추진일정- 접수기간: 2020.11.23.(월) ~ 2020.12.21.(월)/ 이뤄드림 시스템- 내부심사: 2020.12.22.(화) ~ 12.24(목)- 최종발표: 2020.12.30.(수) 18:00 예정※ 추진일정은 운영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유의사항· 출품작은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타 공모전에 선정되지 않은 작품이어야 합니다.· 출품작은 순수 창작물이여야 하며,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저작권과 초상권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출품작에 대한 대리· 표절작 판명 시 발생하는 책임은 출품자인 본인에게 있습니다.·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창원대학교 창의융합교육원에 귀속되며, 수정 보완,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활용 동의 및 이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 또한 귀속됩니다.· 수상작은 향후 비교과 관련 홍보 콘텐츠로 활용 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공모전 이므로 기간 내 시스템을 통해 공모작을 제출 하여야 하며, 제출 시간 이후 누락 건에 대해 추가 접수가 되지 않으니 기간내 공모작이 잘 접수 되었는지 꼭 확인 바랍니다(공모전 마감시간은 12/21(월)23시 59분입니다, 마감 임박하여 시스템 등록 오류가 발생 할 경우 와글 쪽지 (wlduds82)나 메일(wlduds82@changwon.ac.kr) 로 제출 하시기바랍니다.)
- 2020.12.02
-
- 창원대학교 단과대학 스터디룸 네이밍 & 로고 공모전 시행 안내
- 국책사업추진단에서는 창원대학교 단과대학 내 스터디룸의 환경개선 계획에 따른 홍보효과 극대화를 위해 「단과대학 스터디룸 네이밍 & 로고 공모전」을 운영합니다. 교직원 및 재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공모명 : 창원대학교 「단과대학 내 스터디룸」 네이밍 & 로고 공모전□ 참가대상 : 본교 교직원 및 재학생(개인, 팀 제한 없음)□ 추진일정 및 내용 구분일정비고접수ㆍ2020.11.12.(목)~2020.11.23.(월) 15:00까지ㆍ접수공지 - 창원대학교 홈페이지수상작 발표ㆍ2020.11.30.(월) (예정)ㆍ발표공지- 창원대학교 홈페이지신청방법(제출방법)ㆍe-mail 접수※ 신청서에 이미지가 포함된 경우 jpg, ai 파일형태등 별도 첨부ㆍdesignmoto@changwon.ac.kr시상내역ㆍ최우수 1팀 / 우수 1팀 / 장려 1팀*상금내역 : 시상내역 참조 □ 공모내용 등 상세내용 : 첨부자료 참조
- 2020.11.12
-
- [정보전산원]프리젠테이션 스킬 향상 과정 모집 안내
- 2020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프리젠테이션 스킬 향상 과정 모집 안내□ 교육대상: 창원대학교 학과(부) 재학생(학부, 대학원생 참여 가능) ※휴학생, 졸업생, 외부인 참여 불가□ 개설과정 ○ 교 육 명: 프리젠테이션 스킬 향상 과정(PPT 작성 및 발표 수업) ○ 교육일자: 2020. 11. 24(화), 25(수), 30(월) (총 3일간) ○ 교육시간: 18:30 ~ 21:30(3시간), 총 9시간 ○ 교육장소: 정보전산원 실습실 216호(대면수업) ○ 모집인원: 20여명 ○ 참가보증금: 30,000원(수료 시 환급) ※ 수료 조건: 출석률 80% 이상 시 수료□ 교육내용 구분시수내 용 1일차3h프리젠테이션 컨텐츠 구성프리젠테이션 디자인 학습 및 PPT 제작법 교육 2일차3h프리젠테이션 스토리텔링 기법 교육프리젠테이션 제스쳐, 아이컨텍 등 매너 교육 3일차3h프리젠테이션 발표 및 피드백□ 참여 혜택 ○ 교육비 무료 및 비교과마일리지 부여□ 접수 기간 및 참가보증금 납부 안내 ○ 접수 기간: 20. 11. 9(월) 10:00 ~ 11.18(수) 24:00 ○ 참가보증금 입금 기간: 개설이 확정되면 추후 재공지 예정 ○ 접수 인원이 부족하면, 추가 모집 또는 폐강 예정□ 교육대상자 선정기준 ○ 창원대학교 학과(부) 재학생 중 수강신청 순으로 선정 □ 접수 방법 1. 정보교육센터 온라인신청시스템을 이용한 온라인 접수 2. 수강신청하기☞ 를 클릭하여 로그인을 합니다.(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와글 아이디와 비밀번호와 동일) 3. 수강신청/변경하기를 클릭하여 본인이 수강하고 싶은 반을 수강신청하면 됩니다. (수강신청 기간 동안은 신청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4. 수강신청확인에서 본인의 수강내역 및 등록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하기☞ □ 유의 사항 - 휴학생, 졸업생, 일반인 참여 불가합니다. - 모집인원 인원이 일정 인원 미만일 경우 폐강됩니다. -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 과정으로 수료자(수업 출석률 80% 이상)는 참가보증금을 환급해 드립니다. - 와글(창원대학교 홈페이지)에 등록하는 핸드폰 번호는 실사용 번호로 입력 바랍니다. - 코로나19 관련 대면 수업 활동 동의서 제출 필수문의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하시기 바랍니다.문의전화: 055-213-2504(담당자: 전의수)
- 2020.11.06
-
- 2020 CWNU 비교과 창의 콘텐츠 공모전 시행 안내
- 2020 CWNU 비교과 창의 콘텐츠 공모전 시행 안내 창의융합교육원에서는 우수 비교과 홍보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 및 활동을 통한 비교과활성화를 위하여「CWNU 비교과 창의콘텐츠 공모전」을 운영합니다. 창대인 여러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담은 작품을 기다리겠습니다 □ 프로그램 명: CWNU 비교과 창의 콘텐츠 공모전 □ 공모주제: 비교과교육 활성화를 위한 비교과 인식 제고 또는 홍보를 주제로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할 수 있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담은 홍보콘텐츠 □ 공모분야 ① 영상 제작: 비교과활동 홍보, 참여를 독려하는 내용의 간결하고 전달력이 강한 동영상(광고영상, 브이로그 등) ② 이미지 제작: 비교과활동을 대표할 수 있는‘경험, 소통, 역량 등’의 의미가 담긴 이미지(캐릭터, 로고디자인, 포스터 등) □ 공모자격 - 창원대학교 학부재학생 - 개인 또는 팀(3명 이내) 참가 가능 □ 출품 요건 [영상] - 형식: 자유형식 - 분량: 30초 ~ 2분 이내(분량 초과 시 감점될 수 있음) - 해상도: 1,280 ×780 pixel - 파일형식: avi, wmv, mpeg, mp4 [이미지] - 형식: 캐릭터, 로고디자인,포스터 등 ※ 캐릭터 디자인(기본형 1종, 응용형 3종), 캐릭터명 제출 - A4(210*297mm) 사이즈 제출, jpg, jpeg, ai, psd 등 해상도 300dpi 이상 □ 선정 기준: 심사 기준에 의한 내부 심사(80%)+ 온라인 심사(20%) - 내부심사: 주제적합성,창의성, 완성도, - 온라인심사: 확산성 ※ 공모전의 기본 목적 및 방향에 부적합할 경우 심사에서 제외 ※ 온라인심사는 비교과알리미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게시 후 ‘좋아요♡’ 득표 반영 □ 결과 발표 및 시상 내역 - 결과 발표: 2020.11.16.(월) 예정 - 발표 방법: 창원대학교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이뤄드림 공지 - 시상 내역 (최우수상 1편)상장+30만원 상당의 시상품 (우수상 2편)상장+20만원 상당의 시상품 (장려상 3편)상장+10만원 상당의 시상품 ※ 접수 편수 및 수준에 따라 시상을 조정 또는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 - 유의사항 · 출품작은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타 공모전에 선정되지 않은 작품이어야 합니다. · 출품작은 순수 창작물이여야 하며,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저작권과 초상권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 출품작에 대한 대리· 표절작 판명 시 발생하는 책임은 출품자인 본인에게 있습니다. ·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창원대학교 창의융합교육원에 귀속되며, 수정 보완,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활용 동의 및 이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 또한 귀속됩니다. · 수상작은 향후 비교과 관련 홍보 콘텐츠로 활용 될 수 있습니다. □ 접수기간: 2020.10.19.(월) ~ 11.05.(목) 15:00까지 □ 제출방법: 이뤄드림시스템(http://ic2.changwon.ac.kr)으로 신청서와 작품 제출 - 작품이 용량이 초과될 경우 메일 제출(wlduds82@changwon.ac.kr) □ 관련문의: 213-2668(창의융합교육원 교수학습센터)
- 2020.10.22
-
- 2020년 대학혁신지원사업 또래 마음톡톡(talk talk)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신청하기 : 또래 마음톡톡(talk talk) 참여자 모집 ( 아래 링크 참조) https://dreamcatch.changwon.ac.kr/user/Ep/EpMng010L.do
- 2020.08.04
-
- 2020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서포터즈 모집 공고 안내( ~ 7. 30.(목) 까지)
- 대학혁신지원지원사업 총괄협의회에서는 사업의 수혜자인 대학생이 직접 '대학혁신지원사업'의 홍보를 기획하고 체험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2020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서포터즈』를 모집합니다. 다양한 콘텐츠 기획ㆍ제작 및 홍보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모집개요 ❏ 모집대상: 대학혁신지원사업 143개 회원교의 재학생 및 휴학생 ❏ 지원자격 -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해 관심이 있는 대학생 - 활동기간 (’20.8.~’21.1.) 동안 중도하차 없이 충실하게 활동할 수 있는 대학생 - 개인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운영 중이거나 온라인 홍보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 소속 대학 뿐만 아니라 권역 내 타 대학 학생들과 교류 및 소통이 원활한 대학생 ❏ 우대사항 - 타 기관 또는 대학교의 서포터즈, 홍보대사, 기자단 활동 경험자 - 일러스트 또는 포토샵 기능자, 영상 촬영 및 편집 가능자 ❏ 모집인원: 22명(예정, 권역별 대학 수를 고려하여 모집인원 배정)권역대학교서포터즈(인원수)비고수도권55개교8명대구경북강원권20개교3명충청권29개교5명호남제주권20개교3명부산울산경남권19개교3명합 계22명Ⅱ유형은 각 지역 권역에 포함※ 기본적으로 서포터즈 본인의 학교가 소속되어있는 지역 권역으로 담당 배정됨(해당 권역을 담당하여 기획 홍보 활동 예정) 활동사항 ❏ 활동기간: 2020. 8. ~ 2021. 1. (6개월간) ❏ 활동내용 가. 필수 활동: 대학혁신지원사업 온라인 홍보 컨텐츠 제작(월 1회 이상) - 대학혁신지원사업 관련 현장 취재 및 인터뷰 - 학생의 입장에서 바라본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한 견해 및 참여 소감 소개 - 대학혁신지원사업 웹진 기사 기고 및 편집 참여 나. 선택 활동: 대학혁신지원사업 오프라인 행사 취재 및 지원 ※선택 활동 참여 시 활동비(여비) 별도 지급 ❏ 활동혜택 - 매월 소정의 활동지원비(장학금) 및 인센티브 지급 - 서포터즈 기념품 및 명함 제공 - 활동 조건 충족 시 활동 수료증 발급 - 전국 대학혁신포럼에서 활동 우수 서포터즈 시상 및 포상 지원 및 선발 안내 ❏ 접수기간: 6. 30.(화) ~ 7. 30.(목) 18:00 까지 ❏ 제출서류 ① 지원서 1부 (서명 필수) ② 재학증명서 또는 휴학증명서 1부 (출력 원본 또는 인터넷 발급본) ③ 경력증명서 1부 (해당자에 한함) ④ 포트폴리오 (희망자에 한함) ❏ 지원방법 ①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홈페이지(uispc.org) 공지사항 내 지원서 다운로드 ② 지원서 작성 후 총괄협의회 이메일 접수 - 제출처: uispc@pusan.ac.kr - 지원서 작성 후 ‘서명 또는 날인’한 스캔본 또는 pdf파일을 첨부하여 제출 (기본인쇄로 작성. 모아찍기 X) - 파일명 예시) (수도권)총괄협의회 서포터즈 지원_홍길동 - 모든 작성 자료 및 증빙 서류를 1개의 zip파일로 묶어 제출 ❏ 선발일정(접수 기간 연장에 따른 선발 일정 변경)구분일정비고서류접수2020년 6월 30일(화) ~ 7월 30일(목) 18:00까지최종접수일 18시 도착분까지 한함서류전형2020년 8월 첫째 주 예정 최종발표2020년 8월 둘째 주 예정총괄협의회 홈페이지 및합격자에 한해 개별통지창단식2020년 8월 말창단식 미참석자 활동 불가서포터즈 활동2020년 8월 ~ 2021년 1월 (6개월) 활동 우수 서포터즈 시상2021년 1월 예정전국 대학혁신포럼에서시상 예정 문의: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사무국(051-510-7940/7949) 또는 이메일(uispc@pusan.ac.kr)
- 2020.06.30
더보기
-
- 비대면 재택수업 기간 중 실험실습실기 강좌는 어떻게 운영되나요?
- 비대면 재택 수업기간 중 실험‧실습‧실기 교과목 수업 운영 안내□ 대면수업 허용 기간: 2020. 5. 7.(목)부터 ※ 월~수요일 수업이 있는 경우에는 5.4.(월)부터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은 대면수업 허용 □ 실험‧실습‧실기 수업 운영(안)○ (대면수업 허용 조건) 실험·실습·실기 수강인원 10명 이하 교과목에 한하여 수강생의 100%가 동의한 경우 대면수업 허용 ※ 생활방역으로 전환 시 수강인원 10명이상의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은 단계적으로 허용 - 교과목 담당 교원이 수강학생에게 동의서 징구후 학과로 제출하여 보관 붙임 대면수업 동의서 서식1부. 끝.
- 2020.05.11
-
- 비대면 재택수업(온라인)에 따른 저작권 관련 유의사항에 대해 알고 싶어요!
- <금지되는 행위>(1) 동영상 및 기타 강의자료를 수강생 본인 외 제3자에게 배포(출력물의 경우), 전송(파일 업로드)하는 행위 (2) 동영상 및 기타 강의자료를 수강생 외에는 (i) 이용할 수 없도록 하는 접근제한조치, (ii) 복제할 수 없도록 하는 복제방지조치를 무력화하는 행위(예컨대 강의자료가 게시된 게시판에 접근할 수 있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타인과 공유하거나 알려주는 행위, 강의자료에 부착된 복제방지조치를 무력화하는 해킹 행위 등)(3) 특히 동영상을 포함 한 강의자료를 인터넷에 게시 또는 타인에게 전송하는 행위(해당 강의자료에 국・내외의 저작물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강의자료를 원저작자의 허락없이 타인과 공유하거나 전송 및 공개하는 행위)[저작권법]제136조(벌칙) 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거나 이를 병과할 수 있다. 1. 저작재산권, 그 밖에 이 법에 따라 보호되는 재산적 권리(제93조에 따른 권리는 제외한다)를 복제, 공연, 공중송신, 전시, 배포, 대여, 2차적저작물 작성의 방법으로 침해한 자
- 2020.05.11
-
- 비대면 재택 수업과 가상강좌 수업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 수강신청 당시 오프라인 강좌였던 강의들은 비대면재택수업으로 3.16.일부터 3. 29일 까지 2주기간만 이클래스(또는 와글 수업커뮤니티)에서 운영됩니다. 수강신청 당시 가상강좌였던 인강들은 비대면재택수업과 별도로 원래 계획대로 이클래스에서 15주간 가상강좌로 진행됩니다. 비대면 재택수업 및 가상강좌 모두 현재 이클래스를 이용하여 수업이 진행되며 로그인 하시면 수강신청했던 강좌가 이클래스상에 표시됩니다. 그중 어떤 것이 비대면인지 가상강좌인가하는 차이는 기존 오프라인 수업들은 비대면재택수업으로 2주간만 이클래스상에서 진행되고 기존 가상강좌들은 원래 계획대로 15주간 진행되는 것입니다. * 비대면 재택수업 기간은 코로나19상황 및 교육부 가이드에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일부 강좌들은 와글 수업커뮤니티에서 진행되므로 학과사무실 및 교수님께 강좌별 확인하시기바랍니다.
- 2020.05.10
-
- 비대면수업 출석인정 방법이 3월 17일자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이클래스(가상강좌) 질의응답 게시판에서 출석여부 등록 (변경) 수강하는 교과목 담당 교원의 출석기준 및 방법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인증(수강 교과목 공지사항 등 확인 요망)
- 2020.05.10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