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
- 공지2025년 10월 공휴일 휴업 안내
- 2025년 10월 공휴일 '휴업' 안내□ 「국립창원대학교 학칙」 제38조 제1항 및 2025년 학부 학사력에 따른 10월 휴업일에 따른 지정보강일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휴업일 내용 및 지정 보강 수업일 안내구분휴업지정보강일개천절2025. 10. 3.(금)12. 12.(금)추석2025. 10. 6.(월)12. 8.(월)추석2025. 10. 7.(화)12. 9.(화)대체공휴일2025. 10. 8.(수)12. 10.(수)한글날2025. 10. 9.(목)12. 11.(목) ○ 보강 운영: 해당 휴업일별 전체 시간표 수업이 지정보강일별 동일한 시간표에 따라 보강수업 운영 ※ 일부 과목의 경우 대면 및 실시간 원격수업 보강을 '동영상 강의' 형태로 보강할 수 있으므로, 강좌별 관련 학과(부) 문의 또는 e-캠퍼스 공지사항을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25.09.30
-
- 공지2025-2학기 온라인 출석인정 운영 안내
- 2025-2학기 온라인 출석인정 운영 안내□ 2025-2학기 온라인 출석인정 운영 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니 붙임 매뉴얼을 참고하시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가. 주요 내용 1) 2025-2학기 출석인정 온라인 신청기간: ʹ25. 9. 1.(월) ~ 12. 12.(금) ※ 보강주까지 2) 2025-2학기 출석인정 학과(부) 및 단과대학 승인기간: ʹ25. 9. 1.(월) ~ 12. 20.(토) 3) 신청 및 승인 절차(「붙임」매뉴얼 참조)절차구분신청 절차출석인정 신청학생학사정보시스템 → 수업/성적 → 출석인정 신청 → 출석인정 구분 카테고리 선택 → 증빙자료 업로드(필요 시) → 출석인정 온라인 신청 완료 붙임 온라인 출석인정 시스템 활용 매뉴얼(학생용) 1부. 끝.
- 2025.09.16
-
- 공지2025-2학기 외부(유료) 학점교류용 강좌 수강 안내(수정)
- 2025-2학기 외부(유료) 학점교류용 강좌 수강 안내※ 외부(유료) 강좌는 별도의 시스템 사용료가 부과되며 수강신청 후 이수를 하지 않은 경우 0점(F) 처리 됩니다.※ 수강정정 기간에 신청 또는 변경 된 내역은 정정기간 이후 각 사이트로 명단이 발송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별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OCU https://cons.ocu.ac.kr/[개강일] 2025. 9. 1. (월) 오전 10:00[납부기간] 2025. 8. 25.(월) ~ 9. 18.(목) [25일간]* OCU컨소시엄 홈페이지 접속 후 전자납부 (과목당 24,000원)[로그인] (아이디/비밀번호) cwnu + 학번(예시: cwnu20239999)[OCU강좌 목록] 이수구분학수번호교과목명균교 인문예술OCA0031생활속의심리학균교 인문예술OCA0037인문학과자기경영의만남균교 인문예술OCA0041마음을읽어주는미술치료확교 소양교육OCA0048영어발음연습확교 소양교육OCA0049취업준비의정석과차별화[문의] 02-2197-4247KCU http://www.kcucon.or.kr[개강일] 2025. 9. 1.(월) 오전 10:00 (로그인 ID 발급)[납부기간] 2025. 9. 1.(월) 오전 10:00 ~ 9. 19.(금) 오후 17:00 (과목당 24,000원)[로그인] (아이디) cw+학번, (비밀번호) cw+학번+생일[KCU강좌 목록] 이수구분학수번호교과목명균형교양KCA0004에너지와생활균형교양KCA0005소비자를위한생활법률균형교양KCA0018사례를 통해서 배우는 갈등해결의 지혜균형교양KCA0007이미지관리와커뮤니케이션 교수 사정으로 폐강 후 대체과목 개설※ 대체과목: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퍼스널 블랜딩 전략이미지관리와커뮤니케이션 수강신청자(2025.8.21.기준) 자동 수강신청 이동->대체과목 수강을 원하지 않을 시 정정기간에 학생이 직접 수강 정정확대교양KCA0017대한민국 1%가 될 수 있는 재테크 상식확대교양KCA0019톡!톡!디자인씽킹과창업이야기[문의] (학사) 070-4467-9615, (시스템) 070-4467-8616GeLC https://gelc.or.kr[개강일] 2025. 9. 1.(월)[납부기간] 2025. 9. 1.(월) ~ 9. 5.(금), * 「세계영화기행」,「NCS직업기초」, 「재미있게이해하는 인공지능(AI)시대의주요이슈 교과목 수강료 납부 (과목당 24,000원)* 2025-1학기 부터 수강료 지원 안됨[로그인] (아이디) 국립창원대학교 학번, (비밀번호) 주민번호 앞 6자리(*수강이력이 있는 경우 사용하던 비밀번호)[gelc 강좌 목록]이수구분학수번호교과목명균교 인문예술GLA0005세계영화기행균교 사회와문화GLA0010NCS직업기초균교 사회와문화GLA0022재미있게이해하는인공지능(AI)시대의주요이슈 [문의] 055-772-4891(경상국립대학교 이러닝지원센터)
- 2025.07.18
-
- 2025학년도 전기('26.2월) 졸업대상자 이수구분 변경 기간 안내(1차)
- 2025학년도 전기('26.2월) 졸업대상자 이수구분 변경 기간(1차)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이수구분 변경이 필요한 학생은 반드시 정해진 기한을 준수하여 신청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이수구분 변경 기간》구분업무내용기간비고학생이수교과목 이수구분 변경2025. 10. 13.(월) 09:00~ 10. 17.(금) 18:00 까지학사정보 → 이수구분 변경 신청(학생)→ 승인(학과)※ 2025-2학기 이수 중인 교과목은 성적확정일(2026.1.6.(화)) 이후 이수구분 변경 신청(별도 안내 예정)
- 2025.09.29
-
- 2025학년도 전기('26. 2월) 졸업 예비사정 실시 안내
- 2025학년도 전기(2026.2월) 졸업예정자 예비사정 실시 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졸업 예비사정 세부업무 추진 일정표 》구분업무내용기간비고학과학과 예비사정 졸업판정 입력 기간2025. 10. 20.(월)~ 10. 27.(월) 18:00 까지졸업판정 관련 문의(해당 학과 사무실 또는 교육학사과 213-2052)□ 졸업사정 심사 기준[국립창원대학교 학사운영규정 제14장 제93조(졸업요건), 제94조(졸업자격 인정)] 1. 교양 및 전공필수 ㆍ 전공선택 등의 이수과목 ㆍ 학점 충족 여부 2. 최소전공 이수학점의 충족 여부 3. 복수전공 , 부전공 , 연계전공 , 교직 및 심화전공의 이수과목 ㆍ 학점의 충족 여부 4. 수료학점 충족 여부 5. 취득학점의 평점평균 충족 여부 6. 재학연한의 초과 여부
- 2025.09.29
-
- 2025학년도 전기(2026.2월) 수업연한 단축(조기졸업) 신청 기간 안내
- 2025학년도 전기(2026.2월) 수업연한 단축(조기졸업) 신청 기간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희망하는 학생은 신청기간 내 서류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추가 신청기간 없으니 반드시 기간 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구분신청 기간비고학생 신청 및 접수○ 2025. 9. 18.(목) ~ 9. 24.(수)학과 공지 및 학생 안내학생 제출 서류 1) 수업연한 단축 신청서【붙임2】 1부. 2) 성적증명서 1부.소속학과 사무실 제출※ 문의는 각 학과 사무실 또는 교육학사과(055-213-2052) 전화바랍니다.붙임 1. 2025학년도 전기 수업연한 단축(조기졸업) 신청 안내문 1부. 2. 2025학년도 전기 수업연한 단축(조기졸업) 신청서 1부. 끝.
- 2025.09.16
더보기
-
- 공지고연장학재단 2025년 하반기 고연장학생 선발 안내(~10. 24.(금))
- 2025.09.03
-
- 공지2025학년도 2학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실행 및 기등록 처리 일정 알림
- 2025학년도 2학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실행 및 기등록 처리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니 학자금 대출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붙임의 재단 지침 및 신청매뉴얼 참고 1. 대출 상담문의내용문의처학자금대출제도 전반(신청자격 및 대출 조건 등)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안내문 게시학자금대출 주요 질의사항 문답FAQ학자금대출 질의사항 문답온라인 상담(1:1 e-mailing)학자금 대출 관련 문의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학사원장, 수납원장, 기등록 문의(학부생) 학생과 055-213-2077(대학원생) 대학원행정실 055-213-2393등록금 문의재무과 055-213-2124 / 등록금 수납하기2.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누리집( www.kosaf.go.kr),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신청 (붙임 매뉴얼 참고)3. 학자금 대출 실행 일정구 분대상자 대출 실행 기간등록금 대출 유의사항> ㅇ 대출 신청: 2025. 7. 2.(수) ∼ 10. 23.(목) ㅇ 대출 실행: 2025. 7. 2.(수) ∼ 10. 24.(금) - 등록금 납부기간 내에만 가능 대출 승인자만 실행 가능> * 등록금 납부 기간이 아닌 경우 '오류 메세지' 뜹니다. (대출 실행 불가) 재학생 * 학점별 등록금 징수자 제외 ㅇ (1차) 2025. 8. 25.(월) 09:00 ~ 8. 28.(목) 16:00 ㅇ (2차) 2025. 9. 17.(수) 09:00 ~ 9. 19.(금) 16:00 ㅇ (3차) 2025. 10. 13.(월) 09:00 ~ 10. 15.(수) 16:00 학점별 등록금 징수자 - 수업연한초과자 - 학점별 등록금 징수학과* 재학생 (*자산경영빅데이터학과, 빅데이터창업비즈니스학과, 신산업융합경영학과(야), 스마트헬스케어학과, 메카융합공학과(야)) ㅇ (재학생 2차 등록기간) 2025. 9. 17.(월) 09:00 ~ 9. 19.(금) 16:00 분할납부 신청자 ㅇ (분납 1차) 2025. 8. 25.(월) 09:00 ~ 8. 28.(목) 16:00 * 대출 실행 불가 * 1회차 분할납부금을 자비로 납부하여야 2회차 부터 대출 실행 가능 ㅇ (분납 2차) 2025. 9. 17.(수) 09:00 ~ 9. 19.(금) 16:00 ㅇ (분납 3차) 2025. 10. 13.(월) 09:00 ~ 10. 15.(수) 16:00생활비 대출(학기당 200만원 한도) 등록금 미납부자 ㅇ 2025. 1. 3.(금) ~ 등록금 납부 전까지 * 50만원 우선 대출 등록금 납부자 분할납부자(2회차 이상 납부자) ㅇ 신청: 2025. 7. 2.(수) ∼ 11. 18.(화) ㅇ 실행: 아래 기등록 처리 이후 ~ 11. 19.(수) * 등록금 납부자에 한하여 기등록 처리 - 등록금 납부한 다음 날 (평일) 오후 15시 이후 가능2025-2학기 등록금 납부 사이트https://www.changwon.ac.kr/portal/na/ntt/selectNttInfo.do?mi=18352&nttSn=1374210* 학자금 대출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또는 붙임 업무처리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25.08.26
-
- 공지 외부 장학금 신청서에 학교장 추천을 받아야 한다면 이렇게 하세요!!!
- 외부 장학금 신청서에 학교장 추천(직인)을 받아야 한다면 아래 서류를 구비하여 학생과(본부 4층)로 오세요!!! * 학생과 방문시간: 오전 11:30까지, 오후 17:30분까지1. 대상 ㅇ 기업체, 은행, 이.통장 자녀 등의 외부 장학금으로 학교(학과) 공문을 통한 추천이 아닌 학생이 직접 해당 기관에 장학금을 신청할때 학교장 추천(직인)이 필요한 경우2. 구비서류(※ 아래 서류 모두 지참하여 학생과 방문) ㅇ 장학금 추천서(학교장 직인) 내용 작성 후 출력 ㅇ 장학금 신청 구비서류 발급(재학/성적 등 재단 제출서류) * 해당자에 한함 ※ 본관 1층 증명서발급기 또는 교육학사과에서 발급 ㅇ 외부 장학금 선발(신청) 관련 안내문
- 2023.02.06
-
- 공지학부생 장학금 지급계좌 등록 및 장학금 수혜 내역 조회 메뉴 안내
- 학사정보시스템 장학금 지급계좌 등록(또는 변경) 조회 메뉴를 안내하오니 계좌정보를 등록(또는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장학금 지급 계좌 등록 및 장학금 수혜내역 조회 메뉴 >> ㅇ 등록(변경) 대상: 학부생 ㅇ 와글 → 학사정보 → 학사정보 → 장학및등록 → 장학본인 조회 → 계좌번호 등록 후 저장
- 2022.03.25
-
- 공지2025년도 9월분 국가근로, 교내(대학)근로, 대학청소년 장학금 지급일 안내
- 2025년도 2학기 9월분 국가근로 장학금, 교내(대학)근로, 대학청소년 장학금 지급일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1. 대 상: 2025년도 2학기 9월 국가근로 및 교내(대학)근로자, 대학청소년장학생(0시간 근로자 제외)2. 지급일: 2025. 10. 15.(수) 예정※ 상기 일정은 변동 가능하며, 지급일이 늦어지게 된 점 양해의 말씀드립니다.
- 2025.10.01
-
- 2025년도 하반기 재단법인 논산시장학회 장학생 선발 공고(~10.31.(금) 18시)
- (재)논산시장학회에서 2025년도 하반기 재단법인 논산시장학회 장학생을 선발하오니 관심있는 학생은 붙임의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1. 지원자격 가. 2025년도 국내 정규대학교(2년제 전문대 포함) 신입생 ※ 상반기 논산시장학회 장학금 수령자 제외 나. 2005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2023. 12. 31. 기준 성년이 아닌 자) ※ 단, 미성년으로 고교진학 후 2025년도 「초·중등교육법」제2조제3호 고등학교 및 관내 미인가 대안교육시설를 졸업한 경우 예외로 선발 다. 학생 본인, 부, 모 중 어느 한 명이라도 공고일(2025년 9월 29일) 기준 논산시에 계속하여 1년 이상(2024년 9월 30일 이전 ~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을 둔 자 ※ 「고등교육법」 제2조 중 국내의 대학, 산업대학, 교육대학 및 전문대학의 신입생에 한함2. 지원내용 : 1인 150만원 생활비3. 신청접수 : 방문 접수 또는 우편 접수(등기우편만 가능) 가. 신청기간 : 2025. 9. 29.(월) 09:00 ~ 10. 31.(금) 18:00 / 33일간 나. 접 수 처 : 논산시청 인구청년교육과 교육지원팀(041-746-5774) (우편번호 32987, 수신처 충남 논산시 시민로210번길 9, 논산시청 인구청년교육과 논산장학회 담당자) ※ 등기우편 접수의 경우 2025. 10. 31.(금) 우체국 소인분까지 인정
- 2025.10.01
더보기
-
- 2025학년도 2학기 중간고사 기간 Global Lounge 개방 안내
- 중간고사 기간 Global Lounge 개방 안내본교 재학생의 편의를 위해, 2025학년도 2학기 중간고사 기간 동안 Global Lounge를 자습 공간으로 개방합니다.1. 대상: 본교 재학생(학부생, 대학원생)2. 기간: ~ 25. 10. 27.(월) 23:00, 도서관 운영 시간 내3. 세부내용- 운영진의 안내에 협조 부탁드립니다.- 외국어 회화 연습 공간이므로, 한국어를 사용한 잡담은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 음식물 반입 및 개인물품 장기간 방치 시 제재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이 외, Global Lounge 이용수칙에 위배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부서 상황에 따라 운영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4. 문의- 국제처 국제협력실 어학교육팀 055-213-2443- Global Lounge 055-213-2452
- 2025.10.14
-
- 공지2025년도 후기 자연계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자 선발 공고 안내
- 2025년도 후기(하반기) 자연계 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자 선발 계획 공고를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은 기한내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 내용: 2025년도 후기 자연계 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자 선발 2. 신청 대상: 자연계 대학원 박사학위과정 수학 중에 있는 자 3. 신청 방법 및 기간 가. 지원자 온라인 신청: 2025. 9. 22(월) 10:00 ~ 10. 14.(화) 18:00까지 나. 지원자 온라인 신청 후 대학원으로 접수 내역 통보: 2025. 10. 16.(목)까지 ※ 학생이 직접 대학원(담장자: 윤미선 / ☏213-2395)으로 유선 통보 4. 기타사항 가. 필수 제출 서류 목록 및 양식, 제출 시 유의사항 등 관련 반드시 [붙임] 확인 나. 공고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 사업 게시판의 공지사항에도 동일하게 게시됨 다. 2025년 박사과정 전문연구요원 복무관리매뉴얼(병무청 발간)은 용량관계로 첨부가 불가하여 게시판 공지로 대체함 ※ 한국연구재단 홈페이지(www.nrf.re.kr) 접속 후 [사업안내] - [사업공고] - [신규사업공모] - [대학연구기관 전문연구요원지원사업] 게시글 확인 ※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인증서 발급을 받지 못한 지원자에 한해 "사실 기재 확인 서약서"로 대체 접수(첨부파일 참고)붙임 1. 2025년도 후기 자연계 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자 선발 공고문 1부. 2. (지원자) 제출서류 양식 및 온라인 신청 매뉴얼 각 1부. 3. 수정 공고 관련 사항 1부. 끝.
- 2025.10.10
-
- 공지2026학년도 전기 교환/방문학생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중국권)
- 국제처에서는 본교생의 외국어 실력 배양 및 외국 문화의 직접 체험을 통한 국제적 감각을 갖춘 세계시민으로서의 자질 향상을 위하여 2026학년도 전기 교환/방문학생 프로그램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1. 파견 대학◦ 산동대학교(위해), 청도과기대학교, 동북대학교, 동북사범대학교, 중경과기대학교, 청도농업대학교, (대만)중국문화대학교, (대만)타이베이시립대학교 ※ 파견교의 상황에 따라 변동사항이 생길 수 있음2. 파견기간: 6개월~1년 대학별상이 (붙임파일 참조)3. 지원방법: 학사정보시스템 온라인 지원4. 선발일정◦ 지원서 접수: 2025.10.01.(수) - 10.15.(수) 18:00◦ 서류 및 면접심사: 2025.10.20.(월) - 10.22.(수)◦ 선발공지: 2025.10.24.(금) 예정5. 지원서 마감일 및 제출처: 2025.10.15.(수) 18:00 까지 온라인 제출 마감. (소속학과/학부 승인 반드시 포함)6. 기타 세부사항: 붙임 참고* 네이버 카페 가입 후 (https://cafe.naver.com/exchangecwnu)에서 기파견자 결과보고 확인 가능* 학교별 세부사항은 상대교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7. 문의◦ 중국 대학 문의: 국제협력실 (055-213-2634)2025.10.02.국제처장
- 2025.10.02
-
- 공지학생군사교육단 건물 이전 안내
- 학생군사교육단 건물 이전 안내○ 일시: 2025. 10. 01.(수) ~○ 장소: 기존 89호관(학생군사교육단) → 4호관(구 정보전산원, 산학기술융합센터 1층)※ ROTC 후반기 66·67기 지원자들께서는 이점 유의하여 이전건물로 서류를 제출해주시길 바랍니다.
- 2025.10.02
-
- 공지2025년도 9월분 국가근로, 교내(대학)근로, 대학청소년 장학금 지급일 안내
- 2025년도 2학기 9월분 국가근로 장학금, 교내(대학)근로, 대학청소년 장학금 지급일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1. 대 상: 2025년도 2학기 9월 국가근로 및 교내(대학)근로자, 대학청소년장학생(0시간 근로자 제외)2. 지급일: 2025. 10. 15.(수) 예정※ 상기 일정은 변동 가능하며, 지급일이 늦어지게 된 점 양해의 말씀드립니다.
- 2025.10.01
-
- 공지2026학년도 전기 대학원 신입생 모집 안내
- 2026학년도 전기 대학원 신입생 모집 안내2026학년도 전기 대학원 신입생 모집 요강을 붙임과 같이 안내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2026학년도 전기 대학원 신입생 모집 요강 바로가기(클릭)📅 모집 일정🖊 원서접수: 2025. 10. 27.(월) 10:00 ~ 11. 03.(월) 18:00📄 서류제출: 2025. 11. 04.(화) 16:00까지 (도착분에 한함)🎤 구술 및 실기고사: 2025. 11. 20.(목) 10:00 (추후 학과별 시간 변경될 수있음.)📢 합격자 발표: 2025. 12. 04.(목) 예정💳 등록금 납부: 2026. 01. 21.(수) ~ 01. 23.(금)🌟 꼭 확인하세요!- 지원자는 반드시 해당 대학원 모집요강을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원서접수 후, 구비서류를 반드시 제출해야 접수가 완료됩니다. (서류 미제출 시 지원이 취소될 수 있으니 유의 바랍니다.)- 📘 세부 일정, 제출 서류, 전형 방법 등은 모집요강을 참고해주세요.☎ 문 의 처: 213-2393📎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의 모집요강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첨부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을 시, 위의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기타 문의가 많아 전화 연결이 지연될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2025.10.01
더보기
-
- 2020학년도 셀디데이 2차 ‘비교과 우수사례’ 공모전
- (2차) 셀디데이 ‘비교과 우수사례’ 공모전구 분프로그램 내용프로그램명• CWNU 비교과 우수사례 공모전공모주제• 비교과활동을 통한 성장 스토리-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사례- 비교과 교육을 통한 역량 발전 사례- 비교과 교육을 통해 변화된 사례- 본인의 자기주도적 역량 개발 사례공모부문• 수기, 영상, 인포그래픽, 웹툰 출품요건 • 수기(글) -형식: 자유형식 (체험수기, 감상문, 편지글 등) -원고형식: 아래한글, 함초롱바탕체, 12pt, 줄간격 160% -분량: A4 3매 내외• 이미지(웹툰/인포그래픽)-형식: 자유-이미지유형: JPG, PNG, PDF -분량: 웹툰 15~20컷 이상, 인포그래픽A3(297*4200mm)• UCC (동영상)-동영상 유형: avi, wmv, mpeg, mp4(해상도: 16:9 비율(1,280 ×720 pixel, 1920×1080 pixel 등))-동영상 길이: 3분 이내-동영상 크기: 2GB-촬영방법: 자유 (핸드폰, 카메라 등)접수방법이뤄드림 시스템 첨부파일 등록 후 신청(참가 신청서와 출품작 함께 제출)공모자격• 2020학년도 비교과프로그램에 참여한 본교 학부 재학생※ 지원 제한 사항에 한 가지라도 해당하는 학생은 지원 불가 (창원대학교 규정집 제 3장 장학금 규정 참조)- 학칙에서 정한 수업연한을 초과한 사람- 휴학 중인 사람- 직전학기 최소 6학점 이상을 이수하지 못한 사람(다만, 최종학기 이수대상자, 국가유공자(자녀), 장애학생은 제외)- 직전학기 성적 평균 평점이 2.5점 미만인자- 시상금 지급 기준일(2021년 1월 중순)에 재학생이 아닌 자선정기준• 심사 기준에 의한 내부 심사(100%)- 주제적합성(40점), 표현성(30%), 활용가능성(30%)※ 공모전의 기본 목적 및 방향에 부적합할 경우 심사에서 제외시상내역• 시상 내역: 우수작 9편 선정구분상품선정 편수최우수상상장 + 시상금 40만원1편우수상상장 + 시상금 30만원2편장려상상장 + 시상금 10만원6편※ 접수 편수 및 수준에 따라 시상을 조정 또는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추진일정• 추진일정- 접수기간: 2020.11.23.(월) ~ 2020.12.21.(월)/ 이뤄드림 시스템- 내부심사: 2020.12.22.(화) ~ 12.24(목)- 최종발표: 2020.12.30.(수) 18:00 예정※ 추진일정은 운영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유의사항· 출품작은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타 공모전에 선정되지 않은 작품이어야 합니다.· 출품작은 순수 창작물이여야 하며,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저작권과 초상권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출품작에 대한 대리· 표절작 판명 시 발생하는 책임은 출품자인 본인에게 있습니다.·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창원대학교 창의융합교육원에 귀속되며, 수정 보완,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활용 동의 및 이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 또한 귀속됩니다.· 수상작은 향후 비교과 관련 홍보 콘텐츠로 활용 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공모전 이므로 기간 내 시스템을 통해 공모작을 제출 하여야 하며, 제출 시간 이후 누락 건에 대해 추가 접수가 되지 않으니 기간내 공모작이 잘 접수 되었는지 꼭 확인 바랍니다(공모전 마감시간은 12/21(월)23시 59분입니다, 마감 임박하여 시스템 등록 오류가 발생 할 경우 와글 쪽지 (wlduds82)나 메일(wlduds82@changwon.ac.kr) 로 제출 하시기바랍니다.)
- 2020.12.02
-
- 창원대학교 단과대학 스터디룸 네이밍 & 로고 공모전 시행 안내
- 국책사업추진단에서는 창원대학교 단과대학 내 스터디룸의 환경개선 계획에 따른 홍보효과 극대화를 위해 「단과대학 스터디룸 네이밍 & 로고 공모전」을 운영합니다. 교직원 및 재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공모명 : 창원대학교 「단과대학 내 스터디룸」 네이밍 & 로고 공모전□ 참가대상 : 본교 교직원 및 재학생(개인, 팀 제한 없음)□ 추진일정 및 내용 구분일정비고접수ㆍ2020.11.12.(목)~2020.11.23.(월) 15:00까지ㆍ접수공지 - 창원대학교 홈페이지수상작 발표ㆍ2020.11.30.(월) (예정)ㆍ발표공지- 창원대학교 홈페이지신청방법(제출방법)ㆍe-mail 접수※ 신청서에 이미지가 포함된 경우 jpg, ai 파일형태등 별도 첨부ㆍdesignmoto@changwon.ac.kr시상내역ㆍ최우수 1팀 / 우수 1팀 / 장려 1팀*상금내역 : 시상내역 참조 □ 공모내용 등 상세내용 : 첨부자료 참조
- 2020.11.12
-
- [정보전산원]프리젠테이션 스킬 향상 과정 모집 안내
- 2020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프리젠테이션 스킬 향상 과정 모집 안내□ 교육대상: 창원대학교 학과(부) 재학생(학부, 대학원생 참여 가능) ※휴학생, 졸업생, 외부인 참여 불가□ 개설과정 ○ 교 육 명: 프리젠테이션 스킬 향상 과정(PPT 작성 및 발표 수업) ○ 교육일자: 2020. 11. 24(화), 25(수), 30(월) (총 3일간) ○ 교육시간: 18:30 ~ 21:30(3시간), 총 9시간 ○ 교육장소: 정보전산원 실습실 216호(대면수업) ○ 모집인원: 20여명 ○ 참가보증금: 30,000원(수료 시 환급) ※ 수료 조건: 출석률 80% 이상 시 수료□ 교육내용 구분시수내 용 1일차3h프리젠테이션 컨텐츠 구성프리젠테이션 디자인 학습 및 PPT 제작법 교육 2일차3h프리젠테이션 스토리텔링 기법 교육프리젠테이션 제스쳐, 아이컨텍 등 매너 교육 3일차3h프리젠테이션 발표 및 피드백□ 참여 혜택 ○ 교육비 무료 및 비교과마일리지 부여□ 접수 기간 및 참가보증금 납부 안내 ○ 접수 기간: 20. 11. 9(월) 10:00 ~ 11.18(수) 24:00 ○ 참가보증금 입금 기간: 개설이 확정되면 추후 재공지 예정 ○ 접수 인원이 부족하면, 추가 모집 또는 폐강 예정□ 교육대상자 선정기준 ○ 창원대학교 학과(부) 재학생 중 수강신청 순으로 선정 □ 접수 방법 1. 정보교육센터 온라인신청시스템을 이용한 온라인 접수 2. 수강신청하기☞ 를 클릭하여 로그인을 합니다.(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와글 아이디와 비밀번호와 동일) 3. 수강신청/변경하기를 클릭하여 본인이 수강하고 싶은 반을 수강신청하면 됩니다. (수강신청 기간 동안은 신청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4. 수강신청확인에서 본인의 수강내역 및 등록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하기☞ □ 유의 사항 - 휴학생, 졸업생, 일반인 참여 불가합니다. - 모집인원 인원이 일정 인원 미만일 경우 폐강됩니다. -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 과정으로 수료자(수업 출석률 80% 이상)는 참가보증금을 환급해 드립니다. - 와글(창원대학교 홈페이지)에 등록하는 핸드폰 번호는 실사용 번호로 입력 바랍니다. - 코로나19 관련 대면 수업 활동 동의서 제출 필수문의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하시기 바랍니다.문의전화: 055-213-2504(담당자: 전의수)
- 2020.11.06
-
- 2020 CWNU 비교과 창의 콘텐츠 공모전 시행 안내
- 2020 CWNU 비교과 창의 콘텐츠 공모전 시행 안내 창의융합교육원에서는 우수 비교과 홍보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 및 활동을 통한 비교과활성화를 위하여「CWNU 비교과 창의콘텐츠 공모전」을 운영합니다. 창대인 여러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담은 작품을 기다리겠습니다 □ 프로그램 명: CWNU 비교과 창의 콘텐츠 공모전 □ 공모주제: 비교과교육 활성화를 위한 비교과 인식 제고 또는 홍보를 주제로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할 수 있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담은 홍보콘텐츠 □ 공모분야 ① 영상 제작: 비교과활동 홍보, 참여를 독려하는 내용의 간결하고 전달력이 강한 동영상(광고영상, 브이로그 등) ② 이미지 제작: 비교과활동을 대표할 수 있는‘경험, 소통, 역량 등’의 의미가 담긴 이미지(캐릭터, 로고디자인, 포스터 등) □ 공모자격 - 창원대학교 학부재학생 - 개인 또는 팀(3명 이내) 참가 가능 □ 출품 요건 [영상] - 형식: 자유형식 - 분량: 30초 ~ 2분 이내(분량 초과 시 감점될 수 있음) - 해상도: 1,280 ×780 pixel - 파일형식: avi, wmv, mpeg, mp4 [이미지] - 형식: 캐릭터, 로고디자인,포스터 등 ※ 캐릭터 디자인(기본형 1종, 응용형 3종), 캐릭터명 제출 - A4(210*297mm) 사이즈 제출, jpg, jpeg, ai, psd 등 해상도 300dpi 이상 □ 선정 기준: 심사 기준에 의한 내부 심사(80%)+ 온라인 심사(20%) - 내부심사: 주제적합성,창의성, 완성도, - 온라인심사: 확산성 ※ 공모전의 기본 목적 및 방향에 부적합할 경우 심사에서 제외 ※ 온라인심사는 비교과알리미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게시 후 ‘좋아요♡’ 득표 반영 □ 결과 발표 및 시상 내역 - 결과 발표: 2020.11.16.(월) 예정 - 발표 방법: 창원대학교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이뤄드림 공지 - 시상 내역 (최우수상 1편)상장+30만원 상당의 시상품 (우수상 2편)상장+20만원 상당의 시상품 (장려상 3편)상장+10만원 상당의 시상품 ※ 접수 편수 및 수준에 따라 시상을 조정 또는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 - 유의사항 · 출품작은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타 공모전에 선정되지 않은 작품이어야 합니다. · 출품작은 순수 창작물이여야 하며,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저작권과 초상권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 출품작에 대한 대리· 표절작 판명 시 발생하는 책임은 출품자인 본인에게 있습니다. ·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창원대학교 창의융합교육원에 귀속되며, 수정 보완,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활용 동의 및 이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 또한 귀속됩니다. · 수상작은 향후 비교과 관련 홍보 콘텐츠로 활용 될 수 있습니다. □ 접수기간: 2020.10.19.(월) ~ 11.05.(목) 15:00까지 □ 제출방법: 이뤄드림시스템(http://ic2.changwon.ac.kr)으로 신청서와 작품 제출 - 작품이 용량이 초과될 경우 메일 제출(wlduds82@changwon.ac.kr) □ 관련문의: 213-2668(창의융합교육원 교수학습센터)
- 2020.10.22
-
- 2020년 대학혁신지원사업 또래 마음톡톡(talk talk)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신청하기 : 또래 마음톡톡(talk talk) 참여자 모집 ( 아래 링크 참조) https://dreamcatch.changwon.ac.kr/user/Ep/EpMng010L.do
- 2020.08.04
-
- 2020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서포터즈 모집 공고 안내( ~ 7. 30.(목) 까지)
- 대학혁신지원지원사업 총괄협의회에서는 사업의 수혜자인 대학생이 직접 '대학혁신지원사업'의 홍보를 기획하고 체험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2020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서포터즈』를 모집합니다. 다양한 콘텐츠 기획ㆍ제작 및 홍보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모집개요 ❏ 모집대상: 대학혁신지원사업 143개 회원교의 재학생 및 휴학생 ❏ 지원자격 -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해 관심이 있는 대학생 - 활동기간 (’20.8.~’21.1.) 동안 중도하차 없이 충실하게 활동할 수 있는 대학생 - 개인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운영 중이거나 온라인 홍보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 소속 대학 뿐만 아니라 권역 내 타 대학 학생들과 교류 및 소통이 원활한 대학생 ❏ 우대사항 - 타 기관 또는 대학교의 서포터즈, 홍보대사, 기자단 활동 경험자 - 일러스트 또는 포토샵 기능자, 영상 촬영 및 편집 가능자 ❏ 모집인원: 22명(예정, 권역별 대학 수를 고려하여 모집인원 배정)권역대학교서포터즈(인원수)비고수도권55개교8명대구경북강원권20개교3명충청권29개교5명호남제주권20개교3명부산울산경남권19개교3명합 계22명Ⅱ유형은 각 지역 권역에 포함※ 기본적으로 서포터즈 본인의 학교가 소속되어있는 지역 권역으로 담당 배정됨(해당 권역을 담당하여 기획 홍보 활동 예정) 활동사항 ❏ 활동기간: 2020. 8. ~ 2021. 1. (6개월간) ❏ 활동내용 가. 필수 활동: 대학혁신지원사업 온라인 홍보 컨텐츠 제작(월 1회 이상) - 대학혁신지원사업 관련 현장 취재 및 인터뷰 - 학생의 입장에서 바라본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한 견해 및 참여 소감 소개 - 대학혁신지원사업 웹진 기사 기고 및 편집 참여 나. 선택 활동: 대학혁신지원사업 오프라인 행사 취재 및 지원 ※선택 활동 참여 시 활동비(여비) 별도 지급 ❏ 활동혜택 - 매월 소정의 활동지원비(장학금) 및 인센티브 지급 - 서포터즈 기념품 및 명함 제공 - 활동 조건 충족 시 활동 수료증 발급 - 전국 대학혁신포럼에서 활동 우수 서포터즈 시상 및 포상 지원 및 선발 안내 ❏ 접수기간: 6. 30.(화) ~ 7. 30.(목) 18:00 까지 ❏ 제출서류 ① 지원서 1부 (서명 필수) ② 재학증명서 또는 휴학증명서 1부 (출력 원본 또는 인터넷 발급본) ③ 경력증명서 1부 (해당자에 한함) ④ 포트폴리오 (희망자에 한함) ❏ 지원방법 ①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홈페이지(uispc.org) 공지사항 내 지원서 다운로드 ② 지원서 작성 후 총괄협의회 이메일 접수 - 제출처: uispc@pusan.ac.kr - 지원서 작성 후 ‘서명 또는 날인’한 스캔본 또는 pdf파일을 첨부하여 제출 (기본인쇄로 작성. 모아찍기 X) - 파일명 예시) (수도권)총괄협의회 서포터즈 지원_홍길동 - 모든 작성 자료 및 증빙 서류를 1개의 zip파일로 묶어 제출 ❏ 선발일정(접수 기간 연장에 따른 선발 일정 변경)구분일정비고서류접수2020년 6월 30일(화) ~ 7월 30일(목) 18:00까지최종접수일 18시 도착분까지 한함서류전형2020년 8월 첫째 주 예정 최종발표2020년 8월 둘째 주 예정총괄협의회 홈페이지 및합격자에 한해 개별통지창단식2020년 8월 말창단식 미참석자 활동 불가서포터즈 활동2020년 8월 ~ 2021년 1월 (6개월) 활동 우수 서포터즈 시상2021년 1월 예정전국 대학혁신포럼에서시상 예정 문의: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사무국(051-510-7940/7949) 또는 이메일(uispc@pusan.ac.kr)
- 2020.06.30
더보기
-
- 비대면 재택수업 기간 중 실험실습실기 강좌는 어떻게 운영되나요?
- 비대면 재택 수업기간 중 실험‧실습‧실기 교과목 수업 운영 안내□ 대면수업 허용 기간: 2020. 5. 7.(목)부터 ※ 월~수요일 수업이 있는 경우에는 5.4.(월)부터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은 대면수업 허용 □ 실험‧실습‧실기 수업 운영(안)○ (대면수업 허용 조건) 실험·실습·실기 수강인원 10명 이하 교과목에 한하여 수강생의 100%가 동의한 경우 대면수업 허용 ※ 생활방역으로 전환 시 수강인원 10명이상의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은 단계적으로 허용 - 교과목 담당 교원이 수강학생에게 동의서 징구후 학과로 제출하여 보관 붙임 대면수업 동의서 서식1부. 끝.
- 2020.05.11
-
- 비대면 재택수업(온라인)에 따른 저작권 관련 유의사항에 대해 알고 싶어요!
- <금지되는 행위>(1) 동영상 및 기타 강의자료를 수강생 본인 외 제3자에게 배포(출력물의 경우), 전송(파일 업로드)하는 행위 (2) 동영상 및 기타 강의자료를 수강생 외에는 (i) 이용할 수 없도록 하는 접근제한조치, (ii) 복제할 수 없도록 하는 복제방지조치를 무력화하는 행위(예컨대 강의자료가 게시된 게시판에 접근할 수 있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타인과 공유하거나 알려주는 행위, 강의자료에 부착된 복제방지조치를 무력화하는 해킹 행위 등)(3) 특히 동영상을 포함 한 강의자료를 인터넷에 게시 또는 타인에게 전송하는 행위(해당 강의자료에 국・내외의 저작물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강의자료를 원저작자의 허락없이 타인과 공유하거나 전송 및 공개하는 행위)[저작권법]제136조(벌칙) 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거나 이를 병과할 수 있다. 1. 저작재산권, 그 밖에 이 법에 따라 보호되는 재산적 권리(제93조에 따른 권리는 제외한다)를 복제, 공연, 공중송신, 전시, 배포, 대여, 2차적저작물 작성의 방법으로 침해한 자
- 2020.05.11
-
- 비대면 재택 수업과 가상강좌 수업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 수강신청 당시 오프라인 강좌였던 강의들은 비대면재택수업으로 3.16.일부터 3. 29일 까지 2주기간만 이클래스(또는 와글 수업커뮤니티)에서 운영됩니다. 수강신청 당시 가상강좌였던 인강들은 비대면재택수업과 별도로 원래 계획대로 이클래스에서 15주간 가상강좌로 진행됩니다. 비대면 재택수업 및 가상강좌 모두 현재 이클래스를 이용하여 수업이 진행되며 로그인 하시면 수강신청했던 강좌가 이클래스상에 표시됩니다. 그중 어떤 것이 비대면인지 가상강좌인가하는 차이는 기존 오프라인 수업들은 비대면재택수업으로 2주간만 이클래스상에서 진행되고 기존 가상강좌들은 원래 계획대로 15주간 진행되는 것입니다. * 비대면 재택수업 기간은 코로나19상황 및 교육부 가이드에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일부 강좌들은 와글 수업커뮤니티에서 진행되므로 학과사무실 및 교수님께 강좌별 확인하시기바랍니다.
- 2020.05.10
-
- 비대면수업 출석인정 방법이 3월 17일자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이클래스(가상강좌) 질의응답 게시판에서 출석여부 등록 (변경) 수강하는 교과목 담당 교원의 출석기준 및 방법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인증(수강 교과목 공지사항 등 확인 요망)
- 2020.05.10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