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
- 공지2023-1학기 군 복무 중 이수 교과목 학점인정 신청 안내
- 2023-1학기 군 복무 중 이수 교과목 학점인정 신청 안내○ 군 복무 중 이수한 교과목의 학점인정 신청 절차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오니 기한을 준수하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가. 신청대상: 2023-1학기 현재 본교 재학생으로서 군 복무기간(입대휴학) 중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학생 1) 나라사랑포털을 통해 「OCU, KCU, GeLC 컨소시엄」의 수강허용 교과목을 이수한 학생 2) 군 교육 훈련기관(병과학교)이 설치‧운영하는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 ※ 군 교육 훈련기관 교육과정 이수자*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www.cb.or.kr)에서 학점인정서를 직접 발급하여 ’23. 6. 16.(금)까지 제출(학사지원과) 필수 * 학사정보시스템에서 군복무 취득학점 신청 불요나. 신청 가능학점: 1), 2) 과정을 합산하여 학기당 6학점, 연 12학점 이내다. 처리절차 라. 유의사항 1) 성적반영: 2023-1학기 성적에 합산되며, 2023. 7. 6.(목), 성적확정일에 반영 예정 2) 유의사항 - (나라사랑포털 교과목 이수자) '학사정보시스템 → 군복무 취득학점' 미신청 시 2023-1학기 군 복무 중 이수 성적 인정 불가. - (군 교육훈련기관 교육과정 이수자) 학점인정서 미제출 시 2023-1학기 군 복무 중 이수 성적 인정 불가
- 2023.05.10
-
- 공지2023학년도 1학기 졸업자격인증 제출 안내
- 2023학년도 1학기 졸업자격인증 제출 안내1. 2023학년도 1학기 졸업자격인증 학생 신청(제출서류 업로드) 기간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니 학생들은 기한을 준수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붙임2. 「졸업자격인증제 업로드 시스템 활용법 (학생용 )」 안내자료 참조2. 졸업자격인증제 신청 대상 가. 2011학년도 이후(2011학년도 포함) 교육과정 적용자 중 졸업자격인증제 적용 대상 나. 2011학년도 이전 입학자가 ‘전과’ 등으로 적용 교육과정이 2011학년도 이후 교육과정으로 변경된 경우 적용 대상3. 신청방법 및 제출기간 가. 신청방법 나. 신청기간 : 2023. 5. 10.(수) ~ 2023. 7. 19.(수) 12:00시 까지 ※ 추가 신청기간 없으니 반드시 기한 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기한연장 불가) 4. 기타 안내사항 가. 졸업인증 필수영역(영어) 'TOEIC Speaking' 성적체계 개편 관련 안내 - 졸업 필수인증(글로벌의사소통) 영역인 영어의 ‘TOEIC Speaking’성적체계 개편으로 기존에 제공되던 LEVEL(1~8) 표시가 없어짐에 따라, 2023-1학기 ‘TOEIC Speaking’은 취득 점수에 따라 기존 그대로 승인 ※ 2023학년도 교육과정에 ‘TOEIC Speaking’ 변경사항 반영 나. 교육과정 개편에 따른 산학협력인증 이수 교과목 인정 방법 안내 붙임 1. 졸업자격인증제 신청 안내 1부. 2. 졸업자격인증제 업로드 시스템 활용법(학생용) 1부. 3. 산학협력인증 교과목현황 1부. 끝.
- 2023.05.08
-
- 공지2023학년도 하기 계절수업 운영계획 안내
- 2023학년도 하기 계절수업 수강신청 => 바로가기2023학년도 하기 계절수업 운영 계획을 안내 하오니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내 수강신청 및 수강료를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수업기간 : 2023.6.26.(월) ~ 2023.7.14.(금)까지 [3주간]2.개설예정 교과목 공지 : 2023 . 5. 1.(월)3. 수강신청 및 수강변경 - 1차(수강신청):2023. 5. 8.(월) 09:00 ~ 5.12.(금) 18:00까지 - 2차(수강신청및수강변경): 2023.5.17.(수) 09:00 ~ 5.23.(화)18:00까지 * 신청학점: 최대 6학점까지 ※ 현장실습만 수강할 경우 6학점 초과 가능4.등록기간 : 2023.5.31.(수) 09:00 ~ 6.7.(수) 16:00 은행마감시간 [16:00] 까지 ※ 추가 수납기간 없음- 고지서 출력방법: 홈페이지⇒대학생활⇒학사안내⇒수강신청⇒계절수업[고지서 출력]- 납부방법 : 직접납부 및 가상계좌 이체 가능 - 고지서출력방법: 창원대학교 와글 –학사안내 (추후 재공지) ※ 아이디는 학번이며 비밀번호는 포탈시스템(Waagle) 비밀번호와 동일함 ※ 출력기간: 2023.5.30.(화)14:00 ~ 6.7.(수)16:00 5.수강료 - 이론강좌: 1학점당 25,000원 - 실험강좌: 1학점당 30,000원 (현장적응교육: 수강료 없음) ※ 미래융합대학 학생은 학점 당 등록금(학칙 제92조)을 추가로 납부하여야 함 예시) 미래융합대학 이학계열학생이 3학점 과목을 수강할 경우 납부해야할 금액 : 421,200원 [학점당 계절수업료(25,000원x3학점)+학점당등록금(115,400원x3학점)=421,200원]6.수강취소 및 환불 -1차: 2023.6.16.(금)09:00 ~ 6.23.(금)18:00까지(온라인 신청-전액환불) -2차: 2023.6.26.(월)09:00 ~ 6.30.(금)18:00까지(담당교수의 확인을 받아 학사지원과 제출) ※ 유의사항 - 일부과목 선택하여 취소가능 : 부분(수강)취소환불 신청서 작성후 학사지원과 직접 제출 - 2차 수강취소 신청기간 경과 후에는 수강취소 및 수강료 환불 불가7. 자세한 사항은 첨부문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23.04.12
-
- 공지2023-1학기 휴학 및 복학 안내
- 2023-1학기 휴학 및 복학 안내2023-1학기 휴학 및 복학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붙임을 참고하시어 휴·복학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Ⅰ. 휴학 안내 ○ 휴학 절차 2022. 12. 창 원 대 학 교 총 장
- 2022.12.26
-
- 공지타대학 수학 안내
- 타 대학 수학 안내 메뉴를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학교홈페이지->학사안내->수업->[ 2.타대학 수학 안내 ]
- 2022.04.18
-
- 2023학년도 하기 계절수업 등록미달 교과목(현대사회와컴퓨터) 폐강 공지
- 2023학년도 하기 계절수업 등록미달 교과목 폐강 공지 안내2023학년도 하기 계절수업 등록미달 교과목을 폐강 공지하며, 폐강교과목 등록자는 수강변경(환불) 신청서를 작성하여 학사지원과(대학본부 1층)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가. 등록미달 교과목 현황(1과목) - 개설학과: 교양 - 과목명: 현대사회와컴퓨터(GEA8700)나. 신청기한: 2023.6.9.(금) 09:00 ~ 6.12.(월) 18:00까지붙임 수강변경(환불)신청서 1부.
- 2023.06.08
더보기
-
- 2020학년도 셀디데이 2차 ‘비교과 우수사례’ 공모전
- (2차) 셀디데이 ‘비교과 우수사례’ 공모전※ 온라인 공모전 이므로 기간 내 시스템을 통해 공모작을 제출 하여야 하며, 제출 시간 이후 누락 건에 대해 추가 접수가 되지 않으니 기간내 공모작이 잘 접수 되었는지 꼭 확인 바랍니다(공모전 마감시간은 12/21(월)23시 59분입니다, 마감 임박하여 시스템 등록 오류가 발생 할 경우 와글 쪽지 (wlduds82)나 메일(wlduds82@changwon.ac.kr) 로 제출 하시기바랍니다.)
- 2020.12.02
-
- 창원대학교 단과대학 스터디룸 네이밍 & 로고 공모전 시행 안내
- 국책사업추진단에서는 창원대학교 단과대학 내 스터디룸의 환경개선 계획에 따른 홍보효과 극대화를 위해 「단과대학 스터디룸 네이밍 & 로고 공모전」을 운영합니다. 교직원 및 재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공모명 : 창원대학교 「단과대학 내 스터디룸」 네이밍 & 로고 공모전□ 참가대상 : 본교 교직원 및 재학생(개인, 팀 제한 없음)□ 추진일정 및 내용 □ 공모내용 등 상세내용 : 첨부자료 참조
- 2020.11.12
-
- [정보전산원]프리젠테이션 스킬 향상 과정 모집 안내
- 2020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프리젠테이션 스킬 향상 과정 모집 안내□ 교육대상: 창원대학교 학과(부) 재학생(학부, 대학원생 참여 가능) ※휴학생, 졸업생, 외부인 참여 불가□ 개설과정 ○ 교 육 명: 프리젠테이션 스킬 향상 과정(PPT 작성 및 발표 수업) ○ 교육일자: 2020. 11. 24(화), 25(수), 30(월) (총 3일간) ○ 교육시간: 18:30 ~ 21:30(3시간), 총 9시간 ○ 교육장소: 정보전산원 실습실 216호(대면수업) ○ 모집인원: 20여명 ○ 참가보증금: 30,000원(수료 시 환급) ※ 수료 조건: 출석률 80% 이상 시 수료□ 교육내용 □ 참여 혜택 ○ 교육비 무료 및 비교과마일리지 부여□ 접수 기간 및 참가보증금 납부 안내 ○ 접수 기간: 20. 11. 9(월) 10:00 ~ 11.18(수) 24:00 ○ 참가보증금 입금 기간: 개설이 확정되면 추후 재공지 예정 ○ 접수 인원이 부족하면, 추가 모집 또는 폐강 예정□ 교육대상자 선정기준 ○ 창원대학교 학과(부) 재학생 중 수강신청 순으로 선정 □ 접수 방법 1. 정보교육센터 온라인신청시스템을 이용한 온라인 접수 2. 수강신청하기☞ 를 클릭하여 로그인을 합니다.(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와글 아이디와 비밀번호와 동일) 3. 수강신청/변경하기를 클릭하여 본인이 수강하고 싶은 반을 수강신청하면 됩니다. (수강신청 기간 동안은 신청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4. 수강신청확인에서 본인의 수강내역 및 등록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하기☞ □ 유의 사항 - 휴학생, 졸업생, 일반인 참여 불가합니다. - 모집인원 인원이 일정 인원 미만일 경우 폐강됩니다. -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 과정으로 수료자(수업 출석률 80% 이상)는 참가보증금을 환급해 드립니다. - 와글(창원대학교 홈페이지)에 등록하는 핸드폰 번호는 실사용 번호로 입력 바랍니다. - 코로나19 관련 대면 수업 활동 동의서 제출 필수문의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하시기 바랍니다.문의전화: 055-213-2504(담당자: 전의수)
- 2020.11.06
-
- 2020 CWNU 비교과 창의 콘텐츠 공모전 시행 안내
- 2020 CWNU 비교과 창의 콘텐츠 공모전 시행 안내 창의융합교육원에서는 우수 비교과 홍보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 및 활동을 통한 비교과활성화를 위하여「CWNU 비교과 창의콘텐츠 공모전」을 운영합니다. 창대인 여러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담은 작품을 기다리겠습니다 □ 프로그램 명: CWNU 비교과 창의 콘텐츠 공모전 □ 공모주제: 비교과교육 활성화를 위한 비교과 인식 제고 또는 홍보를 주제로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할 수 있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담은 홍보콘텐츠 □ 공모분야 ① 영상 제작: 비교과활동 홍보, 참여를 독려하는 내용의 간결하고 전달력이 강한 동영상(광고영상, 브이로그 등) ② 이미지 제작: 비교과활동을 대표할 수 있는‘경험, 소통, 역량 등’의 의미가 담긴 이미지(캐릭터, 로고디자인, 포스터 등) □ 공모자격 - 창원대학교 학부재학생 - 개인 또는 팀(3명 이내) 참가 가능 □ 출품 요건 [영상] - 형식: 자유형식 - 분량: 30초 ~ 2분 이내(분량 초과 시 감점될 수 있음) - 해상도: 1,280 ×780 pixel - 파일형식: avi, wmv, mpeg, mp4 [이미지] - 형식: 캐릭터, 로고디자인,포스터 등 ※ 캐릭터 디자인(기본형 1종, 응용형 3종), 캐릭터명 제출 - A4(210*297mm) 사이즈 제출, jpg, jpeg, ai, psd 등 해상도 300dpi 이상 □ 선정 기준: 심사 기준에 의한 내부 심사(80%)+ 온라인 심사(20%) - 내부심사: 주제적합성,창의성, 완성도, - 온라인심사: 확산성 ※ 공모전의 기본 목적 및 방향에 부적합할 경우 심사에서 제외 ※ 온라인심사는 비교과알리미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게시 후 ‘좋아요♡’ 득표 반영 □ 결과 발표 및 시상 내역 - 결과 발표: 2020.11.16.(월) 예정 - 발표 방법: 창원대학교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이뤄드림 공지 - 시상 내역 (최우수상 1편)상장+30만원 상당의 시상품 (우수상 2편)상장+20만원 상당의 시상품 (장려상 3편)상장+10만원 상당의 시상품 ※ 접수 편수 및 수준에 따라 시상을 조정 또는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 - 유의사항 · 출품작은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타 공모전에 선정되지 않은 작품이어야 합니다. · 출품작은 순수 창작물이여야 하며,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저작권과 초상권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 출품작에 대한 대리· 표절작 판명 시 발생하는 책임은 출품자인 본인에게 있습니다. ·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창원대학교 창의융합교육원에 귀속되며, 수정 보완,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활용 동의 및 이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 또한 귀속됩니다. · 수상작은 향후 비교과 관련 홍보 콘텐츠로 활용 될 수 있습니다. □ 접수기간: 2020.10.19.(월) ~ 11.05.(목) 15:00까지 □ 제출방법: 이뤄드림시스템(http://ic2.changwon.ac.kr)으로 신청서와 작품 제출 - 작품이 용량이 초과될 경우 메일 제출(wlduds82@changwon.ac.kr) □ 관련문의: 213-2668(창의융합교육원 교수학습센터)
- 2020.10.22
-
- 2020년 대학혁신지원사업 또래 마음톡톡(talk talk)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신청하기 : 또래 마음톡톡(talk talk) 참여자 모집 ( 아래 링크 참조) https://dreamcatch.changwon.ac.kr/user/Ep/EpMng010L.do
- 2020.08.04
-
- 2020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서포터즈 모집 공고 안내( ~ 7. 30.(목) 까지)
- 대학혁신지원지원사업 총괄협의회에서는 사업의 수혜자인 대학생이 직접 '대학혁신지원사업'의 홍보를 기획하고 체험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2020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서포터즈』를 모집합니다. 다양한 콘텐츠 기획ㆍ제작 및 홍보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모집개요 ❏ 모집대상: 대학혁신지원사업 143개 회원교의 재학생 및 휴학생 ❏ 지원자격 -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해 관심이 있는 대학생 - 활동기간 (’20.8.~’21.1.) 동안 중도하차 없이 충실하게 활동할 수 있는 대학생 - 개인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운영 중이거나 온라인 홍보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 소속 대학 뿐만 아니라 권역 내 타 대학 학생들과 교류 및 소통이 원활한 대학생 ❏ 우대사항 - 타 기관 또는 대학교의 서포터즈, 홍보대사, 기자단 활동 경험자 - 일러스트 또는 포토샵 기능자, 영상 촬영 및 편집 가능자 ❏ 모집인원: 22명(예정, 권역별 대학 수를 고려하여 모집인원 배정) 문의: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사무국(051-510-7940/7949) 또는 이메일(uispc@pusan.ac.kr)
- 2020.06.30
더보기
-
- 비대면 재택수업 기간 중 실험실습실기 강좌는 어떻게 운영되나요?
- □ 대면수업 허용 기간: 2020. 5. 7.(목)부터 ※ 월~수요일 수업이 있는 경우에는 5.4.(월)부터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은 대면수업 허용 □ 실험‧실습‧실기 수업 운영(안)○ (대면수업 허용 조건) 실험·실습·실기 수강인원 10명 이하 교과목에 한하여 수강생의 100%가 동의한 경우 대면수업 허용 ※ 생활방역으로 전환 시 수강인원 10명이상의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은 단계적으로 허용 - 교과목 담당 교원이 수강학생에게 동의서 징구후 학과로 제출하여 보관 붙임 대면수업 동의서 서식1부. 끝.
- 2020.05.11
-
- 비대면 재택수업(온라인)에 따른 저작권 관련 유의사항에 대해 알고 싶어요!
- (1) 동영상 및 기타 강의자료를 수강생 본인 외 제3자에게 배포(출력물의 경우), 전송(파일 업로드)하는 행위 (2) 동영상 및 기타 강의자료를 수강생 외에는 (i) 이용할 수 없도록 하는 접근제한조치, (ii) 복제할 수 없도록 하는 복제방지조치를 무력화하는 행위(예컨대 강의자료가 게시된 게시판에 접근할 수 있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타인과 공유하거나 알려주는 행위, 강의자료에 부착된 복제방지조치를 무력화하는 해킹 행위 등)(3) 특히 동영상을 포함 한 강의자료를 인터넷에 게시 또는 타인에게 전송하는 행위(해당 강의자료에 국・내외의 저작물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강의자료를 원저작자의 허락없이 타인과 공유하거나 전송 및 공개하는 행위)[저작권법]제136조(벌칙) 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거나 이를 병과할 수 있다. 1. 저작재산권, 그 밖에 이 법에 따라 보호되는 재산적 권리(제93조에 따른 권리는 제외한다)를 복제, 공연, 공중송신, 전시, 배포, 대여, 2차적저작물 작성의 방법으로 침해한 자
- 2020.05.11
-
- 비대면 재택 수업과 가상강좌 수업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 수강신청 당시 오프라인 강좌였던 강의들은 비대면재택수업으로 3.16.일부터 3. 29일 까지 2주기간만 이클래스(또는 와글 수업커뮤니티)에서 운영됩니다. 수강신청 당시 가상강좌였던 인강들은 비대면재택수업과 별도로 원래 계획대로 이클래스에서 15주간 가상강좌로 진행됩니다. 비대면 재택수업 및 가상강좌 모두 현재 이클래스를 이용하여 수업이 진행되며 로그인 하시면 수강신청했던 강좌가 이클래스상에 표시됩니다. 그중 어떤 것이 비대면인지 가상강좌인가하는 차이는 기존 오프라인 수업들은 비대면재택수업으로 2주간만 이클래스상에서 진행되고 기존 가상강좌들은 원래 계획대로 15주간 진행되는 것입니다. * 비대면 재택수업 기간은 코로나19상황 및 교육부 가이드에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일부 강좌들은 와글 수업커뮤니티에서 진행되므로 학과사무실 및 교수님께 강좌별 확인하시기바랍니다.
- 2020.05.10
-
- 비대면수업 출석인정 방법이 3월 17일자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이클래스(가상강좌) 질의응답 게시판에서 출석여부 등록 (변경) 수강하는 교과목 담당 교원의 출석기준 및 방법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인증(수강 교과목 공지사항 등 확인 요망)
- 2020.05.10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