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핫이슈

HOME 대학홍보 핫이슈
핫이슈게시글 상세보기
창원대학교-삼성창원병원, 의과학분야 공동연구 협력 업무협약
게시자 황상원 등록일 2022. 9. 16 09:25
일반


창원대학교-삼성창원병원, 의과학 분야 공동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와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원장 고광철)은 지역 의료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약속하고, 15일 삼성창원병원 행정동에서 ‘의과학 분야 공동연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사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창원특례시의 의과학 연구 활성화와 외형성장을 위해 창원대학교와 삼성창원병원의 상생 협력을 통한 보건의료 데이터 공동 활용 및 연구, 연구인력 양성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학술 및 기술정보 교류 ▲공동연구과제 수주 및 행 ▲연구 개발을 위한 인적 교류 등이며, 상호 다양한 형태의 협력을 진행키로 했다.

 

창원대학교와 삼성창원병원은 추진 계획에 따라 공동연구 기반을 마련하고, 연구 현황 공유 및 향후 협력 방향을 모색하는 등 원활한 공동연구를 위해 협업한다. 더 나아가 의과학 분야 연구 강화 및 사업을 확대 추진해 지역 의료발전 견인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창원대학교 이호영 총장은 “창원대학교와 삼성창원병원은 상호협력을 기반으로 지속해서 의과학 분야 연구 역량을 강화하는 등 지역 의료발전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삼성창원병원 고광철 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창원특례시의 의과학 분야 산학협력 기틀을 마련하고 다양한 공동연구 및 인력 교류 활성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창원대학교와 삼성창원병원이 ‘의과학 분야 공동연구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내용 문의 : 산학협력단

055)213-2817

첨부파일
  • 담당부서 : 기획평가과
  • 전화 : 055-213-2602
  • 업데이트 : 2020/03/0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