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핫이슈

HOME 대학홍보 핫이슈
핫이슈게시글 상세보기
이호영 총장-박완수 경남도지사 간담회 '대학-도 협업으로 동반성장"
게시자 황상원 등록일 2022. 9. 27
일반


이호영 총장-박완수 경남도지사 간담회 '대학-도 협업으로 동반성장"



창원대학교는 이호영 총장이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박완수 경남도지사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대학총장 간담회<사진>’를 갖고, 대학과 경남도가 연계·협력한 지역인재 양성 및 지역위기 극복 방안 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호영 총장을 비롯한 경남도내 17개 대학 총장과 박완수 지사, 경남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간담회에서는 ▲수도권 집중에 따른 지역대학의 위기 극복 방안 ▲지역인재 투자협약 시범사업 추진 ▲경상남도 인재 육성 임시조직(T/F) 구성 ▲지역인재혁신플랫폼 사업의 원활한 추진 등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으며, 지역 대학과 경남도의 협업 강화에 뜻을 같이했다.

 

특히 경남도내 우수 인재 유치와 지역 인재의 경남 정착 토대 구축을 위해 ▲로스쿨 설치 ▲의료분야 대학 설치 ▲과학기술기관 설치 ▲대학·고교 인재 육성 등 4개 분과에 대한 지역인재 육성 조직을 만들기로 했다.

 

이를 통해 대학과 지방정부, 기업이 협력해 인재 육성을 비롯한 취·창업과 정주에 이르는 지역발전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이호영 총장은 앞으로도 대학과 경남도가 대학 주요 현안 및 건의사항 등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눔으로써 경남 전체의 동반 성장을 이루어 나가길 기대한다창원대학교는 인재양성을 통해 창원과 경남의 발전을 견인하는 핵심 코어로서의 역할과 지역 국립대학교의 공공성·책무성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완수 지사는 "지역의 경쟁력은 지역대학과 긴밀히 연결되기 때문에 지역대학과 우리 모두가 경남의 미래산업 육성 및 지역 활성화 등 경남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 나가자"고 말했다.

     

*붙임: 간담회 사진.  끝.


내용 문의 : 기획평가과

055)213-2602

첨부파일
  • 담당부서 : 기획평가과
  • 전화 : 055-213-2602
  • 업데이트 : 2020/03/0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