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핫이슈

HOME 대학홍보 핫이슈
핫이슈게시글 상세보기
미래융합대학 김용준 학생, 최상급 숙련 ‘용접기능장’ 최종 합격
게시자 황상원 등록일 2022. 12. 8
인물


창원대학교 미래융합대학 김용준 학생최상급 숙련 용접기능장’ 최종 합격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미래융합대학은 창업자산융합학부(자산관리트랙) 4학년 김용준 학<사진>이 용접기능장에 최종 합격했다고 8일 밝혔다. 김용준 학생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 ‘제71회 정기 기능장 시험’에서 용접기능장을 취득했다.


기능장은 기술 분야 최상급 숙련기능을 가진 사람에게 주어지는 국가기술자격으로, 산업사나 기능사 자격을 취득한 뒤 5~7년간 실무에 종사하거나, 9년 이상 해당 업무를 수행해야 자격 취득의 기회가 주어진다.


용접기능장은 용접에 관한 최상급 숙련기능을 가지고 산업현장에서 작업 관리, 소속 기능 인력의 지도 및 감독, 현장훈련, 경영층과 생산계층을 유기적으로 연계시켜 주는 현장관리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또한 오랜 실무경력을 바탕으로 금속의 효율 증진용접을 비롯한 금속재료 실무분야와 작업계획 등 작업 현장에서의 공정 전반을 관리함으로써 최고 기술자의 대우를 받는다.


 김용준 학생은 2019학번으로 창원대에 입학, 주경야독을 실천하며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기능장 시험에 합격했다. 이밖에도 배관기능장, 기술행정사, 침투비파괴검사산업기사 등 18개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김용준 학생은 해군 부사관으로 16년간의 직업군인 생활에 이어 현재 해양경찰에 재직 중이다.


미래융합대학 이병렬 교수는 "김용준 학생은 직장생활뿐만 아니라 대학생활에도 열심인 모범생이며, 장차 우리나라의 미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김용준 학생은 "재학 4년간 학생회 임원 활동을 하며 직장생활과 시험 준비수업과 육아를 병행해 힘든 상황이었지만많은 격려와 가르침을 주신 교수님들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대학본부직장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다앞으로도 기술 분야에 필요한 공부를 게을리하지 않고회사 업무도 끊임없이 노력해 지역과 국가발전에 기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내용 문의 : 미래융합대학 창업자산융합학부 자산관리트랙

055)213-3075

첨부파일
  • 담당부서 : 기획평가과
  • 전화 : 055-213-2602
  • 업데이트 : 2020/03/0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