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핫이슈

HOME 대학홍보 핫이슈
핫이슈게시글 상세보기
창원대학교, ‘2023 제1회 인권 Mind-Up’ 행사 열어
게시자 황상원 등록일 2023. 5. 31
일반


창원대학교, ‘2023 제1회 인권 Mind-Up’ 행사 열어

IMG_132901.jpeg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인권센터는 교육부 지원 대학인권센터 확산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3년도 제1회 인권 Mind-Up’ 행사를 캠퍼스 일원에서 개최<사진>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캠퍼스 내에 인권체험 부스를 설치하고, ‘인권존중 UP’, ‘인권가치 UP’, ‘인권마음 UP’, ‘인권지킴 UP’을 주제로 다양한 인권증진 프로그램이 펼쳐져 대학 구성원은 물론 지역시민들의 참여가 이어졌다.

 

‘인권존중 UP’은 <평등한 연애! 연애의 참견으로 알아보는 데이트 폭력>, <다 함께 다양성 다 행복>, <다문화 이해 Zone>, ‘인권가치 UP’은 <평등한 일터, 안전한 일터>, <노동인권 및 차별대응상담>, ‘인권마음 UP’은 <트라우마 상담>, ‘인권지킴 UP’은 <인권체험을 통한 인권 마인드 업> 등 실질적 인권체험 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각 체험 부스는 창원여성의전화, 경남다문화가족지원센터, 마산창원여성노동자회, 경남광역정신보건센터 청년마음단디센터, 창원대 총학생회, 창원대 인권센터 등 지역 인권 기관 및 단체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직접 참여해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대학 구성원과 많은 시민들이 함께 함으로써 지역사회에 열린 지역 국립대학교의 공공성·책무성을 다하는 시간이 됐으며,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에게는 비교과 마일리지가 지급됐다.


창원대 인권센터 이장희 센터장은 “지역사회 여러 인권단체와 함께 우리사회 인권을 증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인성을 겸비한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일상생활에서 다각적 인권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 창원대 인권센터가 캠퍼스에서 ‘2023 제1회 인권 Mind-Up’ 행사를 가졌다.


내용 문의 : 인권센터

055)213-2620

첨부파일
  • 담당부서 : 기획평가과
  • 전화 : 055-213-2602
  • 업데이트 : 2020/03/0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