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창원대, ‘2025 상반기 청년정책 설명회’ 학생들 호응!
국립창원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국립창원대 도서관 앞에서 ‘2025년 상반기 청년 정책 설명회’를 운영하고, 청년 고용정책 수요조사와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재맞고 점프업’ 프로그램 연계 간식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틀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고용노동부가 추진 중인 3대 청년 일자리 사업(△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국민취업지원제도) 간의 연계를 통해 청년 취업을 촉진하고, 정책에 대한 청년층의 체감도를 높이는 데 목적이 두었다.
특히 창원고용노동지청과의 협업으로, 고용노동지청이 자체 추진 중인 ‘청년과 취업의 한판 승부! 청년대국-창원대전’ 행사가 국립창원대학교 캠퍼스에서 함께 개최됐다.
이날 현장에서는 다양한 청년 일자리 정책 홍보와 더불어 커피트럭 이벤트도 함께 진행돼 시험 기간으로 공부에 지친 학생들에게 쉼과 활력을 제공했다. 행사 기간 동안 국립창원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년 정책 수요조사 응답 및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신청 안내와 참여 학생들에게는 샌드위치 간식을 제공해 높은 참여율과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국립창원대 박상희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청년 고용정책에 대한 정보 제공뿐 아니라,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학생들과 더 가까이 소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붙임: 국립창원대 ‘2025년 상반기 정책설명회’ 사진. 끝.
내용 문의 :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055)213-2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