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학교 이호영 총장, 교육부 출입기자단 '대학 주요현안' 공동인터뷰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12일 대학본부에서 이호영 총장과 교육부 출입기자단의 간담회 및 공동인터뷰를 개최<사진>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 및 공동인터뷰는 이호영 총장과 교육부 담당 기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는 창원대가 속도감 있게 추진 중인 글로컬대학사업과 의과대학 설립, 라이즈체계를 비롯한 대학의 주요 현안과 국책사업 유치 및 수행 등의 성과, 고등교육정책 방향 전반에 대한 이호영 총장과 기자단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교육부 출입기자단은 공동인터뷰를 통해 "창원대가 추진 중인 의과대학 설립, 글로컬대학사업 등의 굵직한 현안, 지역대학에서 창원대의 큰 비중과 역할 등을 잘 알게 됐다. 지역대학의 목소리가 정부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언론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해당 인터뷰는 이달 기자단 각 언론사를 통해 정리·보도될 예정이다.
이호영 총장은 "정부 고등교육정책에 지역 대학과 구성원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지혁균형발전을 있어 대학의 중요성, 창원대가 추구하고 있는 공공성·책무성 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중앙 및 지역 언론과의 소통을 더욱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붙임: 창원대 이호영 총장 교육부 출입기자단 간담회 및 공동인터뷰 사진. 끝.
내용 문의 : 기획평가과 055)213-26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