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창원대학교 지역과학기술진흥센터
창원특례시와 <제 17기 창원시 수학·과학 창의반 입학식> 개최! 
국립창원대학교 지역과학기술진흥센터는 창원특례시과 함께 지난 15일 사회적 배려계층 초·중학생을 위한 ‘제17기 창원시 수학·과학 창의반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립창원대 지역과학기술진흥센터는 3월부터 12월까지 ‘제17기 창원시 수학·과학 창의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수학과 과학에 관심 있고 소질이 있는 창원특례시의 사회적 배려계층 학생들에게 관련 전공 교수님들이 참여하여 무상으로 양질의 수학 및 과학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교육 양극화를 해소하고 미래의 지역우수 수학·과학인재 육성 및 청년인구 정착을 위한 지역혁신을 목적으로 한다. 이 교육사업은 2009년부터 창원특례시의 후원으로 계속 운영되고 있는 사업이다.
‘창원시 수학·과학 창의반’은 창원특례시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2학년 학생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차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자녀 또는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상교육을 제공한다. 세부적으로는 ▲정규수업 ▲멘토링교육 ▲국내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교육과정은 수학(수리, 통계)과 과학(물리, 화학, 생물)의 통합교육과 대학(원)생을 활용한 전인교육으로 구성된다.
국립창원대 지역과학기술진흥센터 곽진성 센터장은 환영사에서 “경쟁과 차별이 아닌 협력과 발달의 21세기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갈 인재는 창의성과 더불어 바른 인성을 고루 갖추어야 한다”며 “입학생 여러분이 미래사회에서 주도적으로 살아갈 창의성과 인성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1년간 수학·과학 창의반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즐겁고 의미 있는 날들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붙임: 국립창원대 글로컬첨단과학기술대학 강의실에서 '제 17기 창원시 수학·과학 창의반 입학식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끝.
내용 문의 : 지역과학기술진흥센터 055)213-274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