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핫이슈

HOME 대학홍보 핫이슈
핫이슈게시글 상세보기
창원대학교, ‘2021 제조데이톨로지 온라인 컨퍼런스’ 개최
게시자 황상원 등록일 2021. 10. 25
일반

 

창원대학교, ‘2021 제조데이톨로지 온라인 컨퍼런스개최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산학협력단 ICT융합센터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2021 제조데이톨로지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사진>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행사는 혁신데이터센터 구축사업아이웍스 컨소시엄이 주최하고 창원대학교 ICT융합센터가 주관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혁신데이터센터 구축사업’은 경남창원스마트그린산단 조성 사업 중 하나로, 제조기업의 데이터를 수집·분석·활용해 데이터 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날 행사는 ▲경남창원스마트그린산단 박민원 사업단장의 ‘스마트그린산단을 통한 지역혁신-우리의 미래’ ▲ 성균관대학교 정종필 교수의 ‘데이터 팩토리 구축을 위한 AI 기술 및 사례’를 주제로 한 기조연설 ▲창원대학교 진교홍 교수를 중심으로 한 ‘혁신데이터센터 현황 및 추후 고려사항’에 대한 패널토크 ▲‘제조데이터 기반’ 주제 4건 ▲‘제조데이터 분석 R&D’ 주제 3건 발표 등 2개의 트랙으로 진행됐다.
 
 창원대학교 ICT융합센터장인 진교홍 교수는 “산학연관 모든 기관들의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고, 올해 경남도의 많은 예산이 스마트공장 구축에 투입이 되는 만큼 수집된 데이터를 잘 분석 할 수 있는 센터의 구축에도 큰 관심을 보여 주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경남창원 혁신데이터센터 홈페이지(www.myfactorydata.com)를 통해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붙임: ‘2021 제조데이톨로지 온라인 컨퍼런스사진.


내용 문의 : 산학협력단 ICT융합센터

055)213-2999

첨부파일
  • 담당부서 : 기획평가과
  • 전화 : 055-213-2602
  • 업데이트 : 2020/03/0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