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창원대, 'COSS DAY' 포럼 성공적 개최!
“학생 성장을 위한 교육·심리·취업 원스톱(One-Stop) 지원 방안 논의“ 
국립창원대학교(총장 박민원)는 「학생 성장을 위한 상담 생태계 구축: 교육·심리·취업을 연결하다」를 주제로 ‘COSS DAY’ 포럼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국립창원대학교 COSS 1층 송원홀에서 열린 이번 포럼은 박민원 국립창원대학교 총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최충경 경남스틸 회장의 축사, 오용준 국립한밭대학교 총장의 기조발제, 분야별 발제 및 종합토론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상담 관련 교원 · 전문가, 관내 고등학교 입시상담 교사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해 학업상담, 심리상담, 진로·취업상담을 하나로 연계한 One-Stop 학생상담지원 통합플랫폼(COSS) 구축 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오용준 국립한밭대학교 총장의 ʹ대학의 미래, 상담 생태계에서 길을 찾다ʹ라는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김혜정 국립창원대학교 교육혁신처장의 ʹAI 시대, 학생주도 진로설계와 학습상담 혁신 : 대학과 지역의 역할ʹ, 양순경 국립창원대학교 초빙교수의 ʹ학생 맞춤형 마음건강 증진 : 진단, 개입, 환류에 기초한 자율전공학부 맞춤형 진로 지원을 중심으로ʹ, 김정수 두산에너빌리티 대외협력팀 수석의 ʹ취업을 연결하다. 두산에너빌리티를 중심으로ʹ 발제가 진행됐다.
이어진 종합토론에서는 이철균 동의대학교 학생지원처장, 배성윤 인제대학교 학생복지처장, 양난미 경상국립대학교 교수가 패널로 참여해 학생 성장을 위한 상담 생태계 구축 방안과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했다. 
진병진 국립창원대학교 학생처장은 “이번 포럼은 학생의 학업, 정서, 진로, 취업상담을 연계 지원하는 통합플랫폼의 필요성과 발전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대학과 지역사회, 산업체가 함께 협력하여 학생 성장 지원 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사진: COSS DAY 현장사진. 끝
내용 문의 : 학생과 055)213-206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