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 SNS에 “국립창원대-LG 대학-기업 상생협력 세계적 우수 사례!” 
국회 교육위원회 김영호 위원장이 2일 자신의 SNS에 “국립창원대학교와 LG전자의 이번 협력은 지역 대학-기업 상생협력의 세계적 우수 사례로 평가받기에 손색이 없다.”는 글을 게시해 큰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김영호 위원장은 SNS에 “국립창원대학교와 LG전자의 이번 협력은 지역 대학-기업 상생협력의 세계적 우수 사례로 평가받기에 손색이 없다. 더 많은 대학들이 이 모델을 참고해 확산시켜 나간다면, 대학가는 유흥의 공간이 아니라 대한민국 혁신의 전초기지로 다시 태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는 내용의 글과 국립창원대 박민원 총장이 직접 설계하고 그린 글로컬대학 주요 내용 및 개획 등을 담은 개념도를 게시하였다.
한편 국립창원대는 지역혁신과 산학협력을 통한 냉난방공조 분야 글로벌 탑티어 연구센터를 달성하기 위해 LG전자와 국립창원대 내에 전국 지역 대학 최초의 LG전자 연구센터인 ‘LG전자 HVAC 연구센터’를 구축한다. 국립창원대는 지난 9월 국립창원대 대학본부에서 ‘LG전자 HVAC 연구센터(이하 연구센터)’ 구축 협약식을 진행한 데 이어 이달 착공해 2027년 상반기 내 완공 예정이다.( *HVAC : Heating, Ventilation, Air Conditioning)
*붙임: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 SNS 게시 글 사진. 끝.
내용 문의 : 대학홍보원(055213.26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