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핫이슈

핫이슈게시글 상세보기
국립창원대, 예비신입생 대학 적응을 돕는 ‘디딤돌’ 호평!
게시자 황** 등록일 2026. 1. 14
일반


국립창원대, 예비신입생 대학 적응을 돕는 ‘디딤돌’ 호평 받아!

IMG_092638.jpeg


국립창원대학교 교양교육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적 융·복합적 인재 양성을 위해 신입생 교육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예비신입생의 대학 적응을 돕는 2026학년도 예비 신입생 AI+ 대학생활설계 지원 「꿈·진로 디자인 캠프」 기초소양 디딤돌 교양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국립창원대의 디딤돌교육은 신입생들이 대학 구성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협업능력, 사소통 능력, 자기주도 역량, 문제해결 역량’ 등을 체계적으로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된 정규 교양교과목으로 글로컬대학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디딤돌’ 강좌는 숙식과 학습을 함께하는 통합형 RC(Residential College) 방식으로 운영되었으며, 예비신입생들이 일정 기간 공동체 생활을 하며 학습과 교류에 몰입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올해는 라이프디자인씽킹(Life Design Thinking)을 도입한 워크숍을 통해 학생들이 재학생 토의 실질적인 조언과 대학제도를 결합하여 스스로의 대학생활을 설계하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었다. 한 ‘AGI시대 대학생의 성장전략’ 및 ‘인공지능시대 사고력 향상을 위한 학습법’ 특강을 마련하여 신입생들이 급변하는 기술 환경에 발맞추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했다.


이 외에도 ▲총장 초청 특강 ▲캠퍼스 투어 및 단체레크레이션 ▲졸업생 토크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특히, 디딤돌 마지막 날에는 자율전공학부 학생들을 위한 별도 세션을 운영하여 전공 선택을 앞둔 학생들에게 특화된 전공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국립창원대 정해성 교양교육원장은 “이번 디딤돌 교육은 단순한 오리엔테이션을 넘어 예비신입생들이 라이프디자인씽킹을 통해 스스로의 미래를 그려보고, AI 시대를 선도할 학습역량을 갖추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디딤돌 이수생들이 각 학과(부)에서 보여 줄 자기주도적 성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진: 국립창원대 교양교육원이 예비신입생의 대학 적응을 돕는 2026학년도 예비 신입생 AI+ 대학생활설계 지원 「꿈·진로 디자인 캠프」 기초소양 디딤돌 교양교육을 진행했다.


내용 문의 : 교양교육원(055-213-2657)

첨부파일
  • 담당부서 : 기획평가과
  • 전화 : 055-213-260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