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원장인사말

HOME 대학원소개 원장인사말
수정1_김진욱[1][1].jpg

창원대학교 교육대학원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Changwon National University

"지역으로 세계로 열린 창원대학교"

안녕하십니까?
창원대학교 교육대학원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본 교육대학원은 성실, 진리, 자유 및 창조라는 이념아래 교육에 관한 다양한 이론과 그 응용 방법에 대한 교육, 연구활동을 통해 교육자로서의 지도적 역할과 자질향상을 꾀하고 나아가 국가와 인류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유능한 교원을 양성함은 물론 교사들의 재교육 및 계속교육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21세기는 정보화, 지역화, 세계화 시대로 모든 분야에서 급속한 변화와 개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 급한 물살 속에서 교육 분야 또한 결코 예외가 될 수는 없습니다. 국력이 곧 교육의 힘이고 교육을 담당할 교육자의 산실인 교육대학원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왜냐하면 무한 경쟁시대에 국제 경쟁력을 갖춘 국가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경쟁력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일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본 교육대학원은 1993년 9월 설치되어 그 동안 교육자 양성과 재교육 기관으로서 균형 있는 교육과정과 프로그램을 통한 정보화(情報化), 지역사회봉사와 교육현장과의 유기적 관계를 통한 지역화(地域化), 수요자중심의 교육을 위한 내실화(內實化) 등에 특별한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이제, 급속한 변화와 발전을 요구하는 현대사회에 발맞추어 교육대학원 또한 기능의 다원화를 추구할 것입니다. 또 수요자들의 다양화된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서라도 본 대학원의 발전은 끊임없이 추구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교육목적과 목표의 재확인, 교육 시설의 확충과 교육재정의 현실화, 교육과정 운영제도의 혁신적인 개선 등이 뒤따를 것입니다.

힘차게 도약하는 창원대학교 교육대학원에 오셔서 여러분의 교육에 대한 꿈과 열정을 실현하시기 바랍니다.

창원대학교 교육대학원장 김 진 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