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시각/정보 디자인

HOME 졸업전시 2020 see作 시각/정보 디자인
  • 김미정

    잊혀진 것들에 대하여

    대한민국 멸종위기 식물 12종 캘린더 디자인
    현재 우리나라 멸종위기 야생생물 중 식물은 I급 11종과 II급 77종, 총 88종이 지정되어 있으며 분류군 별로는 가장 많은 숫자이다. 하지만 멸종위기 식물은 다른 생물군에 비해 관심이 떨어지는 현실이다. 대한민국 멸종위기 식물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인식을 증진시키기 위한 일러스트 캘린더를 제작하였다.


    소개이미지

    에버티 코리안 브렉퍼스트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시그니처 홍차 패키지
    차 음료 시장이 급속도로 주목받으며 소비 연령대도 확대되고 있다. 캐주얼한 문화로 차를 즐기는 새로운 취향을 가진 10~30대의 젊은 층을 타겟으로 국내 차 음료 브랜드 '에버티'의 시그니처 블렌딩 '코블 스트레이트'와 '코블 밀크 인 퍼스트' 패키지 디자인을 진행하였다. 태극기의 건곤감리, 조각보와 같은 한국적 디자인 요소를 재해석하여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풀어냈다.


    소개이미지

    Behind Closed Doors

    카카오버스 어플리케이션 광고 영상
    카카오버스의 승하차 알림서비스 홍보 영상으로 어떤 환경 속에서도 버스를 놓치거나 하차할 곳을 지나치지 않도록 도와준다는 메세지로 스토리를 구성하였으며 귀엽고 유쾌한 이미지와 색상을 사용하여 젊은 층에게 어필하고자 하였다.


    소개이미지

  • 김아름

    The French Dispatch

    영화 포스터 디자인과 오리지널 티켓 디자인
    웨스 앤더슨(Wes Anderson) 감독의 신작 <프렌치 디스패치>의 포스터를 디자인했다.
    영화의 분위기를 그대로 살리기 위해 화려한 색상보다는 메인 컬러인 투톤 색상을 위주로 사용했으며 최근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메가박스의 오리지널 티켓에 포스터를 접목시켜 현재 개봉 예정인 이 영화의 오리지널 티켓을 디자인하였다.


    소개이미지

    Coutureble

    프랑스자수 DIY 키트 패키지 디자인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DIY 제품의 인기는 절정에 달하고 있다. 나는 그중,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접해봤을 '자수'의 DIY 키트 패키지를 디자인하였다.
    자수 제품을 판매하는 많은 브랜드 중 '이본느 모건'제품의 브랜드와 패키지를 리디자인 했으며 제품의 패키지에 브랜드 정체성을 부여해 주면서 홍보효과는 높이고, 환경보호를 고려하여 불필요한 포장을 줄이는 패키지로 디자인하고자 하였다.


    소개이미지

    Ocean's Twelve Ending Squence

    영화 오션스 트웰브의 엔딩 시퀀스 영상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의 대표작인 오션스 작품 시리즈 중 <오션스 트웰브>의 엔딩 시퀀스 영상이다.
    주인공인 12명의 인물을 극중 성격을 이용해서 표현하고자 하였으며 각각의 씬은 포커 카드, 카지노 칩, 화폐 등 해당 인물과 관련 있는 요소를 모티브로 구성하였다. 또한 엔딩 시퀀스로써 영화의 여운을 주고 보는 이들로 하여금 영화의 하이라이트 장면을 상기시킬 수 있게끔 의도하였다.


    소개이미지

  • 목민지

    GENERASIAN Ⅰ,Ⅱ

    LIMKIM Album Promotion Design
    LIMKIM의 싱글앨범 제너레시안(GENERASIAN) 홍보 포스터 디자인이다. 강인한 여성을 상징하는 진달래와 연잎들, 동양을 상징하는 강인한 대나무를 활용하여 시리즈로 디자인하였다.


    소개이미지

    HANBALM

    한방입욕세트 패키지 디자인
    HANBALM은 '한방'과 '밤'의 합성어로 한방입욕제를 사용하여 하루를 마무리한다는 의미이다. 한방 입욕세트 패키지 디자인은 소비자들이 한방입욕제를 쉽고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다.단아한 색감과 성분을 일러스트로 작업하여 시각적으로도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다.


    소개이미지

    JESPI

    제주 맥주 제스피 홍보 영상
    제주도의 지역 맥주인 'JESPI'의 프로모션 영상이다. 경쾌하고 즐거운 음악에 맞춰 제주의 독특한 맛과 향을 추상적인 영상이미지로 구성하여 JESPI의 아이덴티티가 연상될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소개이미지

  • 서혜선

    ENCORE

    2021 LG Calendar Design
    LG하우시스 디자인세미나의 20주년을 기념한 캘린더 디자인. 올해 발표한3가지의 디자인테마 ‘Love Noir’, ‘Daily Epic’, ‘Dream Fiction’ 를 LG SIGNATURE만의 단순하면서도 직관적인 디자인적 특징과 접목하여 구성했다.


    소개이미지

    All The Miles

    ‘홈족’을 위한 홈웨어 패키지
    최근 코로나 19의 여파로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보내는 ‘홈족’이 늘고 있다. 이러한 ‘홈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추어 패션계에서는 집과 일상의 경계가 사라진 원마일 패션 ‘One Mile Fashion’을 선보이고 있다.더 이상 홈웨어는 편하기만 한 옷이 아니라 하나의 패션으로써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이 되고 있는 것이다.All The Miles는 언제, 어디서든 자신만의 개성표현이 가능하도록 만든 이벤트 패키지이다.


    소개이미지

    VOYAGER

    BEYOND THE COSMOS
    1980년 방영한 Carl Sagan의 를리메이크 한 내셔널 지오그래픽 채널의 의 프로모션 영상이다. 1977년 발사 이후 현재 주어진 임무를 모두 마치고태양계를 벗어나 우주를 유영중인 보이저 탐사선의 여정을 하나의 시퀀스로 구성했다.


    소개이미지

  • 윤슬기

    한국화의 염원(念願), 오레오 광고 포스터

    21세기 관점으로 디자인한 한국화들
    한국화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그림인 일월오봉도/책가도를 21세기 관점으로 재해석하여 병풍에 활용할 수 있도록 시각화하였다. 4폭 병풍으로 깔끔하면서도 한국의 동양적인 느낌을 최대한 강조했다.
    플라멩코 춤을 활용한 오레오 광고 포스터
    오레오를 스페인 전통 플라멩코 춤과 동작으로 표현하였다. ‘올~레! 오레오!!’라는 헤드라인과 춤추는 여인의 모습으로 오레오의 맛과 즐거움을 시각화 하였다.


    소개이미지

    라봉모라

    제주도 특산물을 이용한 과일 담금주 DIY
    제주도 특산물 과일들을 이용하여 만든 과일 담금주 키트 브랜드 ‘라봉모라’이다. 라봉모라는 한라봉의 라봉과 마을을 뜻하는 제주도의 방언 모라가 합쳐진 단어이다.
    제주도 과일 특산물로 만든 담금주 키트 브랜드 ‘라봉모라’이다. 라봉모라는 한라봉의 라봉과 마을을 뜻하는 제주도의 방언 모라를 합쳤다. 한라봉, 레드키위, 블루베리, 애플망고 등, 총 4가지 맛이 존재하며, 각 맛별로 상징하는 의미가 있다. 과일마다 상징하는 캐릭터 일러스트 엽서를 통하여 각 담금주의 맛과 의미, 마시는 방법을 설명한다. 기존의 저렴한 제주도 관광상품 벗어나, 제주도 관광 상품을 고급화하고 더불어 소중한 사람들에게제주만의 특별한 맛과 향을 선물할 수 있는 컨셉으로 디자인하였다.


    소개이미지

    고흐 in 팬톤

    고흐 작품을 활용한 팬톤 브랜드 광고 영상
    세계적인 컬러전문기업인 'PANTONE'을 고흐의 작품 중 '별이 빛나는 밤', '우편배달부 조셉 롤랭의 초상', '숲을 산책하는 남녀' 및 고흐의 자화상을 사용하여 브랜드 광고영상으로 표현하였다. 고흐의 작품에 사용된 모든 컬러들은 팬톤컬러칩으로
    표현이 가능하며 우리 주변 어디에든 팬톤컬러로 설명이 가능하다는 것을 컨셉으로 영상을 제작하였다.


    소개이미지

  • 이훈경

    G-STAR 2021, K-WATER

    Game Festival Advertisement Poster Design
    한국 최대의 게임 페스티벌로, 게임 산업 트렌드를 주도하는 대표적인 게임 회사가 다수 참가하는 행사이다. VR과 사운드가 중심인 2020년의 게임 트렌드를 기반으로, 어디든 원하는 곳으로 갈 수 있다는 의미를 담은 G-STAR 홍보 일러스트 포스터이다.
    Advertisement Poster Design
    한국 수자원 공사에서 진행하는 수돗물도 안전하게 마실 수 있다는 캠페인을 홍보하는 포스터 디자인. 한국 전통화 풍의 그래픽을 배경으로 ‘물 수’ 자가 물방울로 이루어진 형태로 디자인하여 깨끗한 물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소개이미지

    BLUEMARBLE

    BoardGame Package Design
    외국의 모노폴리를 모티브로 하여 우리나라의 ‘씨앗사’에서 만들어진 보드게임.기존의 디자인과는 조금 다르게 변화를 주어 ‘럭셔리한 세계여행’이라는 콘셉트로 잡아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면서도 보드게임의 아기자기한 느낌을 살린 패키지 디자인이다.


    소개이미지

    TIME OF SPRING

    Moving Image Design
    2045년 지구, 환경이 파괴되어 황폐화 된 도시에서 상실감에 사로잡혀 생활하던 과학자는 식물이 무성하던 과거의 시간으로 이어지는 통로를 발견하게 된다. 그곳에서 어린 시절의 환경을 사랑하던 자신을 발견하고 식물에 대한 소중함을 다시 깨닫는 스토리의 단편 애니메이션 티저 영상이다.


    소개이미지

  • 하혜련

    로봇의 나라 로봇랜드, 영원히 함께하는 시간

    '로봇랜드'광고 포스터
    창원마산 로봇랜드를 홍보하기 위한 광고 포스터, ROBOTLAND의 타이포를 활용하여
    로봇랜드의 테마파크를 입체적으로 표현하고, 가족, 연인, 친구
    모두가 편안하고 즐겁게 놀수있는 장소라는 것을 일러스트 디자인으로 표현하였다.
    '보우드 손목시계' 광고 포스터
    나무는 오랜시간 그 자리에서 점점 더 아름다운 나무로 자라난다.
    나무의 나이테 또한 짧은 세월에 생기는 것이 아닌 오랜 시간이 흘러야 비로소 우리가 아는 아름다운 나이테를 가지게 된다.
    변하지 않는 나무와 오랜시간을 거친 나이테 처럼
    오랜시간 변하지 않고 함께하자는 의미로 끊어지지 않는 선으로 표현하였다.


    소개이미지

    Balance Time

    ‘맞춤 영양제’ 정기배송 패키지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고 건강식품의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자신에게 어떠한 영양제가 맞는지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그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 ‘밸런스 타임’은 고객의 생활습관, 아픈 곳, 건강 상태를 설문 조사한 후 그에 맞는 영양제를 추천한다.
    영양제의 영양성분을 기하학적인 도형으로 표현하여 패키지만 보더라도 어떤 약인지 쉽게 알 수 있도록 한다.


    소개이미지

    Life is Wonderful

    생명의 아름다움과, 생명의 탄생
    한국의 출산율은 OECD 국가 중 최하위로서 현재 저출산 문제를 쉽게 체감할 수 있다. 따라서 저출산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게 하기 위해 생명의 아름다움과 탄생까지의 과정을 모션 그래픽으로 제작하였다.


    소개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