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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각 디자인

HOME 졸업전시 2023 Re:View 시각 디자인
  • 최준명

    부산 힐링 여행 키트 - 비케이션

    Busan Healing Travel Package - Bcation

    부산의 이니셜 첫 글자인 B와 휴가·방학을 의미하는 vacation을 결합하여
    휴가와 같은 즐거운 여행을 부산에서 보내자는 의미가 담긴 부산 힐링 여행 키트 Bcation을 브랜딩하였다.

    부산의 산뜻함과 푸근 함을 표현할 수 있는 색채를 사용하여 디자인을 진행하였고 부산을 대표하는 명소들을 선정,
    각각의 명소에 대한 외형·위치 특성들을 일러스트로 시각화하여 전체적인 패키지를 구상했다.

    여행용 보틀, 다이어리, 일회용 카메라, 사진 및 엽서 보관함으로 구성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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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넷플릭스 광고 영상 - The Northen Empire

    Nexflix Advertising Video- The Northen Empire

    넷플릭스 드라마로 제작 중인 김진명의 대하소설 ‘고구려’를 홍보하기 위해 제작된 영상이다.
    끊임없이 침략하는 외세를 막기 위한 무기를 만드는 것을 시작으로 영토를 지키기 위한 전쟁 상황을 주 배경으로 설정하였다.
    전체적인 영상을 실루엣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여 강한 대비와 함께 전쟁 을 준비하는 과정과 전투 상황을 역동적으로 표현하고자하였다.

    01_마을의 실루엣
    02_대장간과 대장장이의 모습
    03_칼을 주조하는 모습
    04_Credited title
    05_전쟁터
    06_난전 상황
    07_적을 베는 장수
    08_Main tit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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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ONE 브래들리 타임피스

    EONE Bradley Timepiece

    시계를 통해 시간을 확인하는 일은 누구에게나 당연하게 여겨져야만 한다.
    EONE은 이를 실현하기 위해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세련된 손목시계, 브래들리 타임피스를 만들었다.
    해당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만져 보는 것’ 이라는 이중적 의미를 활용하여 눈으로도, 손으로도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점자 시계를 표현하고자하였다.


    스칸디아모스

    Scandiamoss

    스칸디아모스는 노르웨이 천연 이끼를 핵심으로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천연 이끼가 있는 공간에서는 북유럽의 청정 공기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을 홍보하기 위해서 이끼가 있는 공간과
    그 안에 있는 소파가 마치 이끼로 덮여버린 것과 같은 느낌을 연출하고자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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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혜원

    RICEKO 한식 패스트푸드 패키지

    RICEKO KOREAN FAST FOOD PACKAGE

    RICEKO는 햄버거가 아닌 밥버거를 판매하는 브랜드다.
    브랜드명에는 RICE(밥)과 KOREA(한국), 두 단어를 사용하여 네이밍을 하였다.
    캐릭터로 한국의 대표 동물, 호랑이를 이용하여 간편식의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밝고 스포티한 스타일로 디자인하였다.
    로고에도 호랑이 무늬를 포인트로 사용하였고 패스트푸드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느낌을 주기위해 밝은 원색과 체크무늬를 중심으로 귀엽고 키치하게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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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신의 컬러는?” iPhone 14 Pro 광고영상

    “WHAT’S YOUR COLOR?” IPHONE 14 PRO AD

    당신은 아이폰을 볼 때 무엇을 가장 먼저 보는가?
    디자인을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가 있지만 컬러는 디자인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이다.
    화이트, 골드, 바이올렛 그리고 블랙 네 가지 컬러의 아이폰을 중심으로, 제품 본연의 심미성을 강조하는 컨셉의 광고를 제작하였다.

    01_Representative colors
    02_What’s your color?
    03_Overall color 1
    04_Overall color 2
    05_White
    06_Gold
    07_Violet
    08_Bla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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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달러구트 꿈 백화점

    DOLLARGUT DREAM STORE

    잠들어야만 입장할 수 있는 ‘달러구트 꿈 백화점’.
    꿈을 사기 위해 모인 마을에서 생기는 비밀스럽고도 기묘하며 가슴 뭉클한 이야기를 다룬 판타지 소설이다.
    이 책을 읽으며 상 상되는 이미지를 일러스트로 풀어보았다.


    한국 스파이더맨

    KOREAN SPIDER-MAN

    현재 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한국 문화 콘텐츠에 따라 인종까지 초월한 스파이더맨을 콘셉트로,
    한국적 스파이더맨을 직접 디자인하고 포스터로 제작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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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채진

    화랑이랑

    Hwarangirang

    '화랑이랑'은 신라 '화랑(花郞)'과 함께를 뜻하는 '이랑'을 결합해 화랑과 함께한다는 의미를 내포한 브랜드이다.
    옛 화랑들이 썼던 조우관을 모티브로 둥근 형태와 깃모 양을 활용해 로고를 디자인했다.
    화랑을 친근감 있게 시각화한 캐릭터와 신라의 유 물을 일러스트로 표현하여 패키지를 완성했다.
    한국의 오방색 중 청색을 메인 컬러 로 삼아 경쾌하고 산뜻한 분위기로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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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니메이션 트레일러 영상: 블랙홀 너머로

    Animated Trailer video: Over the black hole

    윤하의 노래 'Black Hole'을 풋풋한 10대 시절로 재해석한 애니메이션 트레일러 영상이다.
    '블랙홀=삶과 죽음의 경계'라는 설정을 통해 연인의 첫 만남부터 이별, 재회까지 표현했다.
    주인공의 감정 변화에 따라 일러스트레이션의 분위기와 색감이 변한다. 첫 만남의 설렘을 오렌지 톤과 브라운 톤으로 나타냈고,
    이별의 슬픔을 우울한 블루 톤을 표현했으며 재회의 희망을 퍼플 톤과 핑크 톤을 섞어 환상적으로 시각화했다.

    01_그 해 여름, 우리가 처음 만난 날
    02_남학생을 본 여학생
    03_도서관에서 함께 보내는 시간
    04_여학생을 돌아본 남학생
    05_봄, 손깍지를 낀 두 사람
    06_겨울, 국화 꽃다발과 이별
    07_환상적인 공간으로 들어가는 여학생
    08_뒤를 돌아보는 여학생, 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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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데렐라의 비밀

    The Secret of Cinderella

    ‘신데렐라의 풍성한 금발조차 가발이었다’라는 유머러스한 광고 기법을 활용한 가발 브랜드 광고 포스터이다.
    유명한 동화 속 주인공조차 가발을 썼다는 것을 통해 가발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변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졸음 번쩍 껌

    Anti-drowsiness gum

    도마뱀을 의인화하여 졸음 번쩍 껌의 확 깨는 맛을 표현한 광고 포스터이다.
    눈을 혀로 닦는 것 만큼 정신이 깬다는 의미이다.
    상쾌한 색감을 활용해 화한 껌 맛을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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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하얀

    까만밤 붉은팥

    the day of the winter solstice package

    동지날, 가족 또는 지인과 함께 전통을 즐길 기회를 마련할 수 있는 상품 패키지를 기획했다.
    동짓날의 상징인 긴 밤과 팥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까만밤 붉은팥’으로 네이밍함으로써 브랜드를 정립하고
    밤의 어둠과 팥의 붉음을 메인 색상으로 정해 그래픽을 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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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원에 부는 기분 좋은 바람 - 창원특례시 환경 정책 홍보 영상

    the wind in Changwon

    창원특례시에 부는 기분 좋은 바람이라는 영상으로 환경 정책을 홍보하고 있다.
    본 홍보영상은 기후 적응 정책을 바람으로 비유하여 상쾌한 바람, 따뜻한 바람, 시원한 바람, 쾌적한 바람, 깨끗한 바람 등
    기분 좋게 불어오는 바람이 창원시민들에 불어오며 창원특례시만의 여러 환경 정책을 소개하고 있다.

    01_창원특례시
    02_누비자를 타는 사람과 불어오는 따뜻한 바람
    03_BRT 버스와 상쾌한 바람
    04_수소버스와 깨끗한 바람
    05_쿨링포그와 시원한 바람
    06_스마트 그늘막과 쾌적한 바람
    07
    08_창원에 부는 바람, 모두의 바람


    소개이미지

    추석 차례상 표준화

    Chuseok memorial service table

    성균관 차례상 간소화 표준안을 바탕으로 만든 인포그래픽이다.
    명절증후군으로 힘들어하는 주부들을 위한 추석 차례상 간소화 표준안을 제시하였다.


    더마비 풋샴푸

    Derma:B foot shampoo

    더마비 풋샴푸는 풍성한 거품으로 사계절 쾌적한 발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는 컨셉이다.
    풍성한 거품으로 발을 깨끗하게 쾌적하게 씻겨준다는 것을 강조했으며 신발 모양을 발레 토슈즈로 표현하여
    땀을 많이 흘려도 깨끗하고 향기로운 발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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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수현

    밀양 못난이 사과 식초_아임파인애플

    Miryang ugly apple vinegar

    못난이 사과는 맛도 영양가도 문제가 없지만 작은 흠집만으로 상품 가치를 인정받지 못해 버려진다.
    '아임파인애플(I’M FINE APPLE)'은 밀양 못난이 얼음골 사과에 전통 발효 방식을 더해 향긋한 식초를 만드는 브랜드이다.
    생김새는 못생겼어도 일반 사과와 다를 것 없는 좋은 사과라는 의미의 브랜드명과 귀여운 못난이 사과 캐릭터가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한다.


    소개이미지

    “쓰레기도 돈이다!” 수퍼빈 홍보 영상

    Superbin PR video

    올바른 재활용 문화를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순환자원 거래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퍼빈의 홍보 영상이다.
    순환자원 회수 로봇 ‘수퍼빈’ 네프론에 재활용 가능한 쓰레기를 넣으면 포인트가 쌓이고, 쌓인 포인트가 현금화되는 과정을 보여준다.

    01_평화로운 공원에 분리수거가 되지 않고 아무렇게나 버려진 쓰레기
    02_수퍼빈 캐릭터의 발끝에 닿은 캔
    03_어질러져 있는 캔과 페트병을 들어 올리는 수퍼빈 캐릭터
    04_구멍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캔과 페트병들
    05_페트병 라벨을 제거해달라는 경고창
    06_순환자원 회수 로봇 수퍼빈 네프론
    07_현금화되는 포인트
    08_수퍼빈의 로고


    소개이미지

    동래읍성역사축제 BI

    Dongnae-eupseong History Festival

    동래읍성역사축제는 ‘1592년, 조선 동래를 만나다’라는 슬로건으로 역사와 전통의 향연 속에 개최되는 역사교육형 체험 축제이다.
    동래읍성역사축제만의 비주얼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역축제의 브랜드화와 축제의 통일적인 이미지 구축을 목표로 BI를 제작하였다.


    한국의 1급 멸종 위기 야생동물 캘린더

    Korea Endangered Animals Calendar

    멸종 위기 야생동물들이 기후변화와 생태계 파괴 등의 이유로 멸종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우리 곁에서 사라져가는 동물들을 소개하고 경각심을 심어주기 위한 캘린더로 멸종 위기 야생동물 일러스트 6종을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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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연빈

    Sylki

    Miryang ugly apple vinegar

    진주 실크 라이프스타일 브랜

    sylki는 진주 실크 뮤지엄샵의 새로운 이름이다.
    silky에서 i와 y의 위치를 서로 바꾸 어 발음은 동일하되 시각적으로는 변화를 주었다.
    이는 진주 실크의 오래된 전통과 가치는 변함없지만 올드한 인식을 바꾸겠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또한 과거의 미래를 잇는 실크라는 주제로 역동적인 실크의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차분한 그레이, 화이트를 배경으로 비비드한 네온그린컬러를사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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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순간을 캐스퍼와 함께

    CASE BY CASPER
    작고 아담한 차에서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캐스퍼의 장점을 살려 한 사람에서 시작하여 가족으로 흘러가는 인생을 캐스퍼와 함께하는스토리로 제작하였다.
    우리의 모든 순간은 캐스퍼와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였으며, 가족의 따뜻한 감성을 연출하기 위해 차분한 컬러를 사용하여 손그림으로제작하였다.

    01_여자친구를 만나러 가는 남자
    02_서서히 멈추는 캐스퍼, 자동차가 멈춰서고 내리는 남자
    03_캐스퍼의 트렁크 문이 열리자 여자에게 프로포즈를 하는 남자. 트렁크 문이 닫힌다.
    04_ 다시 자동차 트렁크 문이 열리고, 시간이 흘러 가족이 된 연인은 차박여행을 한다. 트렁크 문이 다시 닫힌다.
    05_트렁크 문이 다시 열리고, 서로의 미래를 위해 잠시 이별하는 장면
    06_연인의 아들은 어른이 되어, 한 사람으로서 캐스퍼와 함께 인생을 살아간다.
    07_달리는 캐스퍼
    08_Case by Casper에서 현대자동차의 로고로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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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경공무관:아침을 여는 사람들

    STREET CLEANER IDENTITY DESIG

    서울시는 청소노동자에 대한 존중의 의미로 환경미화원에서 환경공무관으로 명칭을 바꿨으며,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에 아이덴티티 디자인으로 환경공무관에 대해서 재고하고, 사회적 인식 및 처우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자한다.


    함안 낙화놀이 포스터

    NAKHWA FESTIVAL POSTER

    함안 낙화축제는 더이상 관광객이 적은 지역 축제가 아닌 전국에서 주목받는 축제인 만큼, 자세한 정보와 아이덴티티가 알려져야한다고생각했다.
    축제명을 타이포그래피로 표현하여2024년 포스터를 제작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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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시연

    꽃빛꽃보라

    Kkochbichkkochbola
    마창진의 벚꽃, 국화, 단감의 공통점인 '꽃'(단감은 단감꽃)을 키워드로 사용해 꽃잎 이 흩날리는 마창진을 시각화한 '꽃빛꽃보라' 로네이밍하였다.
    벚꽃의 분홍, 식용국 화의 노랑, 단감의 주황을 메인컬러로 사용하여 꽃밭이 연상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밝고 싱그러운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명도와채도를 높여 표현하였다.
    큰 선물 상자 하나와 각 상품의 단품을 구매할 수 있는 상자 3개, 마창진을 소개하는 리플렛으로 구성하여 마창진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구성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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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도보타니아_관광 그래픽 인트로

    Oedobotania_Tourism graphic intro

    외도 보타니아의 환상적인 자연풍경을 담은 모션 그래픽을 제작하였다.
    보타니아로 가기 위해 배를 타고 들어가는 풍경과 입구의 분수대, 식물이 가득한 풍경들.
    그리고 외도 보타니아의 제일 유명한 비너 스가든 등등.
    외도를 거닐다 보면 보이는 웅장하기도, 아름답기도 한 석고상들에 생명을 불어넣어 외도 를 안내하는 듯한 흐름으로 제작해 보았다.

    01_외도 보타니아로 가기위한 배
    02_분수대 삼거리
    03_분수대 삼거리 윗면
    04_플라워 가든
    05_플라워 가든 석고상
    06_에덴 교회 석고상
    07_외도 보타니아 카페
    08_외도 보타니아 카페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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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o, 버번 잭다니엘 테네시 위스키

    Jack Daniel's No, Bourbon Understanding Tennessee Whiskey

    인기 있는 위스키 잭다니엘. 하지만 미국 위스키이기에 버번 위스키라고 오해하고 있는 분들이 많다.
    그런 분들을 위해 테네시위스키 넘버세븐, 잭다니엘의 역사와 제조과정의 차이점.
    만들 수 있는 대표 적인 칵테일과 안주 소개를 그래픽으로 제작했다.


    공차 광고 포스터

    gongcha Advertising posters

    대만의 대표 버블티 브랜드 공차.

    공차의 아이덴티티 중 ‘새로운’을 키워드로 삼아 공차의 이미지와 어울릴 캐릭터들을 제작하여
    브랜드 이미지와 색깔을 홍보하고 강화 하기 위해 3D캐릭터 포스터로 제작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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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진예원

    향기와 함께 하는 독서 키트 하그트(HAGT)

    A reading KIT HAGT - Have A Good Time

    하그트는 ‘Have A Good Time’의 HAGT를 영어 발음대로 읽은 것이다.
    하그트는 ‘향기’에 메인 초 점을 맞춰 힐링을 목적으로 한 독서 키트로 상품에 따라 두 종류의 세트로 이루어져 있다.
    독서를 통해 편안함과 포근함을 느낄 수 있게 푸른 하늘을 연상시키는 하늘색 컬러를 메인으로 사용하였고
    같은 의도로 추가 구성품인 북마크는 하늘의 이미지를 활용하여 디자인하였다.

    ‘Have A Good Time with HAGT’라는 슬로건의 의미 그대로 하그트와 함께 하는 독서 시간이 편안하고 좋은 시 간일 수 있도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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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딥티크 브랜드 이미지 영상

    Diptyque Brand Image Video

    딥티크는 프랑스의 대중적인 니치 향수 브랜드이다.
    이러한 딥티크의 대표적인 향 ‘플레르 드 포(Fleur De Peau)’를 메인으로 하여 광고 영상을 제작하였다.
    플레르 드 포의 뜻은 ‘피부의 꽃’이라는 뜻으로 프시케에 대한 에로스의 사랑과 신화를 영감으로 조향된 향이다.
    딥티크는 인공적인 느낌을 배제하고 인상적인 영감을 바탕으로 특정한 자연물 혹은 주제에 대해 깊이 있게 풀어낸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플레르 드 포의 특징과 딥티크의 브랜드 특징을 이용해 신화적인 분위기와 자연물을 이용하여 영상을 제작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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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개이미지

    천연 비누 브랜드 디자인 SUNSU 순수

    Natural soap brand design SUNSU

    고체 비누는 종이 포장을 통해 친환경적이고,
    보존제와 방부제 등의 화학성분이 적게 쓰여 인체와 환경 에 더욱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다.
    천연 비누 브랜드 디자인 ‘순수(SUNSU)’는 바다와 모래사장 컬러를 메인으로 자연 본연의 색상을 활용하여 시각적으로도 깨끗하고 무해한 인상을주고자 하였다.
    이렇듯 천연 비누 브랜드 디자인을 통해 고체 비누의 장점을 알리고 고체 비누 사용을 권장하고자 한다.


    2024 창원 조각비엔날레

    2024 CHANG WON SCULPTURE BIENNALE

    2024 창원 조각 비엔날레는 2012년부터 시작된 국내 유일의 조각 비엔날레이다.
    조각 비엔날레라는 전시회의 특징과 분위기를 살려 곧 다가올 2024년 창원 조각 비엔날레의 포스터를 가상으로 디자인해 보았다.


    소개이미지

  • 안영인

    Iridescence

    제철 음식을 이용해서 만드는 계절 구독형 간식 브랜드

    Iridescence는 물질의 표면이 무지갯빛으로 변하는 현상인 훈색을 뜻한다.
    이처럼 제철 음식의 다채로운 맛을 계절 구독 상품으로 즐길 수 있는 간식 브랜드이다.


    소개이미지

    영화 <인사이드 아웃> 엔딩 크레딧 영상

    Ending credit video

    모든 사람의 머릿속에 존재하는 감정 컨트롤 본부에서 열심히 일하는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 다섯 감정들.‘라일리’를 위해 항상 바쁘게 감정 신호를 보내지만 우연한 실수로 ‘라일리’의 마음속에 큰 변화가 찾아온다.계속해서 변하는 감정의 비밀이 밝혀지는 영화 <인사이드 아웃>의 엔딩 크레딧 영상을 제작하였다.

    01_픽사 로고를 보여주며 시작한다.02_인사이드 아웃의 네온 간판에 불이 켜진다.
    03_영화 주인공, 라일리가 걸어온다.
    04_슬픔이와 기쁨이가 걸어온다.
    05_까칠이와 버럭이, 소심이가 걸어온다.
    06_까칠이가 구슬을 잡는다.
    07_다양한 감정이 섞인 핵심 기억 구슬이 하늘로 떠오른다.
    08_다양한 감정의 구슬들이 장기 기억 저장소로 이동한다.


    소개이미지

    해외여행 기내 반입 물품 체크 TIP

    비행기 기내 반입 정보 인포그래픽

    해외여행을 가는 여행객들이 늘고 있는 요즘,
    기내 반입이 불가능한 물품에 대해 잘 몰라서 곤란한 상황을 겪는 상황을 겪는 사례가 많다.
    인포그래픽을 통해 한눈에 기내 반입 물품을 체크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다.


    아마스빈

    아마스빈 아이덴티티 디자인

    기존의 캐릭터를 응용하여 탱글한 펄의 느낌을 받을 수 있는 3D 캐릭터와
    시원한 색을 사용한 원형 조합 심볼을 리디자인하여 아마스빈 아이덴티티를 귀엽고 통통 튀는 이미지로 강조하였다.


    소개이미지

  • 정현미

    해피스쿱스

    Happy Scoops

    해피스쿱스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비건 트렌드에 맞추어 출시될 비건 아이스크림 브랜드이다.
    해피스쿱스의 네이밍은 사람, 동물, 환경 모두가 행복한 아이스크림을 전달한다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Happy 와 Scoop을 결합하여만들었다.
    패키지에는 재료를 일러스트로 그려 그래픽 요소로 사용하고, 녹은 아이스크림처럼 곡선적인 형태를 더하여 디자인했다.


    소개이미지

    보이지 않는 벽을 넘어 NIKE

    Push the envelope, NIKE

    가끔 우리는 다양한 이유로 각자의 꿈을 포기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고민보다는 일단 도전해 보는 자세가 필요하다.
    나이키의 ‘JUST DO IT’ 슬로건을 따라, 동기를 부여하고 도전 의식을 불어넣을 수 있는 모션 그래픽 영상을 제작했다.
    점, 선, 면의 기하학적 구조를 활용하여, 현대 사회에서 우리가 지켜야 할 가치가 무엇인지 다시 생각하게끔 한다.

    01_세상의 다양한 꿈들
    02_세상의 다양한 벽
    03_보이지 않는 벽
    04_그래도 우리가 추구하는 단 하나의 가치
    05_도전
    06_가 보기 전까지는
    07_누구도 알 수 없는 길
    08_JUST DO IT, NIKE


    소개이미지

    샤토미소 브랜드 디자인

    CHATEAUMISO Brand Design

    샤토미소는 충북 영동의 와이너리에서 탄생한 한국 와인 브랜드이다.
    샤토미소가 가진 부드럽고 경쾌한 특징을 더욱 돋보이게 하기 위해 로고와 와인 라벨을 새롭게 디자인했다.이를 통해,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한국 와인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새롭게 제안하고자 한다.


    2024 영도 재즈 페스티벌

    2024 YEONGDO Jazz Festival

    최근 문화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부산 영도를 위해, 2024 영도 재즈 페스티벌을 기획했다.
    ‘음악이 살아 숨 쉬는 영도’를 컨셉으로, 배와 악기를 함께 배치하여 포스터를 디자인했다.
    저녁노을처럼 붉은 색감을 사용하여 여유롭고 낭만적인 영도의 이미지를 나타냈다.


    소개이미지

  • 조상민

    보보랩

    BOBO LAB

    Baby Organic food LAB, BOBO LAB은 친환경적이고 정직하게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는 이유식 브랜드이다.
    전체적으로 따뜻한 분위기와 식재료를 모티브로 만든 캐릭터들로 아이들에게 한층 친근한 이미지를 주고자 했다.


    소개이미지

    조명 브랜드 <앵글포이즈> 광고 영상

    Anglepoise ad video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스탠드 조명 캐릭터 ‘룩소 주니어’의 모티브라고 알려진 조명 브랜드,
    ‘Anglepoise’의 광고 영상이다.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를 활용하여 브랜드의 디자이너가 조명을 직접 만들고, 디자인하는 과정을 컨셉으로영상을 제작했다.

    01_컴퓨터 전원을 켠다.
    02_도형을 활용해 조명을 만들기 시작한다.
    03_조명을 차례대로 조립한다.
    04_마지막으로 전구를 만든다.
    05_전구를 달자, 생명력이 생긴 조명
    06_조명을 디자인한다.
    07_엔딩 크레딧
    08_픽사 인트로를 오마주 하며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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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양 플라스틱 실태 인포그래픽

    Marine plastic return me

    우리가 소비한 플라스틱이 해양 생태계를 거쳐, 결국 우리에게 돌아온다.
    뫼비우스의 띠를 대표 이미지 로 설정하여 해양 플라스틱의 실태를 알리는 인포그래픽을 제작했다.
    이를 통해 사람들에게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도록 독려한다.


    국립문자박물관 ‘MoW’ 홍보 포스터

    National museum ‘MoW’ poste

    MoW는 2023. 6. 30 개관한 세계에서 세 번째로 생긴 문자 전문 박물관이다.
    세계 여러 문화권에 대한 이 해와 공존, 다양성과 존중의 의미를 담고 있는 MoW의 로고를 여러 문자들과 함께 배치했다.
    기록의 역 사를 만들어 낸 문자를 보존하며 함께 호흡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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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명준

    남해군 지역 브랜드

    Nam_Hae local blanding

    남해군의 지역 브랜드 '보물섬'을 리브랜딩 하기위해 남해 12경중 6경을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표현하여 관광 상품 브랜딩에 사용하였다.
    남해의 풍경을 푸른색과 붉은색을 각각 사용하여 계절의 분위기를 표현하였으며 에일, 라거, 흑맥주 등 그 종류와 분위기에 따라 일러스트를배치했다.
    과일청 패키지는 유자와 참다래를 일러스트화하여 동글동글하고 귀여운 이미지로 부드럽게 표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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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상속의 자유_ 파타고니아

    freedom in everyday life_patagonia

    반복되는 일상속 자유로움을 찾는 것을 주제로 제작한 단편 애니메이션이다.
    답답한 일상속 광고 제품을 통해 자유로움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표현하였다.

    01_캠핑장에서 붉게타오르는 랜턴
    02_출근을위해 지하철에 올라탄다.
    03_지하철에서 옆칸으로 옮기기위해 걸어간다.
    04_회사에 출근해 자리를 찾아간다.
    05_불어오는 바람을 맞으며 자연을 느낀다
    06_커피를 한잔 탄다.
    07_커피를들고 캠핑장으로 향한다.
    08_캠핑장에 도착해 자연과 여유로움을 즐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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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헬리녹스 텐트

    Helinox Ten

    헬리녹스사의 텐트제품 홍보, 판매를 위한 포스터

    헬리녹스 제품의 특징은 단단함과 가벼움, 설치와 해체가 쉬운것이다.
    이를 나타내기위해 아기돼지 삼형제의 스토리를 이용하여 헬리녹스의 특징을 익살 스럽게 표현하였다.


    스마트폰 중독

    Smartphone addiction

    남녀노소 모든 사람들에게 문제로 나타나는 스마트폰 중독 공익 광고이다.
    스마트폰속으로 빨려들어가는 사람의 직접적인 이미지 표현으로 정보를 전달하였고 흑백컬러를 통해 강한 인상을 표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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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지호

    제로 FOR 글로

    ZERO FOR GLO

    ‘제로’ 는 glo 전자담배 기기의 심플하고 깔끔한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브랜드에 적용시킨 궐련형 전자담배 패키지이다.
    기기와 어우러질 수 있는 최소한의 시각적 표현 으로 담배 맛의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컨셉으로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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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YOUTUBE PREMIUM 홍보영상

    YOUTUBE PREMIUM PV

    데이터가 없는 곳에서도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오프라인 저장 컨텐츠의 장점을 ‘로빈슨 크루소’ 의 여러장면을 오마주하여
    쓸쓸하고 외로운 무인도에서도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기는 모습을 표현하였다.01_오늘도 쓸쓸한 무인도 생활...
    02_행운의 택배상자 발견!
    03_안에 뭐가 들어있을까?
    04_전화도 안되고 데이터도 안터지는데?
    05_이런 휴대폰은 필요없어!
    06_뜻밖의 행운이?
    07_이제는 외롭지 않아!
    08_오랜 시간이 지나도 외롭지 않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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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풀케어 광고포스터

    FULLCARE AD POSTER

    ‘갈거나 닦아낼 필요없는’ 이라는 풀케어의 광고 문구를 컨셉으로 손발톱 무좀이 치료가 완료되는 모습을 직접적으로 표현했다.


    보쉬 광고 포스터

    BOSCH AD POSTER
    ‘뚫지 못하는 방패와 뚫을 수 없는 방패’를 컨셉으로하여
    절대 뚫을 수 없는 방패인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를 직접 뚫음으로써 보쉬 무선 전동 드릴의 강력함을 나타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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