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원은 일제강점기 천일염의 등장과 함께 사라진 한국 전통의 소금이자 갯벌에서 끓여만든 소금, 자염 브랜드이다. 전통 소금을 복원하고 현대에 맞게 전통을 구성하는 상징들로 재구성하였다.
전통 파도문양을 소금 결정을 상징하는 마름모꼴에 담아 로고를 구성하고, 반복적인 기와를 패턴으로 사용하여 전통을 이어가는 의미를 물결과 같은 흐름으로 표현하였다. 더불어 댕기를 응용하여 띠지로 사용하고 매듭과 노리개를 묶어내었다.
전통방식의 뿌리를 찾아가는 염원(鹽原)의 의미와, 우리의 것을 잇고자 하는 염원(念願)을 담았다.
인생은 언제나 선택의 연속이다.
사소한 선택이든, 중요한 선택이든 우리는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 있다. 통제할 수 있는 선택도 불가피한 선택도 책임은 오롯이 스스로 지는 것이며 그 선택은 모여 우리의 삶을 구성하고 현재의 나를 대변하게 된다. 그렇기에 지금의 선택 하나하나가 어떻게 돌아올지 누구라도 고민하기 마련이다. 선택이란 곧 미지의 미래로 이끄는 불확실함이기 때문이다.
‘sum of choices’는 제목인 동시에 메시지다. ‘선택이란 무엇이며 두려움은 어디서부터 오는가’에 대한 고찰을 애니메이션으로 풀어내고자 하였다.
인류사에서 새로운 도구를 빠르게 수용한 쪽은 눈부신 번영을 이루었고 그렇지 않은 쪽은 몰락의 길을 걸었다.AI라는 획기적이고 완전히 새로운 도구가 등장했다. 발전속도는 가히 파괴적이다. 인류는 유사이래 발전의 새로운 지평을 눈앞에 두고 있는지도 모른다.그러나, 과연 도구는 어느쪽인가.
한 서비스로 인해, 더 이상 대한민국에서는 배송을 기다리지 않는다.
주문하면 문 앞에 도착하는 쿠팡 로켓배송의 이미지에서 착안하여 빠른 배송을 직관적으로 나타내었다.만화적 컷분할 연출과 속도감을 중점으로 표현하려고 하였다.
서점(書店)에서 서(書)는 글이고, (店)은 점포라는 의미이다. 서와 점 중 점에 중점을 두었다. 점은 장소성을 나타낸다. 영광도서는 1968년 개업한 부산에서 가장 오래된 서점이다. 특이한 점은 서면 유흥가 가운데 자리 잡고 있다는 것이다. 영상은 주변에 화려한 유흥가 불빛 사이에서 오랜 시간 꺼지지 않고 자리를 지킨 서점의 모습을 표현했다.
영광도서는 서면 변화가 중심에 위치한 만큼 많은 사람들의 만남의 장소로 쓰인다. 이 만남은 작가와 독자의 만남일 수 있고, 책의 등장인물과의 만남 일 수 있으며, 어쩌면 실제 사람과의 만남일 수도 있다 생각한다. 영상은 만남의 설렘과 그 순간을 표현했다.
쿠팡플레이는 예능을 포함해 드라마 영화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OTT 서비스이다.
이 중에서 쿠팡플레이의 대표간판인 SNL과 각종 해외 스포츠 중계에 중점을 두었다.
심플한 일러스트와 빠른 박자의 배경음을 통해 쿠팡 플레이의 톡톡 튀면서 경쾌한 느낌을 표현했다.
고양이들로부터 꽃을 지켜라
현시대 사람들은 한복을 잘 입지 않는다. 그 이유는 모순적이게도 전통적이기 때문이다. 전통은 그에 따른 격식과 품위를 동반한다. 이것은 너무 복잡하고 사람들에게 번거로운 일이기에 전통성을 지키면서 현시대 사람들에게도 쉽게 소비할 수 있는 패키지를 고안했다. 로고는 저고리의 형상을 표현했으며 한복이 가지는 유선형과 직선적 이미지를 내포했다. 패키지에 사용된 끈은 저고리 매듭법을 적용하여 소비자에게 실제 한복의 저고리를 푸는 것 같은 행위적 유사성으로 재미를 주었다.
Asrai design model animation trailer
메인 캐릭터는 대중적으로 잘 알려져 있는 ‘해태’의 이미지를 차용하였고, 부가적 요소로 한국의 전통문양과 조선의 화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표현하였다. 현대화된 캐릭터와 더불어 전통적요소와 근미래적 요소를 결합하여 작품에서 말하고자하는 요소를 시각적으로 표현하였다. 캐릭터 설정 후 캐릭터를 홍보하는 방향으로 영상을 디자인하였다. 서브컬쳐의 느낌을 살린 캐릭터에 맞게 애니메이션의 형식으로 영상을 구성하고, 캐릭터를 직접적으로 보여주기보다는 캐릭터와 실루엣을 통해 보는 이로 하여금 관심도를 높이고자 하였다.
아스라이 만화풍 광고
‘해태’를 재해석한 캐릭터를 회색 빛 군중들속 색이 다른 주인공을 통해 세상에 속하지 못하는 주인공을 표현하고자 하였다.
아스라이 런칭 광고
네온 느낌의 민화속 해태를 메인이미지로 활용하여 광고를 구성하여, 메인 캐릭터의 컨셉을 은유적으로 표현하였다.
아스라이 아트토이 패키지
동북아시아 3개국인 한국, 중국, 일본은 서로 영향을 주며 각자의 고유한 문화적 특성을 가지게 되었다. 그러나 한국은 차별화되는 고유문화가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이웃 나라들에 비해 강한 인상을 주지 못하고 있다. 그 이유는 형태와색상에서 부드러운 곡선과 온화한 색상 등으로 인해 많은 주목을 받지 못하는 것이 현 실태이다.
그 이유는 타 국가에서 전통문화의 현대화를 선점하고 대한민국은 현대화보다는 전통성의 확보에 초점을 두었기때문이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한국의 고유한 문화와 이미지를 재해석해서 현재의 한국위상에 맞고 세계인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줄 수 있는 새로운 IP를 디자인하였다.
VERSUS는 말 그대로 대결 구도에 있는 상태를 뜻한다. VERSUS 패키지 또한 그런 의미를내포하고 있다. 만화나 애니에서 나오는 정의의 편과 악의 무리가 대적하듯이 벌서스 패키지는 에너지 음료와 프로틴 두 가지 제품을 용사와 악마라는 대조적인 캐릭터를 이용하여디자인하였다. 어떤 고난에도 다시 일어서는 용사라는 이미지는 각성제인 에너지 음료에 강한 이미지인 악마는 프로틴의 포장에 사용하였다. 대조되는 이미지를 더욱 강조하기 위해밝고 청량한 색과 무겁고 뜨거운 색을 각각의 제품에 사용하여 제작하였다.
여행 계획을 짤 때, 당신은 어떤 부분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계획을 설정하나요?
트립닷컴에서 같이 여행 계획을 짜 보아요!
트립닷컴 사이트를 통해 일본 여행을 즐기는 홍보 영상이다. 즐거운 여행을 떠난다는 연출을주기 위해 칙칙한 흑백 세상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색들로 이루어진 일본에서의 여행을즐기는 청년의 모습을 영상을 시청하는 청자와 함께한다는 느낌을 주기 위해 왼쪽에서오른쪽으로 이동하는 연출을 주었다.
트립닷컴 광고
한국의 대표적인 여행 사이트트립닷컴의 홍보하기 위한 광고 디자인이다. 사람들이 자주 찾는 런던, 뉴욕, 도쿄의랜드마크를 간결하고 세련되게 표현하여 친근함을 전하고자 하였다.
트립닷컴 광고
VERSUS의 캐릭터 IP를 활용하여 게임 오프닝 방식의 광고 포스터를 디자인 하였다.VERSUS 음료를 마셔 파워업을 하는 용사 캐릭터와 최종보스 마왕 캐릭터와의 대결구도를 표현 하고자 하였다.
스컬 지배자 업데이트 티저 영상
최근 인디 게임 업계에서 떠오른 게임인 Skull: the hero slayer에서 새로운 스컬인 ‘지배자’업데이트 티저 영상이다. 이 티저 영상은 ‘지배자’스컬의 관점에서 스토리를 보여주고 있다. 평화로운 세계에 지배자가 깨어남으로써 세상이 하나둘 황폐화되어 이야기를 담아내어 지배자 스컬의 불길한 기운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러한 스토리를 보여줌으로써 지배자가 게임 내에서 어떤 스컬인지 보여주고 있다.
A:GAIN - Legue of Legend Worlds 10th theme aninversary package
최근 E-sports가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그 중 중심에 서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의 10번째 테마곡이 발매되었다. A:GAIN은 2014년의 warriors를 시작으로 2023년의 GODS까지 10개의 테마곡을 떠올리며 당시 승리의 기쁨을 다시 한번 느끼고 승리한 팀들이 얻은 것에 대해 기념하기 위한 패키지로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의 팬들에게 당시의 영광을 다시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전체적인 그래픽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게임 클라이언트를 모티브로 하여 구성하였다. 그리고 주 지기구조에서 두꺼운 상자를 채용하여 지기구조 자체로 수집의 목적에 둘 수 있도록 하였다.
게임 ‘마인크래프트’광고
마인크래프트의 오버월드, 네더월드, 엔더월드를 게임 블럭들과 육면체의 삼면을 활용하여 입체적으로 표현하고자 하였다. 각 차원에서의 목표를 제시하고 다양한 모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전달하기 위해 분할된 화면에 각 차원의 특징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다.
실시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광고
네이버에서 시작하는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인 치지직 광고이다. 치지직은 브라운관 TV가 켜지는 소리의 의성어라는 점에서 브라운관 TV를 광고의 메인 비주얼로 활용하였다. 또한 초록색 번개와 이를 모티브로 한 로고를 배치하여 스트리밍 서비스의 시작을 표현하고자 하였다.
포카리스웨트에 만화적 연출을 추가해 소년 만화의 느낌으로 청춘을 형상화하였다.
무빙 포스터에서는 포카리스웨트 용기 안에서 움직이는 효과로 기존 포스터와 차별성을 두었다. 포카리스웨트 브랜드의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청춘, 젊음, 푸름” 키워드를 설정하였다.
그리고 3가지 키워드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학생 캐릭터들의 스포츠 스토리를구성하여 포카리스웨트가 스포츠음료라는 특성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였다.
매년 늘어나는 청년흡연 인들에게 흡연의 부작용을 알려주며 금연을 권장하게 만드는 목적으로 제작하였다.
검은 배경에 젊은 흡연자 그리고 영정 사진의 프레임을사용함으로써 계속되는 흡연의 끝은 결국 죽음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대중들에게 익숙한 웹툰의 그림체로 흡연과 어울리지 않는 미소년 캐릭터를 사용하여 흡연의위험성을 강조하였다. 흡연자의 얼굴이 연기처럼 사라지는 연출은 담배의 연기처럼 자신의 목숨이 사라질 수 있다는 암시이며 흡연의 부정적 이미지를 직접적으로표현하여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전달하고자 하였다.
'뭍담'은 전래동화의 한 장면을 테라리움으로 재현하여 소비자들에게 동심 및 추억을 회상할 수 있도록 제작된 브랜드이다.
테라리움의 terra(땅)+arium(용기,방)처럼'땅'이라는 뜻의 순우리말 '뭍'과 동사 '담다'를 조합하여 '뭍담(땅을 담다)' 이라는 브랜드 네이밍을 완성하였다. 로고는 '뭍담'글자를 단순한 형태로 도형화하고 자연의요소인 나뭇잎과 결합한 형태로 만들었다.
한국적인 느낌을 가미하기 위해 일월오봉도와 전래동화를 그래픽 모티브로 사용하였으며 패키지 박스마다 각기 다른 그래픽을 선정하고 그래픽 컨셉과 브랜드의 특징을나타낼 수 있는 색상들을 선택하여 디자인에 적용하였다. 또한 모던한 느낌의 로고와 한국적이고 전통적인 그래픽요소가 서로 이질감없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망점을같이 사용하여 디자인을 완성하였다.
최근 하양세를 보이던 음주운전이 코로나가 완하되면서 평소 즐기지 못한 음주를 즐기며 음주운전 사고들이 가파르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음주운전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음주운전 예방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였다. 잔을 모티프로 한 짜니라는 캐틱터의 이야기로 음주운전의 위험성을 전한다.
sonzip ceramic house package
완벽을 요구하는 사회, 불완전한 결핍을 받아들이고 완전하지 않은 것들을 사랑하는 힘이 필요하다.
우리는 사람과 사람이 나누는 마음에서 그 답을 찾았고 손이 바로 마음과 마음을 잇는 매개체임을 정의하였다.
손집은 손의 흔적이 그대로 묻어나는 핸드빌딩 도자기 브랜드로, 손으로부터 이루어진 것들을 수집한다는 의미를 가졌다.
마음은 서툴고 모날지라도 고스란한 그 자체로 귀하다. 손의 작업을 통해 지친 마음들을 위로하고 삶을 온전히 즐길 힘을 조금이나마 얻길 바란다.
Kodak advertising video
코닥 필름은 단순히 사진을 찍는 행위를 넘어 우리의 일상을 포착하고 기록하는 도구로서 역할한다.
소중한 기억들이 사각 프레임 속에 담겨 영원히 보존될 때 그 가치는 끊임없이 확장된다.
본 영상은 어린 시절 부모님이 남긴 기록부터 직접 카메라에 담은 이미지와 비디오를 사용하여 제작되었다.
개인의 기록들로 채워진 영상이지만, 이를 통해 모두 각자의 순간들을 돌아보고 삶의 기록에 관한 코닥의 메세지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
스투시 서울 챕터 광고
스투시는 스트릿 웨어 브랜드로 뉴욕, 런던, 시드니 등 19개의 대표적인 도시에 챕터를 두고 각 나라와 도시 특색에 맞는 제품을 발매하고 있다.그 중 서울 챕터에 초점을 맞추어 '한국 전통 옷장에 스투시를 담는다'는 컨셉으로 포스터를 디자인하였다.전통적인 이미지를 스투시만의 힙한 분위기로 풀어내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섬세한 그래픽 작업이 핵심이 된다.
농심 새우깡 광고
농심 새우깡은 새우 본연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생새우를 그대로 사용하며 새우 소금구이와 같은 제조 과정을 거친다.이러한 새우깡의 재료적 특성을 반영하여 갈매기를 직접적으로 등장시키고, 햇빛이 그 위를 비추는 듯한 효과를 주었다.이미지와 대비되는 우아한 라운딩의 텍스트가 갈매기를 감싸며 초현실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추가로 평면적인 화면에 새우깡이 떨어지는 무빙을 주어 그 효과를 극대화하였다.
아이클라우드(iCloud)는 애플(Apple)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컴퓨팅 서비스로, 대용량 파일 처리, 기기간의편리한 동기화, 뛰어난 보안성 등 아이클라우드만의 장점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자 하였다. 소비자가 모든 데이터를안전하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강조하였으며, C4D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이를 제작하였다.시각적 요소와 애니메이션을 통해 아이클라우드의 기능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하였다.
도서관은 어린이들에게 어렵고 지루한 이미지로 다가올 수 있다. “책 속 놀이터” 광고는 이러한 고정관념을 변화시키고자 한다. 광고에서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실제 건물 형태를 아이들이 좋아하는인형뽑기 기계처럼 표현하였다. 또한 도서관 주변을 오락실이나 놀이공원처럼 꾸미고, 뽑기 기계속에 책들을 넣어서 도서관을 놀이터 같은 이미지로 전달하고자 하였다. 이 광고를 통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특별하고 재미있는 공간이라는 메시지를 표현하고자 하였다.
룸스프레이의 드림판타지 향은 보랏빛 무드가 가득한 포근한 라벤더 향이다. 스너글의 대표 캐릭터인곰인형이 나른한 표정으로 구름 위에 둥둥 떠 있는 모습을 연출했고, 잔잔한 물결 위에 고요한 분위기의 신전을 배경으로 평온한 느낌을 주고자 했다. 이러한 이미지를 통해, 스너글의 드림판타지 룸스프레이를 사용하면 포근하고 은은한 향으로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이다.
아란: ‘아름답게 자란’이라는 뜻의 순우리말.동물의 5대 자유를 보장하는 동물복지 인증 목장에서 얻은 우유와 버터, 푸딩, 크림치즈를 판매하는 브랜드이다. 최근동물을 단순히 키우는 것을 넘어서 동물복지에 관해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친근하고 귀여운 일러스트로 시각적 요소를 구성하였고, 친환경과 유기농 이미지를 강조하여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패키지 디자인하였다.
Sustainable laundry brand package
evergreenthere는 지속 가능한 세탁용품을 통해 자연과 인간이 상생하는 일상을 만드는 브랜드이다. 세탁을 단순한 집안일로 치부하는 것이 아니라 일상을 지키는 한 범주로서 해석하고 삶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매일 새로운 하루를 제공하여 빛나는 오늘과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가기 위한 제품을 만든다. 이런 브랜드의 철학을 강조하기 위해 환경친화적이면서도 트렌디한 무드인 비비드 한 네온 그린 색상을 포인트 컬러로 사용했으며, 타이포 중심의 심플한 그래픽디자인을 통해 현대적이고 직관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비대면 교육 플랫폼 coloso 광고영상
Coloso는 직무에 필요한 실무 기술을 온라인으로 배울 수 있는 교육 플랫폼이다. 영상은 콜로소의 강점과 학습 경험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콜로소가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 중 그래픽 디자인, 모션 그래픽과 같은 창의적인 분야의 클래스를 중심으로 영상을 전개했다.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편리한 접근성에 대한 메시지를 강조하고 역동적인 애니메이션과 트랜지션으로 학습 과정의 다채로움을 시각적으로 표현했으며, 밝고 생동감 넘치는 색상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보여주어 잠재 고객들에게 콜로소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어필하고자 했다.
Sustainable laundry brand poster
지속가능한 세탁용품을 만드는 브랜드인 에버그린데어를 광고하는 무빙포스터이다. 브랜드의 포인트 컬러인 네온그린과 블랙의 조화는 브랜드의 깨끗하고 트렌디한 현대적인 감각을 강조한다. 또한, 세탁기가 회전하는 물리적인 동작을 타이포그래피로 표현해서 세탁과정의 역동성을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또한, Sustainable, Vegan, Ethical Manufacturing 등의 단어를 강조하여 자연과의 공생을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을 담아내고자 하였다.
백남준아트센터 Humming Chorus 전시 포스터
NJP Commission 《숨결 노래》는 백남준의 예술정신을 기반으로 동시대 사회적 아젠다를 다루고 발언하는 작가의 신작을 통해 미술관의 방향성을 담아내는 전시이다. 감시하는 눈동자와 신호등을 조합하여 제작한 메인 오브젝트는 기술을 통한 소통과 전쟁이 공존하는 시대의 모순을 돌아보는 전시의 의미를 내포한다. 포스터 하단에 있는 QR코드는 관람객이 추가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배치되어있다. 이는 디지털 기술과 예술의 접점을 나타는내며 백남준이 추구했던 ‘기술과 소통’의 의미를 담고있다.
<타짜, 2006> 영화 포스터
영화<타짜:꽃들의 전쟁>의 아트 포스터를 제작하였다. 화투패의 각 월을 상징하는 메인 꽃과 동물들을 활용하여 구성하였다. 국화, 동백, 벚꽃, 제비붓꽃, 모란 등 다양한 꽃들과 멧돼지, 나비, 학 등의 동물을 실사 이미지로 표현하고, 이를 편집하여 콜라주 사진처럼 연출하고자 하였다. 무빙 포스터에서는 계속해서 변화하는 화투패에서 화투 게임의 족보를 보여준다. 해당 두 사람이 패를 돌리며 게임을 진행하는 이미지를 구상하였다.
FRUITS FAMILY중고거래 플랫폼 광고 포스터
후르츠 패밀리는 의류를 중심으로 한 중고거래 플랫폼이다. 해당 플랫폼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인 다양한 브랜드의 의류를 만날 수 있다는 점을 광고에서 직관적인 이미지로 전달하고자 했다. 실제로 플랫폼에서 거래되고 있는 상품들의 이미지, 가격, 브랜드 정보를 모아 광고의 시각적 소재로 활용했다. 개별이미지들을 빨간색 실로 연결하여 모든 브랜드와 의류가 후르츠 패밀리에서 한데 모인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포스터의 제작 과정을 촬영하고 편집한 무빙 포스터에서는 후르츠 패밀리 광고의 디테일을 담아내고자 했다.
타이포그래피 뮤직비디오 ‘Ready to fight’
WOODZ의 ‘Ready to Fight’ 노래의 뮤직비디오 영상을 제작하였다. 싸울 준비가 되었다는 가사의 노래를 화투 게임이라는 소재로 이용하여 재해석하였다. 이에 따라 화투패의 1월부터 12월까지의 이미지를 순차적으로 보여주며 이야기가 전개된다. 전체적 아트워크로 콜라주 스타일의 이미지를 사용하였고, 에프터 이펙트를 활용한 다양한 기법과 시각적 실험을 통해 독창적인 영상을 제작하고자 했다.
창작 의류 브랜드 패키지 디자인
‘GAFF ’는 화투패를 모티브로 사용하여 스트릿/힙합 패션을 기반으로 한 거칠고 힙한 느낌의 의류 브랜드이다. 엉터리, 카드나 주사위를 속이거나 상대를 기만하는 사기 행위를 뜻하는 단어인 ‘GAFF’ 를 브랜드 명으로 사용하였다. 고가의 명품 브랜드가 포장에 세심한 신경을 쓰는 것처럼 고객이 옷을 구매할 때 마치 특별한 선물을 받는 느낌을 줄 수 있도록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패키지를 제작하였다. 포장의 주된 소재로는 부피가 큰 아우터들도 견딜 수 있도록 튼튼한 골지 합지 박스를 사용하였다. 그래픽은 블랙과 레드를 사용하여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강렬한 느낌을 주었으며 화투 이미지를 테이프처럼 박스를 감싸는 방식으로 표현하였다. 아우터의 박스를 기본 디자인으로 하여 다양한 사이즈의 티셔츠를 위한 중간 사이즈 박스와 양말, 모자, 액세서리 등을 위한 소형 박스도 함께 제작하였다.일러스트 3종 701(@r00par00) 외주 작업 진행
우주 외계인 막대 사탕 광고 영상
외계인 캐릭터인‘왹왹이’를 활용하여 우주 컨셉의 사탕을 광고하고자 한다. 제목 ‘UNIVERSE CRUSH’는 우주 충돌을 뜻하는데, 이는 사탕의 맛이 행성 간의 충돌과 같이 충격적이고 폭발적인 맛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낸다. 단순히 보는 것만으로는 상상할 수 없는 사탕의 맛을, 캐릭터를 통해 더욱 흥미와 궁금증을 유발한다. 외계인과 우주 배경은 어딘가 이상하고 어설픈 특유의 코드와‘B급 감성’만이 줄 수 있는 독특함과 특별함, 중독성을 전달하고자 하였다.
밀양아리랑 우주천문대 페스티벌 홍보 포스터
밀양아리랑 우주천문대는 국내 유일의 외계행성과 외계생명에 특화된 천문대이다. 외계인 캐릭터인 왹왹이를 활용하여 매년 열리는 외계인 대축제를 홍보하고자 한다. 단순하면서 귀여운 왹왹이를 등장시켜 보다 친근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한다.
밀양아리랑 우주천문대 페스티벌 홍보 포스터
캐릭터 왹왹이는 왹뉴별에서 온 호기심 많은 외계인이다. 외계인 대축제의 컨셉에 맞게 왹왹이를 활용한 홍보 포스터를 제작하여 한눈에 외계인과 관련된 축제라는 것을 알 수 있게 한다. 왹왹이는 각 부스를 홍보하기 위해 동물 가면을 쓰고 움직인다.
캐릭터 왹왹이를 활용한 패키지 디자인
밀양아리랑 우주천문대는 국내 유일의 외계행성과 외계생명에 특화된 천문대이다. 우주를 관측한다는 느낌이 들 수 있도록 밀양아리랑 우주천문대의 영어 약자인 M과 O 그리고 UFO 형태를 함께 사용하여 외계생명이라는 단어를 떠올릴 수 있는 로고로 리디자인하였다.또한 외계행성과 외계생명에 어울리는 캐릭터 '왹왹이'를 만들어 천문대 이용자들이 보다 친근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였다. 패키지 디자인은 천문대 컨셉에 맞춰 우주를 배경으로 사용하였으며 각각의 상품 특징에 맞게 캐릭터 형태를 적용하였고, 투명창 패키지로 상품을 한눈에 알기 쉽게 하였다
애플 아이맥 광고
애플 아이맥의 향상된 성능과 고해상도를 홍보하기 위해 AI로 그려진 신비한 질감의 꽃들을 광고 소재로 활용하였다. 화려한 꽃과 배경을 2D와 3D처럼 보일 수 있게 구성하여 “어느 공간에나 생기를 불어넣어 주는” 이라는 광고 문구를 시각적으로 전달하고자 하였다.
파파고 어플 광고
파파고는 언어장벽 없이 누구와도 편하게 소통을 할 수 있는 번역 애플리케이션이다. 서로 다른 동물들의 대화는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소통보다 더 복잡하다. 따라서 언어가 통하지 않는동물들의 대화 상황을 연출하여 파파고의 번역 기능을 강조하고자 하였다.
신발 콜라주 광고 모션그래픽
반스 브랜드의 빈티지함을 살려 콜라주 기법을 사용해 제작한 광고 모션그래픽이다.
반스의 “OFF THE WALL” 이라는 슬로건을 강조하여 남의 눈치를 보지 않고 나 자신을 표현하자는 의미를 표현하며 정제되어 있는 형식과 상반되게 표현하였다.
슬로건을 잘 나타내기 위해 타이포와 콜라주를 활용해 영상을 제작하였다.
꽃집 패키지
DASONI는 꽃을 판매하는 브랜드다.사랑하는 사람이라는 뜻의 순우리말인 ‘다소니’를 브랜드 네이밍으로 사용하여 나에게 줄 때 그리고 남에게 줄 때더욱 의미를 부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판매하는 상품인 꽃을 부각시키고 고객이 상품을 들고 이동할 때 브랜드가자연스럽게 홍보될 수 있도록 노출 지기 구조에 꽃의 형태를 단순화시킨 패턴으로 사용하고 꽃의 종류에 따른 다양한 색상들을 그에 맞게 이용하여 전체적으로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가 나도록 디자인하였다.